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485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사과맛향.. | 17/10/24 00:05 | 추천 60 | 조회 1363

더불어정치유머연합 서명운동 "촛불을 이용하려는 무리들을 경계한다" +75 [6]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69809

던파만 하다가 오래간만에 와봅니다 ^^
이번 촛불 관련해서 보다가 와닿는게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보시고 괜찮은듯하면 함께 서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 겨울 대한민국을 분노와 허탈로 몰아넣었던 최순실과 박근혜의 국정농단 세력에 우리 시민은 한 힘이 되어 맞섰으며, 이에 보수와 진보가 함께 박근혜 퇴진이라는 구호를 외쳤다. 국민의 95%가 박근혜 대통령에 반대했으며 압도적인 다수로 탄핵은 가결, 인용되었음을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 또한 그 과정에서 23차례의 촛불집회를 주관한 박근혜퇴진비상공동행동과 그 참여단체의 노고에는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 왔다.

하지만 우리는 그 집회 가운데에서도 계속 의문점을 가져왔다. 왜 우리가 동의할 수 없는 이석기 석방 구호가 그렇게 많이 보였으며, 사드 철회를 위한 발언시간은 왜 그렇게 길었는지, 사드 투쟁단, 765KV 투쟁단들이 계속 연단에 올라왔는지, 왜 집회 주최측은 박근혜 퇴진을 위해 모인 사람들에게 그들과 같이 연대하기를 시민들에게 윽박질렀는지 말이다.

허나 그 순간만큼은 무엇보다 박근혜 퇴진과 정의로운 정권의 수립이라는 대의가 우리 앞에 있었기에 우리는 다소 불편한 여러 광경에서도 침묵을 지켜 왔다. 우리는 그 모든 부외 명제에 대해 동의하지 못했지만 한 순간이라도 박근혜 퇴진을 위한 대의가 손상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계속 인내해 왔다.

하지만 이번 1주년 "기념"집회에서 마치 문재인이 심판의 대상이 된 듯한 집회에는 동의할 수 없다.

행사의 주최측은 이제 겨우 출범한지 5개월이 지난 정부의 공약 달성률을 운운하면서 마치 문재인 정부 역시도 타도해야 될 대상으로 둔갑해버린 것이 정말 촛불시민의 열망인지 다시 한번 물어야 할 것이다. 그 자리에서 박근혜 퇴진을 위해 추위를 이겨가며 우리가 타도하고자 했던 대상은 박근혜를 위시한 이 대한민국의 뿌리깊은 적폐세력이였다. 촛불의 약속은 그들을 권좌에서 내리고 새롭고 정의로운, 적폐를 청산할 수 있는 권력을 세우는 것이였다.

그렇게 만들어진 새 대통령과 정부는 현재 65~80%의 지지율을 계속 기록하고 있다. 적어도 국민의 대의가 이 정부를 심판하고 감시하는 것이 아닌, 이 정부를 공격하고 그저 이 정부가 고꾸라져 어떻게든 반사이익을 가지려는 적폐 세력들을 청소하는 것임을 우리 모두는 안다.

이제 촛불이 시작된지 1년이 지났다. 그리고 1주년을 핑계로 "본전"을 찾으려는 세력들이 촛불의 이름을 훔쳐 뭔가를 한다고 한다. 문재인을 타도 대상으로 삼고 문재인을 공격해 얻어질 반사이익 콩고물의 잔치를 시작한다고 한다. 촛불의 열망, 모든 국민의 일치된 의견과는 상관 없이, 그저 자신들의 목소리가 안 울린다고 가장 멀쩡한 대통령을 흔들고 공격하며 자유를 핑계로 우리가 세워 일궈온 촛불을 도둑질하려 한다.

우리 촛불 시민은 그동안 이 "직업 운동권"들의 수많은 모욕에도 박근혜 퇴진과 적폐청산이라는 대의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끝없는 인내를 거쳐왔지만, 이제 결별해야 할 시간이다. 동의 못할 구호, 갑자기 연단에서 튀어나오는 심상정의 유세... 그 수많은 모욕을 뒤로 하고, 그들만의 촛불 1주년 생떼에 우리의 이름, 촛불의 대의가 팔려가지 않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또한 이 1주년 기념이라 주장하는 집회가 실은 촛불의 정신보다는 민주노총, 노동자 연대, 무지개연대, 남성 혐오론자들의 본전 회수를 위한 이기적인 용도의 집회임을 분명히 밝히고, 더이상 이러한 시도가 지난 박근혜 탄핵 촛불의 열망을 도둑질해 개최되지 않기를 바란다.

이 집회를 보는 분들께 간곡히 호소하건데,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과 이 나라의 진정한 적폐청산 그리고 민주국가로서의 자립을 원하는 민주시민이라면 부디 이 집회를 멀리 해주시기를 바란다. 이 집회는 시민이 참여할 가치가 없으며, 그 곳에서 함께 연대하는 것은 곧 민주주의의 절차와 의미를 훼손하는, 그저 생떼만으로 자신의 이익을 취하는 부도덕한자들과 한 패거리가 되는 것임을 염두해 주시기 바란다.



성명 작성자
박근혜탄핵 집회 14회 참여자 / 정치유머게시판 깃발 기수
더불어정유련 관리자 이태우



성명의 참가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z075LKUpOCxeU2CaiMHvi4_n0PKhUejbwA7KSw8mt7et1gQ/viewform

자게에도 한번 올렸지만 시사쪽에 더 맞는것같아 시게쪽에도 올려둡니다
[신고하기]

댓글(8)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