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10122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gbbd | 18/03/23 17:00 | 추천 75 | 조회 944

Idols of Asia 대략적인 내용 번역 및 언어게임 유래 찾기 +51 [29]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39865

image

※ 순수한 본인의 얼어죽을 핫산근성본능이 발동해서 했음

 이거슨 자막이 아님. 있는 그대로 옮겨 적은게 절대 아님.

※ 뜻과 의미만 통하면 되니까 의역 다수 포함. 내 맘대로 언어구사력을 발휘하였으므로 그러려니 하고 넘겨주셈

※ 사실 중국어 천재가 아니기 때문에 오역도 조금(이길...) 포함

 모든 멘트 하나하나 다 한건 아니고 그닥 썩 중요치 않은건 넘어가 넘어가

https://youtu.be/8NNG9hCn2ug


- 시작할 때의 예고(?)영상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자친구입니다. 대만 버디 여러분, 저희가 Idols of Asia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핑거팁

가사를 중국어로 나름 의미 번역을 훌륭하게..... 탕탕탕을 Tang Tang Tang이라고 쓸줄은 몰랐지만....


- 초반 토크

"와~아주 멋진 무대를 보고 왔는데요, 그럼 이제 여자친구를 모십니다!~"

각자 자기소개중. 은하가 자기소개하고 부끄러워하니까 자막으로 아주 귀엽다고 (이렇게 대만 버디들의 의견도 커떽이 갈리는건가..)

소우고 소개 후:

"저희가 녹화 전에 벼락치기로 중국어 이름 발음을 알려줬어요" "근데 꽤 잘 기억하죠" "네, 언어 능력들이 아주 좋아요~ 자 세번째! 아 부담이 되고 있죠?ㅋㅋㅋ"

실패한 예↘륀↘: "ㅋㅋㅋㅋㅋ까먹었어 까먹었엌ㅋㅋㅋㅋ"

엄지 소개후: "오우 발음이 아주 표준어에요"


다들 소개 끝나고 나서 멘트/질문1: "환영합니다, 저희 프로 나오신거 환영합니다. 사실 여자친구를 다시 볼 수 있어서 참 좋은데요 이번 콘서트, SoG의 해외 투어 첫 빠따를 대만부터 끊는건데 어쩌다 대만에 이런 영광을 하사하셨나이까?"


질문2: 그 전에 대만에 몇번 왔을 때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멘트/질문3: 사람들이 여자친구에 대해 인상깊게 보는게 바로 춤인데요 굉장히 칼군무에 힘이 넘치는데, 그럼에도 끊임없이 스스로 도전하는 느낌이 있어요. 귀를 기울이면 같은 경우 물웅덩이(수영장) 안무 (;;;직역하면 진짜 저럼 ㅋㅋㅋ)에 도전하고 뮤비에선 맨발로 춤을 췄는데 혹시 뮤비 촬영중에 뭐 특별히 어려웠던 과정이 있었는지?"

 질문/멘트4: "뮤비를 보면 되게 예쁘고 그런데 그럼 안무 연습을 얼마나 하는지? 일단 저희가 아는 제일 유명한게 칼군무잖아요. 그리고 전에 했던 프로를 하나 봤는데 안대 쓰고 춤추는데 동선까지 다 맞는거 보면 대체 여기에 얼마나 시간을 들이는건지"


질문5: 그럼 안무 외우는건 누가 제일 빠르고 누가 제일 느린가?

띤자막: 언니는 댄싱머신 ㅋㅋㅋㅋㅋ

추가멘트: 띤이 남자 안무 추는 모습, 내꺼 하자 그거, 본 적 있는데, 와우 남자/여자 안무여부는 전혀 상관 없이 소화하더라고요

자막: FD: IoA에서 인증한 버디  프로그램 FD가 버디였다닠ㅋㅋㅋㅋㅋㅋ

"여기 이렇게 인증 받았네요. 버디 라고 딱. 아직 그 다음 부분은 답을 안해주셨네요"


-중간광고. 나중에 나올 내용이니 과감히 패스-


- 초반 토크 2

"아직 그 다음 부분은 답을 안해주셨는데 오래 걸리는 멤버는?"

유주 대답 후: "그래도 걱정할 필요 없는게 보기에 6명의 칼군무는 보는 사람들 놀래킬 정도로 완벽하니까요"


질문6: 여자친구가 1억뷰를 찍은 노래가 두곡이 있는데 하나는 오늘부터 우리는 다른 하나는 시간을 달려서인데 이 두 곡이 여섯명에게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지?


질문7: 작년에 프로그램 때문에 이태리 여행을 갔었는데 이태리에서 인상깊었던 것은?


질문8: 하나 둘 셋에 여섯명 중 누가 최고의 여행 파트너인지? 뭔일 있어도 다 처리한다던가 비행기 표 예약이라던가 여튼 가장 같이 여행 가고 싶은 멤버.

 (하나, 둘, 셋!) 자막: 의외의 상황

"우왓 모두가 엄지를 지목했어요" (그 와중에 여젤잌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오오 왜왜왜죠? 알고싶다, 일단 유주에게 물어봅시다"

멘트: "일단 저였어도 예린을 선택 했을텐데요, (자막: FD: 안물...) 전에 런닝맨을 봤을 때 그 때 빠세 호! 춤추는거 그거 보고 와 이 사람은 우리랑 뭔가 좀 다르다, 갭이 있다, 짱!"

신비에게 엄지 선택한 이유 (자막: 만능엄지 ㅋㅋㅋㅋㅋㅋ)

멘트: "저희도 엄지의 학열(.....;;)이 대단하단거 알죠... 매번 그 영어로 대답하고 그러는거 보면 와 이 여자 책가방 끈이 쩔어주는구나 싶거든요"


질문9: "저 개인적으로 참 알고 싶은건, 출국을 하게 되면, 공연이든 뭐든간에, 매번 반드시 챙겨가는 물건이 있는지?"

멘트: "그렇다는 것은 숙소의 욕조는.......좀 지저분하다는 뜻?!"

"그건 또 아니겠죠 사실 일단 다들 쉬는 시간이 충분치 못하니까" "출국 했을 때에만?" "그쵸 그렇게 쉴 타이밍이 되는거겠죠"

"그럼 이제 리더는 출국할 때 항상 챙기는거?" (변압깈ㅋㅋㅋㅋ)

"이렇게만 놓고 보면, 꿈꾸는 소녀 하나, 굉장히 실용적인 소녀 하나네요 ㅋㅋㅋㅋ 신비는 그럼 뭐 운동연고 종류를 챙긴다거나 하는건 아니죠?"

예린 물어본 뒤: "뭐 밖에서 난 목욕 가운이나 이런거 안 입고, 반드시 전용 잠옷을 입는거죠?"

"이쯤만 돼도 각자의 조금씩 다른 개성들이 보이죠? 엄지는요? 아! 영어 원서일꺼야! ㅋㅋㅋㅋㅋ"

자막: 영어소녀 이미지가 콕 박혔네


멘트 10: "정말 다들 조금씩 다르네요. 그럼 이제 대만만 네번짼데 약간이나마 중국어랑 대만어를 좀 배웠을텐데 이번 차례는 게임을 할건데 여자친구가 즐길 대만 간식도 저희가 준비했습니다. 함께 중국어 말 전달게임을 해볼까요"


-게임

문제1:

"자 유주. 유주가 중국어 제일 잘하나요? 보통 1번타자가 제일 똑똑히 들어야 하잖아요?"

"자...3분.... 시작! 첫번째 문제: ?眼?? Sh?y?n m?om? ㅅhㅏ 옌 마오 미 (직역: 눈 휘둥그레진 고양이)"

유주 자막: 엄청 (발음)이 표준(정확)하잖아

전달과정 (뜻따위 중요치 않고 소리만 비슷한데 미묘하게 다른걸로 넘어감 ㅋㅋ)

   : ?眼?? Sh?y?n m?om?  -> 沙耶毛? Sh?y? m?o m? -> 沙耶卯?Sh?y? m?om?

전달완료 때 여 MC 자막: 멍.....

"잘 유추해봐요, 유행어에요 유행어" (자막: 화성인들의 대화 ㅋㅋㅋ) (다음자막: 에이 너무 봐줬다)

* 유래: 17년 5월, 까오슝 경찰이 한 가정집을 급습해서 현장에서 무방비로 드라마를 보고 있던 마약사범 5명 (남4여1)을 체포했는데 현장에 19봉지의 "독커피"를 회수했는데, 포장지에 파란 고양이가 그려져있고 밑에 ?眼 (휘둥그레/눈을 어이없다는 듯이 흘기는거)라고 적혀 있었음. 이 사건+포장지 사진이 인터넷에서 뜨면서 유행어처럼 되었음

image


문제2:

?到吃手手 Xi? d?o ch? sh?u sh?u 쌰 따오 츠 소우 소우: 놀라서 손 먹음 (손 먹을만큼 놀람)

 ->?到吃鼠熟 Xi? d?o ch? sh? sh? (마지막 두 글자가 쥐+익히다......;;) ->?到吃助手 Xi? d?o ch? zh?sh?u (놀라서 조수 먹음) (?!?!?!?) -> ?到洗就手Xi? d?o x? ji? sh?u (아무말...)

자막: 유주 발음 나쁘지 않은데 -> 고개 돌리자마자 바꿔버림

(근데 맞췄다?! ㅋㅋㅋㅋ)

*유래: 그냥 유행어/밈

image

문제3:

?是我的小?果 N? sh? w? de xi?o p?nggu? 니 스 워 더 샤오 핑 궈: 직역하면 "너는 내 작은 사과"

-> ?是我的差?果 N? sh? w? de ch? p?nggu? (발음만 비슷)

소우고->짜냥 전달할때 "하이!" 하는 부분 자막: 왜 일본어가 나오니 ㅋㅋㅋㅋㅋㅋㅋ

맞췄는데 "니 (너)"하고 "워(나)" 위치가 바뀌었어서: "아까 맞았는데 말 순서...."

*유래: 약빤....바이럴 송...인듯.....이 노래의 코러스 가사..............그냥 보자. 

https://youtu.be/GxZYe8Sn1tg

이것도 밈이 됐음. 왜 한국어가 나오는지는 모름. 그렇게까지 알아보고 싶....지 않아.....;;;

그래도 무대영상 보면 꽤 인기있는 듯

묘하게 자꾸 듣게 돼.....

몰랐었는데 옆동네 티-ara 분들이 이 곡으로 활동했었네...?


문제4:  

?不辣不加醬 Ti?n b? l? b? ji? ji?ng 티옌 뿌 라 뿌 쨔 쨩: 덴뿌라(튀김) 쏘스 없이 (소리나는대로 덴뿌라 음차했는데 한자도 달다 아니다 맵다로 해서 맵지 않고 달다 뜻이 되는 마법 ㅋㅋㅋㅋ)

이건...뭐.....어떻게....ㅋㅋㅋㅋㅋㅋㅋ삐에뿌라뿌쨔쨔가 되어버렸으니....ㅋㅋㅋㅋ

"무슨 (마법)주문이야?!" ㅋㅋㅋㅋㅋ

"일단 시간 다 됐고 이거 맞춰나 보죠"

"몇글자?" "6글자" "은하 다시한번만 말해줘봐요"

읂: "삐에 뿌라 뿌쨔쨔↗? (하아 졸커.........)"

"애초에 '블루'야 '빠라'(구아바)야?!"

"소원으로 교체 교체"

쇠: "티에뿌라 뿌짜차"

"똑같잖아" ㅋㅋㅋㅋㅋ삐.에.뿌.라.뿌.짜.짜. 7글자잖아!"

"어차피 맞춰도 점수 포함 안되니까 한번 더 봐줄게 이번에 유주 유주" 

윶: "찌에뿌라뿌짜짜"

"음이 전혀 다르잖아! 나 속이는거지?! 어딜 봐서 봐주는거야"

"아니라고! 6글자! ㅋㅋㅋㅋㅋ"

여튼 계속 맞추려고 하는데 애초에 덴뿌라가 틀렸음 ㅋㅋㅋㅋ (티 -> 찌/삐...맞출리가 ㅋㅋㅋ)

그렇게 정답을 알려주고 난 뒤 여MC 자막: (1번 문제에 나왔던) 혼돈의 고양이눈 ㅋㅋㅋㅋㅋㅋ

".......맞네 발음 꽤 괜찮은거네" (알고 들으면 들리는 마법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저쪽팀은 3점을 얻었습니다!~"


문제1: 

加油好? Ji?y?u h?o ma 쨔 요우 하오 마?

첫 문제는 무난하게 통과

맞춘뒤 자막: FD:출제자도 한소리 듣는 중

*유래: 원래 쨔요우는 화이팅이라는 뜻이고 하오마? 는 뒤에 오케이? 같이 붙여주는 거였는데 모 오디션 프로그램에 심사위원이 무대가 맘에 안들면 좀 더 잘 해보세요, 네?와 같은 뉘앙스로 말하면서 유행어처럼 된 것. 우리 나라로 치면 "제 점수는요" 같은 유행어

image






문제2:

寶寶?子餓 B?ob?o d?zi ? 바오 바오 뚜 즈 어: 아가 배가 고파요

옌니 자막: 엄청 열심히! (엄청 힘쓴다!) (用力: 직역: 힘을 쓰다, 의미: 노력중)


문제3: 

자막: 중간 2인 춤추기 시작

曖昧讓人受盡委屈 ?im?i r?ng r?n sh?u j?n w?iqu 아이 메이 랑 런 소우 진 웨이 취: 애매함에 사람이 답답함/억울함을 질리도록 당하네

엄지 말풍선: 갑자기 뭐 이리 어려워?!

->傲昧讓人受智委居 ?o m?i r?ng r?n sh?u zh? w?i j? (음만 비슷한 다른 한자들 뒤엉킴 ㅋ)

-> 受盡??? h?u zh? j?n ji? ji?? 점점 이상해짐 ㅋㅋㅋㅋ

->  澳美讓人受盡美? ?o m?i r?ng r?n sh?u j?n m?i zh? 굳이 의미를 부여하자면 호주/미국이 미국 돼지를 실컷 당하네 (아무말ㅋㅋㅋㅋㅋ)

아무튼 실컷 변질되서 넘어왔음. 아이 메이 (애매) -> 아오 메이 (호주미국) ㅋㅋㅋㅋ

"몇글자..?" "8글자! 사실 이것도 발음 꽤 잘 했음. 오오 2분 지났닼ㅋㅋㅋ"

엄지한테 한번 더 듣고 한 말: 澳門人的燒酒好喝 ?om?n r?n de sh?oji? h?o h? 마카오의 소주는 맛있다 ㅋㅋㅋㅋㅋㅋ

결국 패스 ㅋㅋㅋ


문제4:

"8글자는 너무 많다!!"

代替月亮懲罰? D?it? yu?li?ng ch?ngf? n? 따이 티 위에 량 청fㅏ 니: (직역) 달을 대신해 너를 벌주겠다 (실제)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 (근데 사실 일본어 원 대사는 저 중국어 대사가 정확한 것임. 한국판 더빙이 로컬라이징을 멋대로 해버린 케이스..)

자막: 갈수록 기억하기 어려워져

여튼 이번에도 뭔가 중간에 아무단어로 약간 엉킴 ㅋㅋㅋ

 띤비의 굴러가는 발음 ㅋㅋㅋㅋㅋ 그래도 유명 대사라서 바로 맞춤


결과: "3:3? 아 동점이네요. 그럼 대만 간식은 공정하게 나눕시다. 어차피 다음 라운드 찰흙대결이 있으니까 이번 라운드는 피-쓰- 하게 갑시다. 준비한 간식들입니다~이건 나중에 콘서트 때 가져가서 먹어도 되고요 다음 라운드에는 반드시 승부를 내야해요. 6명중 좀 찰흙 좀 만진다~하는 분 있나요?"

"그럼 바로 다음 라운드, 찰흙 만지러 가 봅시다"


-VCR

설마 동점이 나올줄이야. 엄지의 발음이 상당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애매함이 진짜 사람 답답하게 했네요" (3번 문제 ㅋㅋㅋㅋ) 하지만 괜찮아요 다음 라운드에서 설욕의 기회가 있으니까요. 양팀은 상대팀 MC가 내는 제시어를 가지고 1분간 해당 주제를 빚어낼 수 있는데 20초마다 슨슈교체를 해야하고요. 결론은 과연 엠씨가 여치니들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지 않도록 잘 맞추는게 관건이네요.


-다음 게임

문제 1: 캡.아.

"자 첫 문제를 낼 건데 일단 문제를 다른 분들께 한번 보여드릴게요. 아직 시간 재는건 아니고 일단 보세요. 첫 문제. 말하면 안돼요, 말하면 안돼요! 자 1분 시간 드리고 각각 20초씩입니다. 시이이이이작!"

"일단 리더, 리더가 먼저 가는데" 팍 팍 팍 퍽 퍽 여MC: "이렇게 힘 써서 뭘 만드는거죠? ㅋㅋㅋㅋㅋ"

"열심히 하고 있죠~선수 교체 선수교체! 자, 은하가 어떻게 작품을 수정해줄지 볼까요...? 아싸리 따로 하나 만드는거 같은데...?" 자막: 각자 각개?

유주로 넘어가는 동안 약간 사담: "전 왜 여MC가 못 맞출거 같죠? 조금 어렵기는 해요 이게"

"이제 봐도 되나요?" "네 봐보세요" "에....뭐야 이겤ㅋㅋㅋ 아, 세명이 합해서 하나를 만든 거네요? .......What's this? ㅋㅋㅋ" 자막: 대놓고 물어봄

"울팀 몸짓인데 왜!!!" "안돼요 안돼 ㅋㅋㅋ 여튼 이렇게라도 맞추면 뭔가 통하는거라고 봐야죠"

"현장 분들께 묻습니다: 이게 보고 알겠나요!? ㅋㅋㅋ 다음부턴 이러면 안됩니다"


문제 2: 기린

"어어어어 아직아직 반칙하면 안돼요! ㅋㅋㅋ" 자막: 급함

"20초 시작~ 천천히 뭔가 형태를 잡았는데... (자막: 일단 길게 조물조물하면 됨)  근데 한번에 착 보고 뭔지는 모를거 같은데.. 몇번 때려 맞춰야 할걸요... 은하 바톤터치~"

자막: 완성 전엔 뭔지 봐도 모르겠는데

"지금....ㅋㅋㅋ 저도 뭐라...해야할지 모르겠는 상태의 것이 나오는데.... 자 유주 바톤터치"

자막: 상대팀에서 답을 알아맞출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카메라 감독님 찍히나요? 안 나와요? 이걸 돌려볼까요?"

"들어봐도 돼요?" "아뇨아뇨" "들면 안되는 거에요? (그래놓고 들었음 ㅋㅋㅋㅋ)"

자막: 근데 얼추 비슷하게 나왔음

"원래 처음에는 공룡을 생각했는데 손톱으로 여기 이렇게 촛촛촛 해놔서 그리고 길고 뿔달렸으니까....기린이 아닐까.."

"자, 이게 어디를 봐서 기린입니까?"

자막: 자기가 봐도 공룡 같은..


문제3: "문제 3은 좀 더 어려운걸 찾아 드리죠" 샤오롱빠오

자막: 계속 토론중

"다행히 여MC가 한국말을 못 알아들어요. 통역하면 안돼요!ㅋㅋㅋㅋ

...설마 또 맞추지는 않겠죠" "제시어가 어렵나요?" "...어..... 간단하진 않아요"

자막: 나쁘지 않은데?

"먹을 수 있는건가요?" "아뇨 (<-어어어어?!?! ㅋㅋㅋㅋㅋ) 이거 이거 통역 안해도 돼요" ㅋㅋㅋ

"드래곤볼이라고 하기에는 두개가 적잖아요..? 샤오롱빠오?"

"와우 세 문제나 맞췄어요"

"우린 마음으로 통해요 언어따위 필요 없어"

"우리 힘내요"


"이번엔 공수가 바뀌었는데 제가 좀 잘 했어요"

"지금 집에 가고 싶어요" ㅋㅋㅋㅋㅋㅋ

"멤버가 이렇게 있는데"

"엄지가 첫 주자인가요?"


문제 1: 게

"이거 사실 제가 보기엔 참 간단한데요"

자막: 토론은 필요 없는 조

"시작했나요?" "시작했어요. 지금 엄지가 만들고 있어요"

 "이거 쉬운거 같은데..... ㅋㅋㅋ 되게 디테일하게 하네요 ㅎ" 

자막: 가장 중요한 부분을 완성

"거의 백퍼 맞춥니다 이거. 저도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롤러코스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잌ㅋㅋㅋㅋㅋㅋㅋ진짜 못 알아보는거냐"

"이걸 누가 못알아 봅니까, 게! 너무 간단하다 야~ 좀 어려운걸로 줘봐요"


문제2: 라이언 (혀...형이 왜 거기서 나와...?)

"일단 이걸 찰흙으로 만드는건...어렵지 않을거 같아요. 근데 댁이 이게 누군지 알랑가 모르겠네요"

자막: 신비가 난제를 만났다

"약간 신비가 잘 마무리 못할거 같은데... 방금 약간 망설였거든요? 시간 끝! 아~ 내가 봤을 때 이거 못 맞춰요"

"뭔가 비슷한데.... 저런게 종류가 많은데....;; 아! 알았어요~"


-VCR

역시 게임 장인 아니랄까봐 남MC분 무려 라이언까지 가볍게 통과! 갈수록 거만(자신감이 넘치)는 남MC팀!   다음 문제를 최고 어려운 문제를 내서 여MC팀이 과연 이들을 막을 수 있을지, 다시 동점이 되는 상황을 막을 수 있을 지?


문제3: 해변

자막: 망설임 없이 시작

"이걸 어떻게 만들지...? 어... 대체 이게 뭔가요?ㅋㅋㅋㅋ"

"지금 듣기에 우리 팀원들이 너무 즐거워 하는데요?"

"오케이 완성! 이게 뭔지 알겠어요?"

"이건..모래사장, 야자수, 튜브... 비치 발리볼..... 갈매기..."

자막: 다 맞췄지만 정답은 아님

"그럼....모래사장인가..?"

"그걸로 결정?"

"설마 그렇게 간단할리가...? 섬! 섬?"

 "때에에에엥~"

"으아아아 잠만잠만 잠시만! 기다려봐!"

"두 글자" "해!변!" 오오오오....

"땡" "피. 엌ㅋㅋ죄송죄송" "답은 해안가!" "아니 그게 그거잖아! 맞은거지!" ㅋㅋㅋㅋㅋ 사실 이미 정답인정 

-VCR

어쩌다보니 또 동점상황. 어쨌든 승자는 정해야 하기에 이번엔 반대로 엠씨가 만들고 멤버들이 맞추는 것으로! 맞춘 멤버가 속한 팀이 우승하는 것으로. 남 MC 이렇게까지 열심히 만드는데 여자친구는 과연 제시어를 맞출수 있을까?


맞추기:

"자 맞춰봐요 맞춰봐요! 네글자 네글자"

신비 맞춤

"맞아요! (對: 뚜이: 발음이 그래서 띤 처음에 틀렸다고 땡 하는줄 알았나봄 ㅋㅋ) 정답! 대단해! 여기 보면 긴머리 5명, 이게 단발이고 그래서 은하. 좀 어렵긴 했는데 남MC팀이 이겼습니다~!"


-VCR

남MC가 이렇게까지 예술혼을 불태워 만든 작품 신비는 어쨌든 맞췄습니다. 마침 또 같은 팀원이기도 해서 남MC팀이 이겼네요. 이들은 따끈한 위엔샤오(탕위엔이라고도 하며 팥죽 안에 옹심이 같은 거)를 맛보는 동안 다른 팀은 지켜만 봐야겠네요.


-시식

"네 지금까지 두개의 게임을 하면서 여자친구의 또 다른 면을 볼 수 있었죠"

"아주 귀여웠어요"

"엄청 귀여웠지만 이긴 팀만 시식해볼 수 있지요~ 자~ 그럼 우승팀 3인 한번 맛보시죠"

시식~

"한국에도 비슷한 이런 음식이 있나요?"

"사실 참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게 대만 와서 정월 대보름을 보내는건 처음이니까요. 여기 승자 3인방 다른 멤버들에게 좀 나눠 줄 수 있나요?"

"대만까지 왔는데 '아~ 못먹었어' 하면 안되니까요. 맛이 어떤지 한번 맛봐보세요"

자막: 두번째 그릇을 채우기 시작했다

짜냥이 타피오카 발언 "음~ 맞아요 사실 저희 맛있는거 참 많아요. 그러나 먹는것만 신경 쓸 수는 없죠, 대만까지 오고 저희 IoA까지 왔는데 대만 버디들에게도 몇마디 해주세요"


- 귀를 기울이면


힘들다...

어쩌다가 보니 근성으로 마무리 지었는데...

하아...오늘 반차 낼까...

현재 시간 실화냐...ㅠ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S : 161118 div추가 -->
[신고하기]

댓글(29)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