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2477751)  썸네일on
게롤트짱.. | 19/02/12 12:55 | 추천 45

요리저장소) 옛날 떡볶이 만들어 봤다~ ( With: 5일장) +478 [25]

일간베스트 원문링크 www.ilbe.com/11013431120

한량한~ 30대 백수 일어나서 아침밥 먹고 할것도 없고 마침 동네에 오일장이 열려서 갔다가 떡사고와서 떡볶이 만들어 봤다.


요즘 엽기 떡볶이니 죠스떡볶이니 치즈 들어간거도 있고 , 아주 매운 떡볶이도 있는데 내 스타일이 아냐 배달 시켜먹으면 1만원은 그냥 넘는다며?


난 어렸을적에 학교앞에 팔던 그런 떡볶이가 좋아




떡볶이의 가장 기본적인 적당히 맵고 달달한 그런 맛






초딩때나 중딩떄 학교 앞에서 100원 주고 사먹던 바로 그맛 !!

7~8개 주워먹고 아줌마 한테는 5개 먹었다고 구라를 치고 500원만 내고 계산 하던 그맛 !!


그맛을 비슷하게 재현 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데 요게에만 올렸다가 오늘 제대로 올려 볼려고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나는 부산 하단에 거주하고 있고 우리 동네에는 5일마다 한번씩 5일장이 열려. 집이랑 꽤 가까워서 장날마다 먹거리 사러 자주는편이다





아따 ~ 삼치 씨알 굵은게 소금 쳐서 구워 먹으면 소주 안주로 지리겠구만




소 내장,위 , 양 ,간 등등 파는데 중간에 보이는 기름 낀거 있지? 저게 양곱창이다. 흔히 우리가 밖에서 기본 2~3만원대 가격에 사먹는 양곱창 말이야

저거 기름 떼서 잘라서 구워 먹으면 되는거야




시장 횟집에서 횟감용 손질하고 남은 대가리랑 뼈를 파는데 한소쿠리 사서 집에서 매운탕 끓여먹어도 된다. 종종 나도 사서 해먹는편.




마침내 종착지인 떡을 사러 왔다.

집에 오뎅이 있는 관계로 떡만 하나 구입해보자. 가격은 1200원





자~ 집에 돌아와서 재료를 준비해보자


일단 기본적인 거는 대파,양배추,물,다시마,떡 이렇게 되겠고 순차적으로 설명해줄게




냄비나 팬을 준비하고 물양은 라면 한그릇 끓이는 양 정도 500ml~550ml 0.5리터 짜리 생수 패트병으로 맞추면 딱 알맞다.




대파 하나를 사용 할건데 대파 뿌리는 버리지 말고 , 다시마와 함께 육수를 우려 내는데 쓰자.

떡은 붙어 있으니 손으로 떼서 물에 담아 놓자. 보통 마트에서 파는 떡도 굳어 있거나 냉동 되어 있으니까.



육수 우려 내는건 5분~7분 정도면 된다.

불 세기를 너무 세게 하면 물이 쫄아 버리니까 불세기는 적당히 중불



다시마와 대파 뿌리를 건져내고


보통 마트에서 파는 시판용 고추장이다. 숟가락으로 2숟가락 넣어라




설탕 2숟가락




고추가루 3숟가락




미원. 다시마 . 조미료는 숟가락으로 절반의 절반 정도 소량이지. 조금만 넣어라.

위에 있는 고추장 자체가 정제소금+소금이 들어간거라서 조미료를 많이 안넣어도 된다. 간이 다 맞춰진다





중간에 인증도 한번 박아주고






자. 양념장을 넣었으니 이제 떡과 오뎅을 넣어보자.


떡 10개 X 10개 총 20개로 " 1200 " 원 가격대 ㅍㅌㅊ?


떡의 길이는 내 손가락보다 길며 일게이들 꼬추 풀발 했을때 길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투하 !




섞어 주자 중간 중간에 자주 섞어 줘야되는데 떡이 팬 바닥과 늘러 붙으면 설거지 하기도 귀찬고 떡 모양도 망가진다.





불은 약불로 줄이고




양배추와 대파를 넣고 섞어주자

양배추는 많이 넣을수록 좋은데 집에 저거 뿐이네 ㅜㅜ 양배추는 넣고 익으면 숨이 죽어서 작아지니까 꽤 넉넉히 넣어도 된다.

대파와 양배추를 같이 섞어주고 숨이 죽으면 불을 끄자 계속해서 약불을 유지해라





완성 !


핸드폰이 오래 된거라서 화질도 별로고 사진을 내가 못찍는것도 있고 음식사진은 별루네 ㅜ


맛은 어느정도냐면 너희집에서 쩜 하나 찍고 동네에서 떡볶이집이 5개가 있으면 못해도 2~3등 안에는 들어가는 그정도 맛이다.

어중간하게 장사하는 떡볶이집 보다 훨 낫다.

옛날 어렸을적 먹던 떡볶이랑 비슷하긴 하다.


끝으로 나의 이 레시피는 그야말로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수 있는 떡볶이의 조리법이며 , 밖에서 사먹는 3~5천원 보다 저렴하고 배달 시켜먹는 1만원대 떡볶이 보다 저렴하면서 어느정도 맛을 낸다는게 장점이다.


황교익이나 백종원이 마냥 떡볶이 맛은 이렇고 저렇고 평가를 일게들이 할거지만 , 이 요리의 맛이 감탄을 자아낼만한 깊이나 생활의 달인에 나오는 장인들의 레시피가 아니라는점을

유의 해주길 바라면서 그럼 2만 ~~



[신고하기]

댓글(22)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