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256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ㅇㅇ | 18/05/22 17:00 | 추천 61 | 조회 3107

정보글) 프멀 포스장을 하는방법 (파일첨부) +54 [34]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46724












요즘 아우리트 장비들(무기,방어구,악세) 값이 떨어지면서 프멀 찾는 사람이 늘어난거 같은데 확성기보면 일정 시간대 제외하곤 프멀 포스 찾는사람은 많던데 포스장 하는 사람은 없드라.

포스 팟 모집하길래 갔는데 사람이 풀이여서 못들어간다?
그럴때 직접 포스장을 해보라고 권유하기 위해 정보글 씀

*포스장이란?

프멀 포스장 하면 뭐 자리도 배치하고 파티원 상황 보고 보스 패턴 보면서 브리핑 해주고 뭔가 어려울것 같다는 느낌이 들꺼임.

근데 사실 진짜 별거 없어 저기 위에 적은대로 자리 정해주고 패턴마다 브리핑 한두번 쳐주면된다. 이것도 초행없으면 활력 신호빼고 생략하거나 첫판 둘째판 정도만 쳐주면 된다.
그냥 조별과제에서 귀찮은거 떠맡는 조장 하는거라 생각하면된다.

*포스장이 할것
1)확성기로 사람 모아야겠지?

그냥 확성기 출석때 주는거 하나만 사용해봐
"프멀 n판 n채널 아진 앞으로. 풀악, 속옷 필수" 이렇게 날리면 사람없는 시간대 빼곤 5초안에 5명은 튀어온다.

2)초행, 입장퀘 확인
채팅으로 "초행, 입장퀘 안깬사람?" 이라고 물어보면 됨
근데 보통 초행이면 들어가기전에 초행인데 괜찮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뉴비들 프멀에서 야한냄새 풍기는 애들 꼭 데려가라 죽을때마다 쾌감 9배더라.

입장퀘 안깬사람은 포스원한테 물어보고 결정해라
게임 돌리려면 오토매칭 해야하는데 이거 팅기면 난입이 안됨. 걍 끝날때까지 밖에서 기다려야해서 보통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미안하게 생각하지마라 당연히 입장퀘는 깨와야하는거임 나는 인맥도없어서 1시간동안 6구역 잡몹 한마리씩 끌고와서 잡았었다.

3) 수행증, 행동력, 물약, 수리 확인
니가 모집한 판수(5판) 만큼 사용할 자원이 충분한지 물어봐야한다. 하루 최대 10판만 가능한지 모르는 뉴비들도 있는데 뭔가 뉴비들만 잔뜩 모인거같으면 언급함 해줘라

4) 자리배치
이거 어렵다는 뉴비들 있더라. 그래서 윾니티 써서 대충 자리 짜주는 앱 하나 올려둔다. 8명 기준으로 돌려라. 버그 테스트는 안해봄.

자리 배치는 일단 솔촉, 골렘 물어봐라.
솔촉이 4명 이상이다? 그러면 걍 촉수마다 다 박고 핵 3,9시 촉수 보내면 끝인데 이런 경우가 어디 흔하냐.

솔촉 = 혼자 촉수 잡는애
골렘 = 쫄 잡을때 골렘 깔애
이거 모르는 흑우들 읎재?


자리 정해야하는거 뭐 있고 누가 자주 들어가는지 알랴줌
탱(1명), 5시촉수(1~2명), 7시촉수(1~2명), 11시촉수(1~2명), 1시촉수(1~2명), 핵(4명), 3시촉수(1~2명), 9시촉수(1~2명), 쫄(3명), 쫄골렘(1명)

1페이즈 : 탱 1명 제외하고 1,11,5,7시 촉수조
2페이즈 : 핵, 탱, 쫄
3페이즈 : 활력 패턴

탱 : 가장 약한 애로 넣어라(진,스텔라 추천)
5시촉수 : 솔촉 넣던가 2명 배치
7시촉수 : 위와 동일
1시촉수 : 위와 동일
11시촉수 : 위와 동일
솔촉이 한명도 없으면 그냥 1시나 11시에 한명 배치하면됨. 밑에서 잡고 올라오면서 돕는방식으로

핵 : 공격력 젤 쌘애들로 다 넣으면된다. 스텔라 1명쯤 넣는 경우도 있는데 그냥 빨리 깨는게 우선이면 딜 쌘 애들로 넣어라(이리스, 어윈, 릴리 추천)

3시, 9시 촉수 : 핵갔다 나오는 애들 2명씩 가라고 시키면 된다.

쫄조 : 그냥 남는 애들이다. 딱히 쫄조 누구누구 라고 알려줄 필요없이. 탱도 아니고 핵도 아닌애들이 알아서 쫄 잡을거다.(하루 추천)

쫄골렘 : 이건 그냥 핵조, 탱 아닌 애들이 갖고있으면 시키면되고 없으면 걍 골렘 없이 쫄 잡으면된다.

솔직히 이렇게 적어두고 보기만해도 귀찮아 보이지?
그래서 그냥 닉네임, 솔촉,무기,골렘 체크만 하면 자리 배치해주는 앱 하나 올린거다.

이거 써도 귀찮은거 마찬가지인데 니가 메모장으로 짜다가 잘못 적어서 꼬이는경우는 없을거임.

테스트 안해봤는데 버그 있어서 작동안될지도 모르니까 걍 되면 쓰고 아님 말아라. 사용법은 그냥 봐도 알거임.

5) 마무리
이제 프멀 본체 잡고 끝나면 애들한테 몇판 남았다고 알려주고. 물약, 수리 확인하고 재접할 사람 재접시키면 끝임.

솔직히 자리 정해주고 모집하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못하는 애들 없을거다. 프멀 팟 찾아다닌다고 고생하지말고 만들어라 애들 개때같이 몰려오는거 은근 재밌다.

사용법)
1.닉네임 = 닉네임 입력해야 결과를 보고 확인하지 앞에 2글자 정도만 쳐라
2.캐릭터(안해도됨) : 걍 설정하면 좀 더 결과가 잘나올거임. 아님말고
3.솔촉 : 니 포스팟에서 열심히 노동할 친구들. 솔촉 물어보고 체크
4.7강 : 아우리트7~8강,프멀7강, 디스오더8강 체크하자
5.골렘 : 있는애들 다 체크하자

apk.apk.jpeg 확장자 egg로바꾸고 압출풀어서 쓰면된다.
파일 너무 크네. 그냥 파일 받지마라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S : 161118 div추가 -->
[신고하기]

댓글(35)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