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82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로리롤롤.. | 17/11/25 09:35 | 추천 67 | 조회 2646

박진성 시인의 아버지입니다. 제 아들 좀 살려주세요. +291 [19]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77108




안녕하세요. 저는 박진성 시인의 아버지 박정균입니다. 저의 아들에 대한 최초보도(한국일보) 2016년 10월 21일 이후 저와 제 아내는 일체의 모든 모임에 나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제 아내는 지금의 세종시(충남 연기군 금남면) 출생으로 현재는 1988년부터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데 한국일보의 해당 보도가 나간 이후로 고향에도 못 가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일가친족들과의 거의 모든 연락이 두절된 상황이고 집안 대소사에 참여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50년 지기 친구들도 저에게 등을 돌린 상태입니다. 저와 제 아내 그리고 저의 아들 박진성은 1998년에 이사 온 대전 용전동의 주택에서 18년째 거주하고 있는데 2016년 10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략 1주일 정도 집을 지나가던 사람들이 “이사를 가라”, “동네 창피하다” 소리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끔찍한 경험입니다. 저는 이 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이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판단 대전 용전동 소재 길 부동산에 주택을 급매로 내놓았다가 “대한민국 어디로 가든 상황이 달라지겠느냐”는 지인의 조언대로 주택 처분하는 일을 그만두고 사시사철 창문을 닫은채로 살고 있습니다.
한국일보 황수현 기자가 해당 보도를 얼굴 공개 없이 그리고 실명 공개 없이 내보내기만 했어도 이렇게까지 큰 고통을 겪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심지어 연쇄살인범에게도 방송에서 얼굴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는데 제 자식 박진성 시인은 실명과 얼굴이 그대로 노출되어 제 자식은 물론이고 저와 제 아내 심지어 저의 또다른 자식 내외의 사회 생활이 도저히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지인을 만났다가 “대한민국의 유명 신문 한국일보에서 얼굴과 실명을 공개할 정도면 네 아들은 성범죄자가 확실하다”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이것은 21세기 연좌제입니다.

또한 저의 아들이 시집을 출간했던 문학과지성사는 트위터의 폭로만을 믿고 일방적으로 저의 아들의 시집 <식물의 밤>을 출고 정지 상태로 1년 넘게 방치해두고 있습니다. 제 자식에게는 시가 전부힙니다. 못난 자식이지만 저의 아들이고 대한민국의 시민입니다. 언론이 그리고 출판사가 이러면 안 되는 거지요.
이와 유사한 피해 사례가 더 이상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제 아들 좀 살려주세요. 아래는 저의 아들에 대한 2017년 11월 24일자 동아일보 보도입니다. 저희 가족 모두 이제 바깥으로 나가고 싶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제 아들 좀 살려주세요.

- 박진성 시인의 아버지 박정균 삼가 올림.


*


성범죄자 누명 1년… 갈가리 찢긴 시인의 삶

[동아일보] 지난해 10월 18일 트위터에 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미성년자인 저는 지난해 저보다 스무 살 많은 시인에게 성희롱을 당했습니다. 박진성 시인임을 밝힙니다.” 이틀 뒤 또 다른 글이 올라왔다. “나는 27세 여름 강간을 당했다. 이름은 박진성이며 직업은 시인입니다.”

익명의 트위터 게시물은 무차별 확산됐다. 문단 내 성폭력 논란이 일었다. ‘박진성 시인 미성년자 상습 성추행’이란 제목의 기사가 이어졌다. 박 씨는 기자로부터 단 한 통의 전화도 받지 못했지만 기사에는 실명과 사진이 노출됐다. 기사는 피해자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채워졌다. ‘죽어라’ ‘역겹다’ 등의 댓글이 줄줄이 달렸다. 트위터에 글이 올라온 지 36시간 만에 촉망받던 한 시인은 성범죄자가 되어 있었다. 9월 서울의 240번 버스 운전사가 단 몇 시간 만에 아이 찾는 엄마를 저버린 몹쓸 인간으로 낙인찍힌 것과 비슷했다.

박 씨는 23일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사회적 생명이 끊겼다”고 말했다. A 씨의 첫 폭로가 나온 지 일주일 만에 출판사는 박 씨의 시집 출판을 중단했다. 시집, 산문집 등 책 4권이 출간될 예정이었지만 계약 해지를 통보받았다. 박 씨로부터 온라인으로 시 쓰기 교육을 받던 수강생 10여 명도 모두 떠났다. 박 씨는 “가까이 지내던 문인들도 저를 전염병 환자 대하듯 꺼렸다”고 토로했다. “시가 저의 전부인데, 사람들이 더 이상 제 글을 읽지 않고 책을 낼 수 없게 돼 저는 더 이상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그는 5월 정신과 상담 결과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분노조절장애’ 진단을 받았다. 우울증 약을 한 번에 털어 넣어 여러 번 자살을 시도했다. 박 씨는 “숨은 붙어 있지만 내 목숨은 서서히 말라가고 있다”고 했다.

박 씨와 비슷한 처지에 몰렸던 부산 동아대 손모 교수(당시 34세)는 지난해 6월 자택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한 달 전 교내에 붙은 ‘거짓 대자보’가 발단이었다. 교수 중 누군가가 여제자의 속옷과 엉덩이를 더듬는 사건이 있었는데 피해자도 아닌 한 여학생이 손 교수를 가해자로 지목한 것이다. 몇 달 뒤 ‘진범’이 드러나 파면됐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학생은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진실은 드러났지만 손 교수는 더 이상 세상에 없다.

박 씨도 성범죄 혐의를 벗었지만 그의 시집은 서점에서 찾아볼 수 없다. 출판사의 ‘출고정지’ 처분은 사건 이후 그대로다.

이지훈 기자 [email protected]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0&aid=0003110430


manipulate_img(this)


[신고하기]

댓글(21)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