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009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거침없이.. | 17/09/19 20:32 | 추천 0 | 조회 2156

김성주가 넥슨 회장 무시했던 썰 +993 [19]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355974


565058fc48061d711211ff4c61b4e755.jpg

방송인 김성주가 국내 최고의 게임회사 넥슨 김정주 회장에게 방송을 통해 공개 사과했다.
김성주는 19일 방송된 SBS '스타부부쇼 자기야'에 출연해 "8조 자산가를 머슴처럼 부렸다"고 밝혔다.
이날 김성주는 "2년 전 가족과 함께 하와이로 여행을 갔는데 아들 친구의 가족들도 마침 여행 중이었다"며 "그 집에서 식사 초대를 해서 가게 됐는데 그 집 아버지가 젊어 보여 학번을 물어봤더니 나보다 몇 살이 많더라"며 운을 뗐다.
그는 "TV에 나오고 하니까 나를 알아볼 줄 알았는데 못 알아봐서 기분이 살짝 나빴다. 그 분께 직업을 물어봤더니 조그만 게임회사를 한다고 하더라. 그러면서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게임기를 건네주더라"고 설명했다.
김성주는 "그 때 한참 교육 프로그램을 하고 있던 터라 교육에 충만해있을 때라 '왜 아이들한테 게임기를 주냐. 정서적으로 좋지 않다. 그냥 살을 맞대고 놀아주자'며 따끔하게 충고했다"며 "수영장에서 함께 놀아주기로 했는데 난 멀찌감치 떨어져서 바라만 봤고, 그 아버지는 적극적으로 아이들과 놀아줬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나는 피곤하다는 핑계로 그 분에게 모든 걸 떠넘겼다. 두 시간 넘게 숙면 취하고 나와 보니 아직도 놀아주고 있길래 고맙기도 해서 생색내며 아이스크림을 샀다"고 털어놨다.
그는 "우리가 먼저 귀국하게 돼서 남은 밑반찬을 그 집에 주려고 하니 고맙다면서 바로 남은 음식을 가져가 길래 '좀 어렵게 사나보다'라고 생각했었다"며 "그런데 귀국하고 인터넷 검색하다 기사를 봤는데 그 아빠 얼굴이 사진에 나와있더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기사를 읽어보니 이 아빠 회사가 일본에 상장이 되면 이건희 회장 다음으로 재계 서열 2위가 되고 자산이 8조가 된다고 나와있더라"고 말해 출연진들의 놀라움을 샀다.
김성주는 "놀란 마음에 부인을 불러서 물어봤더니 맞는 것 같다고 해서 왜 말 안했냐고 했더니 몰랐다고 하더라"며 당시 충격을 떠올렸다.
그는 "잘 생각해보니 그 분이 본인이 만든 게임 '카트라이더'에 관한 얘기를 했는데 내가 잘 모르니까 그냥 넘어갔다. 내 마음속에서 게임을 약간 아래로 봤던 거다. '게임으로 무슨 돈을 버냐'는 옛날 생각을 갖고 있었다"고 토로했다.
김성주는 "8조 자산가라는 사실에 부인에게 '우리가 잘 못한 거 실례한 거 없나 연락해 보라'고 했다. 재계 서열 2위 회장님을 내가 일을 시켜먹었다"며 자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죄송하다. 내가 회장님을 몰라보고 편하게 말씀 드렸던 건데 회장님이 8조 자산가일 줄은 몰랐다. 혹시라도 무례한 점이 있었다면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사과의 말을 전해 폭소케 했다. <스포츠조선닷컴>
[신고하기]

댓글(19)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