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9672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천가 | 18/03/23 10:00 | 추천 83 | 조회 1874

가면으로 보는 WWF 케인의 변천사 +112 [18]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39786

사실 50이 넘은 지금에야 좆인 소리나 듣는 뒷간 노인네다마는.

WWF 시절. 케인의 위상은 그야말로 대단했다. 딱 지금의 빨대맨 수준으로, 떴다 하면 상대방이 멘붕하는 꼴을 볼 수 있었다.

특히나 3단 로프에 손 뻗어서 그대로 링 위로 올라온 다음. 3단 로프를 그대로 넘어오는 모습은 그야말로 끝판 대장급 포스였다고 추억한다.


그 전에 있는 치과의사라던가, 짭빈 내쉬는 거르고 바로 1997년부터 알아보자.


image



1997년.


배드 블러드에서 숀 마이클스 VS 언더테이커 헬 인 어 셀에 지 애비랑 난입한 모습.

자세히 보면 가면도 가죽이고 옷도 통풍이 1도 안 될 것 같은 에나멜 재질이다. 

이때 붉은 화면과 함께 등장해 사각링에 불기둥을 싸지르는 모습은, 이제 틀니 준비해야 할 글쓴이가 요실금까지 걱정해야 될 정도로 지려준다.



image



1998년.


더워 뒤지겠는데 오히려 더 꽁꽁 싸맨 모습이다. 더워 죽을 거 같아하는 케인의 표정이 보이는가.

이때 빅 이글 벨트를 처음 어깨에 걸쳐보지만, 하루 만에 도로 반납한다.

애비 폴 베어러의 슬픈 표정에서 그 슬픈 미래가 엿보인다.

참고로 저 복장은 팔뚝에 문신이 보이지 않아, 짭퉁 케인들이 입고 연기를 하는 용도로도 쓰였다. 물론 짭퉁들이 하나같이 오리지날보다 모발이 풍성해서 -_-;; 다 티가 났지만...



image



1999-2000


조강지부 폴 베어러를 갖다 버리고 금발 미녀를 옆구리에 낀 모습이다.

가면에 검은색 페인팅이 더 짙어졌으며, 상하의가 망사형으로 바뀌었다. 훨씬 시원해 보인다.

참고로 저 옆에 아메리칸 비치 같은 누님의 링 네임은 Tori로, 2000년 1월까지 케인의 매니저를 했었으나.



image



한때 케인과 태그팀이었던 엑스팍에게 붙어 먹고 만다.



image



ㅂㄷㅂㄷㅂㄷ





그리고 얼마 못 가 다시 아버지랑 병합한 불효자는 자신을 배신한 여자와 링에서 조우하게 되는데......



image



초크슬램을 먹이려는 케인.



image



하지만 한때나마 괴물이었던 자신을 사랑해준 여자친구.

이젠 배신한 친구의 여자친구가 된 그녀의 목을 조르는 파렴치한 짓은 차마 하지 못하는 신사 케인. 


결국은 그녀를 놓아주고서는.








image



조를 목이 없도록 아예 뽀사버린다.


완-벽


자고로 여자 관계는 이렇게 뒷끝이 없어야 된다.



image



2001년.


케인의 비쥬얼이 절정기에 달했을 시절로, 답답한 옷에 망사를 뚫어 한 층 시원해진 모습이다.

저 흉악한 팔뚝을 왜 이제껏 감춰놨는지 모르겠다. 여튼 이때 인컨챔도 만져 보고 이거저거 다 해봤지만, 팬들의 뇌리에 남는 건 대체적으로 이 모습 아닐까.



image



둘이 합치면 전봇대 하나는 나올 듯한 떡대 형님들이 돌아서서 등짝과 함께 오른팔을 뙇 드는 모습은 지금 봐도 존나 멋지다.



image



WWF에서 WWE로 넘어가는 2002년. 복장에 꽤 많은 변화가 생겼다.

가면은 입까지 뚫려서 표정이 보이게 변했고, 장갑도 통장갑에서 오픈 핑거 글러브로 바뀌었다.

딴 건 몰라도 옷 하나는 정말 멋진데, 구속구에 묶인 거인 같은 간지가 풀풀 풍긴다.

이때부터 괴물 기믹의 종말이 서서히 다가오는데, RVD나 허리케인 등과 어울려 다니면서 말수도 많아지고, 스핀 어 루니를 따라하는 둥. 많이 유쾌해졌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여기까지가 WWF 케인의 역사로써, 이후.



image







대인배의 길을 걷기로 하신다.


이후 케인은 다시는 가면을 쓰지 않는다.

혹자는 2011년부터 다시 쓰지 않았냐고 묻지만, 그건 케인이 아니라 정치인 글렌 제이콥스다.

가면 조무사는 케인이 아니다.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S : 161118 div추가 -->
[신고하기]

댓글(18)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