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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6)
대회전용 으로 몇개 소스다르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대회 2일전에 재공하고 ㅋㅋ
고생하세요.
대회전용맵을 만든다고 해도 패러다임을 바꿔야지 기존 패턴을 지켜서는 달라지는게 없죠.
그리고 패러다임의 변화라는건 엄청난 양의 밸런스 패치를 몰고옵니다.
공/방에 유리한 위치는 딱 있죠
공격에 유리한 위치 : 고지대가 없거나 고지대 진입로가 노출된 저지대를 통과해야하는 경로가 짧거나 엄폐가 가능하느냐
방어에 유리한 위치 : 시야확보, 공격이 들어갈 수 있는 통로가 노출된 저지대를 길게 통과해야 하던가, 엄청 길게 돌아오던가, 혹은 없는 곳이냐
66번 1번 체크포인트 건물이 중요 방어포인트인 이유가 방어에 유리한 조건을 죄다 갖고 있습니다. 시야가 전부 들어오고 공격이 들어가려면 건물 뒤쪽의 계단이나 통로를 이용해서 들어와햐는데, 이 동안 완전히 노출되는데다 거리도 엄청 길죠. 그렇다고 지형저항이 낮은 캐릭터(파라,정크랫,겐지같이 수직이동이 가능한 캐릭)이 파고들기엔... 이 게임은 방패라는 게 있죠.
팀포도 비슷한 구성의 방어포인트가 있고 엄청 단단합니다. 왜냐면 여긴 엔지니어 센트리+디스펜서+텔레포트 조합으로 요새화+전력복구속도 향상이 가능하죠. 하지만 이 게임엔 방벽같은 개념이 존재하지 않고, 따라서 데미지 자체를 막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버데미지로 밀거나, 일시적 무적으로 요새화상태가 된 방어포인트를 무력화시켜 통과하는게 가능하죠.
딱 보면 보이는데 팀원들이 개무시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좀 유도를 하는 편인데
제대로 유도된다는 보장도 없어서 힘들죠.
에임이 개판이라 심해를 벗어나서
잘맞는 팀 찾기도 힘드네요ㅜㅜ
그렇게까지 막 갈려나갈만한건 아닌게
디아블로처럼 타일 형식의 맵을 몇개 설정해두고 타일과 타일 사이의 어색함을 없애주던지 그부분을 비워준다면 가능할거같긴해요
당연히 초반에는 맵 자체에 버그가 터져나가겠지만 게임이 단조롭지 않아져서 굉장히 좋을듯요
어차피 맵이 일정하다면 단조로움을 없애기위해서 맵을 계속 개발해줘야 되는 부분이라 이런식의 타일형일 차용도 괜찮아 보이긴하네요
9x9형식의타일로만들어서 문끼리영결시키는방식으로 해도될듯
그거하면 맵빨좆망겜이란 소리 100프로 나올듯
마비노기도 나름 던전이 랜덤이었는데...짧아서 그렇지 ㅎㅎ
MOVE_BESTOFBEST/264527
페이데이가 그런식입니다. 문의 위치부터 이동경로 등이요 물론 몇번 하다보면 바뀌는 부분으정해저ㅜ있기는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