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492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NO.6포그.. | 19/12/14 16:30 | 추천 43 | 조회 2495

(공홈)포그바: 나의 유스 시절과 현 맨유 유스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149 [38]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491393492

Q1. 폴, 우리는 1937년부터 지금까지 유스를 1군 스쿼드에 포함한 4000번째 경기를 축하했습니다. 이 기록이 믿기시나요?



A1. 제가 1937년에 어디 있었나요??ㅋㅋㅋㅋ 이건 믿을 수 없을만큼 엄청나고 전 이것이 클럽의 문화와 정체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우린 항상 유스 선수들이 1군에 합류하는것에? 대해 이야기 했고 전 이것이 1937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사실에 놀랐습니다. 이제 다음 세대까지 이 전통을 유지해서 유스 선수들이 1군 스쿼드에서 뛸 수 있게 해야 합니다.??



Q2. 10년전 즉, 16살에 아카데미에 처음 합류 했을때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A2. 여기 처음 왔을때? 저에겐 모든게 크게 느껴졌어요. 훈련장,선수들 그리고 경기장까지 제게는 크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눈을 항상 크게 뜨고다녔어요. 처음으로 셔츠를 입고 '아, 내가 맨유 선수구나'라고 말했죠. 그저 믿기지 않았어요. 제가 17살에 처음으로 1군과 훈련했을때 그때는?네마냐 비디치와?박지성이 있었어요. 제가 처음으로 비디치와 붙어봤을때 전 그가 얼마나 터프하고 강인한 선수임을 알게 되었어요.?그걸 통해 1군에 들어가려면 엄청난 노력을 해야한다는걸 알게 되었죠. 16살에 이 클럽의 탑클래스 선수들과 탑클래스 감독님을 볼 수 있었던건 제게 엄청난 경험이였어요. 벤치에서 그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순간 제 소원이 이루어 순간이였습니다.



Q3. 클럽에 처음 합류했을때 구단에서 어떤 도움을 줬나요? 영어를 못해서 힘들었을텐데



A3. 네 어려웠어요. 영어를 못하긴 했지만 영국에서 학교를 다닌게 큰 도움이 되었죠. 또한 선수들과 라커룸에서 대화하는것 또한 많은 도움이?되었어요.?조슈아 킹, 제시 린가드,라이언 터니클리프등 선수들이 영어에 적응 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었어요. 다만 그중에 린가드의 영어는?맨체스터 현지 억양으로 매우 빠르게 말하기 때문에 지금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어요 ㅋㅋㅋ 어쨌든 많은 선수들이 영어에 적응할 수 있게 저를

도와줬답니다 ㅎㅎ


Q4. 맨유 생활 초기에 당신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줬던 코치는 누군가요?



A4.?짐 라이언 코치님과?폴 맥기니스 코치님이 많은 도움을 주셨고?워렌 조이스 코치님 또한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16살의 프랑스인인제가 영국의 문화와 축구 스타일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했는데 이 코치님들이 선수들과 함께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코치님들과 훈련받는건 매우 좋았고 우리가 마지막으로 유스컵을 우승했을 당시에 코치님들이?짐 라이언 코치님과?폴 맥기니스 코치님이였던걸로 기억해요.


Q5. 처음 맨유로 왔을때 클럽의 역사에 관한 설명도 들었나요?



A5. 네,?짐 라이언 코치님이 특히 많이 말씀해주셨습니다.?라이언 코치님은 맨유에서는 언제나 유스 선수들이 1군에서 뛸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코치님은 제게 훈련에 열심히 임하는것, 패스하는 것, 패스하고 열심히 뛰는것에 대한것 또한 가르쳐 주셨죠.?에브라,퍼디난드?그리고?베르바토프?또한 많은걸 애기해줬어요. 이 클럽의 역사에 대해 말씀해주셨죠. 그중에 프랑스 사람인 에브라와 가장?많이 대화했어요.?퍼거슨 경 또한 많은걸 알려주셨고 우리가 유스컵에서 경기를 뛸 떄 많이 보러 오셨습니다. 그는 항상 우리에게 교훈을?주셨고? 컵대회 같은 경우는 저희도 동행할 수 있게 해주셨죠. 이는 항상 유스 선수들을 육성하는 클럽의 역사를? 반영한다고 생각해요.


?

Q6. 2011년에 셰필드를 상대로 유스컵을 이긴건 정말 큰 업적이였죠?



A6. 그때 셰필드에는?해리 매과이어가 있었어요!! 우리는 좋은 팀이었고 지금은 1군에서 뛰거나 다른 팀으로 간 선수들이 많이 있었어요.?윌 킨은 헐시티로 갔고?마이클 킨은 에버튼에 있으며?제시 린가드와 저는 아직 이 클럽에서 여전히 뛰고 있죠. 우린 정말로 괜찮은 팀이었죠




Q7. 맨유 아카데미에서 받은 훈련이 지금의 포그바를 만드는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나요?



A7.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제가 이곳에 처음 왔을때 사람들은 경기를 하는 방식을 보여줬어요. 모든 코치님들은 1군에 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죠.?워렌 조이스 코치님은 우리의 1군 입성을 위해 열심히 훈련시키셨죠. 그당시 맨유 1군은 4-4-2 전술을 썼기에?저희도 그 전술에 녹아들기 위해 훈련했습니다. 또한, 1군에서 뛸 기회를 잡으면 경기장에서 정신을 놓지말라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Q8. 솔샤르 감독님은 유스에 많은 믿음이 있는것 같아 보이는데 유스에서 1군으로 가기 위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해 보이나요?



A8. 전 요즘 유스 선수들에게 이런 말을 합니다.'애들아 너희는 운 좋은줄 알아라.' 그 이유는 요즘 우리 팀엔 부상선수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유스 선수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죠. 그들에겐 이것이 1군 스쿼드에 남을 기회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애들아 언제나 기회가 오면 그것을 잡을 수 있게 준비해라.' 그들이 1군과 뛸 수 있는 퀄리티가 있다면 기회를 잡아서 경기를? 뛰고 즐기지 않을 이유가 있겠습니까?



Q9.?브랜든 윌리엄스와?메이슨 그린우드의 활약이 엄청나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A9. 맞아요 유스 선수들이 처음 올라왔을때 저는?그린우드,윌리엄스,총,고메스,가너등의 선수들을 처음 봤어요.?튀앙제브도 봤는데 그는 이제?유스 퀄리티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ㅎㅎ?포수멘사도 똑같아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유스들은 항상 1군에서 뛸 수 있는 퀄리티를 지니고?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점점 기회를 얻고 있고 경기장에 있을때는 즐기며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그린우드는 득점을 하고 있고?윌리엄스는?1군에 6개월은 발 담근것처럼 플레이 하고 있죠. 이게 바로 맨유라는 팀이고 이것이?솔샤르 감독님이 원하는 바입니다.



Q10. 아 참 유스 선수들이 당신을 우러러 보던데 ㅋㅋㅋㅋ



A10. 아 그래서 요즘 늙은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Q11. 폴, 당신은 이제 26살인데 당신이 유스 선수들을 도와줄 수 있다고 믿나요



A11. 그렇다고 생각하며 그랬으면 좋겠어요. 맨유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 중 하나이고 어쩌면 역사상 가장 큰 클럽들 중 하나이까요. 그리고? 유스들은 이런 클럽에서 뛸 기회를 얻은 겁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해줘요. '항상 주어진 기회를 잡고 경기를 뛰어 넌 어리고 실력이 있잖아.' '두려워 할건 하나도 없어.' 제가 그리 나이가 많은건 아니지만 제가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모습과 경기장 외적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유스들에게 큰 모범이 되면 좋겠어요. 제가 선수 생활을 마무리 할때 그들이 성장해서 제 포지션을 밀어내면 좋겠습니다. 이게 축구에요. 전 영원히 뛰지는 못합니다. 우리는 경기장에서 모든걸 쏟고 유스들이 클럽의 레전드가 되길 희망하고 유스들은 이 클럽에서 기회를 얻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이를 즐겨야합니다.




https://www.manutd.com/en/news/detail/paul-pogba-discusses-the-man-united-academy-and-the-400-game-celebration?



장문의 인터뷰를 번역하느라 오타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ㅠㅠ?포그바.jpg (공홈)포그바: 나의 유스 시절과 현 맨유 유스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신고하기]

댓글(38)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