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07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보보스 | 19/01/12 13:15 | 추천 0 | 조회 1725

교사를 그만둘까 고민중입니다. +1022 [38]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557916

저는 현직 사립학교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올해 12년차네요.

초등학교 교사로서 사명감도 가지고 있고 아이들이 항상 웃을수 있게, 행복하고도 올바르게 만드는 아주 큰 재능?!도 있습니다.

7년전부터 특허를 몇가지 내었는데 히트를 한겁니다. 이 특허를 형네 회사(이미 잘나가는)에 넘겨주고 저는 로열티를 꽤 많이 받아왔어요.

학교에서 퇴근하고 저는 연구실에서 발명과 신제품을 개발하는 일을 해왔습니다. 발명, 로열티 이런것들은 모두 합법입니다. 겸직이 아닌점을 참고해주세요.

이러다보니 매일 12시간을 일하게 되더라구요. 저 힘들까봐 형이 3년 전부터는 개인비서도 붙여주고 스트레스 풀라고 수입 오픈카(개수저랑 같은ㄷㄷㄷ)도 사주고 그랬답니다.
그런데 이런 생활을 7년 넘게 하다 보니 몸도 많이 상하고 쉬지도 못하고 마음의 여유도 없어 힘드네요. 병원도 꾸준히 다니고 있습니다.

남들은 안정된 직장과 로열티를 받는 저를 부럽게만 봅니다만... 이제는 결정해야 할거 같아요.
전 자게에 이런 저런 고민글을 많이 올렸었구요. 쓴소리도 잘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일단 교사와 연구를 같이 하면 매일 12시간 이상 근무에 최소 연간 세후 1.2억을 벌수 있구요.
교사를 그만두고 연구만 하면 매일 8시간 근무에 최소 연간 세후 1억 정도 벌 수 있네요.

교직 월급이 2000만원 밖에 안하는게 아니라... 제가 교직을 그만두면 비서와 디자이너 한명씩을 고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그런 계산이 나오는 겁니다. 그리고 매일 연구를 4시간만 하는 것이 아니라 8시간 하게 되어 시너지가 더 생길거 같아요.

그리고 몇가지 특이사항을 언급하자면...

1. 제 특허와 제품들을 언제까지나 형에게 맡길수는 없네요. 소유권 분쟁 가능성도 있을거 같구요. 더 늦기전에 제 이름으로 사업자를 내어서 특허는 제가 소유하되 생산은 형네회사에서 계속하는 것으로 합의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2. 저는 초등 교사 자격증이 있어서 만약 사업이 잘못되면 기간제 교사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임용을 다시 봐도 되구요. (지방은 아직 경쟁률이 높지 않아요. 이부분 불편하게 들리시는 분께 본의아니게 죄송합니다.)

3.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결혼은 물론 연애도 잘 못했어요. 이제는 연애도 좀 하고 그럴려구요.


막상 실행을 하려니 겁도 나고 그렇습니다. 가족, 친구들은 80%가 교사를 계속 하라고 하네요. 포기를 하려면 사업을 포기 하라고 하구요. 교직은 가지고 가라고 합니다. 이런 고민을 일년 넘게 하고 있으니 정말 힘드네요. 제가 모르는 것이 있거나 비슷한 경험. 혹은 해주실 말이 있으면 부탁 드립니다.



naver_com_20130903_182016.jpg
[신고하기]

댓글(38)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