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764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Rexle | 20/01/15 06:49 | 추천 52 | 조회 5389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가 못되는 이유 +588 [52]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76964

보배 눈팅을하면서 가장 어이없는 것중에 하나가 제네시스의 자부심(?)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누군가가 G70을 스팅어와 비교하려하면 급이 다른 차라고 거품을 물고, GV80을 투아렉과 비교하면 발끈하는 글들이 많네요.

그러면서 제네시스를 독삼사 혹은 다른 프리미엄브랜드 (렉서스/캐딜락/볼보)와는 가볍게 비교하려하는걸 보고 이글을 적어봅니다.

현재 저는 미국에 10년 넘게 거주중이고 그동안 미쓰비시-현대-기아-토요타-BMW-벤츠-캐딜락등을 소유하거나 장기간 운행해왔습니다.

일단 프리미엄(럭셔리)브랜드가 가지고있는 보편적인 조건에 대해 말해볼께요.


1. 브랜드 히스토리

럭셔리 브랜드의 가장 큰 조건중의 하나가 역사와 전통입니다. 보통 프리미엄 럭셔리라 불리는 브랜드는 길게는 100년 이상의 적어도 수십년의 역사와 이로인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죠. (제네시스의 역사가 몇년인가요?)


2. 브랜드 아이덴티티 (고유성)

각각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자신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있습니다. ultimate driving machine 이라 불리우는 키드니 그릴의 BMW, 럭셔리위의 럭셔리 삼각별 벤츠, 전구회사라 종종 놀림을 당하지만 뛰어난 디자인과 콰트로의 아우디, 고유의 수직램프와 오랜역사, 미대통령 의전차량 캐딜락, 높은 신뢰도 어그레시브한 디자인 컴포트한 주행의 렉서스, 뛰어난 안전성 토르망치의 볼보 등등...

이런한 차들은 100미터 밖에서 라이트만 봐도 무슨차인지 알수가 있어요.

제네시스는요? G70 G80 G90 다 다르게 생겼습니다.

앞으로 패밀리 룩 통일 할거라구요? 통일하고 브랜드 런칭하지 그러셨어요?

그럼 그전 모델의 제네시스 소유자들은 뭔가요?

"무엇무엇의 제네시스" 라고 불리울만한 것이 있나요?


3. 프리미엄 서비스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하면 프리미엄 서비스가 동반됩니다. 쉽게 얘기해서 아우디를 사러 폭스바겐 매장을 가시나요 아우디 매장을 가시나요? 아우디 서비스 받으러 폭스바겐 센터를 방문하시나요 아우디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나요? 제네시스는 어떤가요? 제네시스를 서비스/구매하러 현기차 매장을 방문합니다. 조만간 분리가 될거라구요? 그럼 된 후에 브랜드 런칭을 하지, 앞으로 할거니까 럭셔리로 취급해달라는 건가요?


4. 가격

럭셔리 브랜드는 일반 브랜드보다 당연히 비싸죠. 그래서 제네시스도 일반 브랜드보다 가격대를 높게 잡았습니다. 근데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해서는? 쌉니다. 그래야 팔리니까요. 결국 제네시스도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보다 자신의 가치가 낮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5. 성능

성능은 모르겠습니다. 제네시스 성능이 좋다는 리뷰가 많으니 성능은 프리미엄급에 가깝다고 해두죠.


요약하자면 제네시스가 요구조건을 만족시킬만 한건 성능, 혹은 성능 및 가격 정도이겠네요.

그래서 미국에서는 제네시를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JD Power/Consumer Report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한다고요?

현대차가 그렇게 등록을 했기때문입니다. 중국/비엣남에서 "우리 럭셔리 브랜드 런칭했어"라고 하면 그렇게 등록됩니다.

근데 소비자 입장에선 웃음만 나오자나요.


앞으로 10년 20년후엔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지금 현재의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가 아니며 미국에서 독삼사와 열심히 경쟁을 한다는 이야기는 더더욱 아닙니다.

그냥 "현대 제네시스"라고 불리웁니다.


아, 덧붙혀서 제네시스가 목표/경쟁자로 삼아야할 브랜드는 뷰익/GMC 정도입니다. 럭셔리 브랜드는 아니지만 일반 브랜드보단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있으며 upscale car 로 불리우죠. 고급차입니다.

얘네들 건너뛰고 럭셔리브랜드와 바로 경쟁하려하니 판매량이 바닥을 치는 겁니다.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녜요. 몇만불짜리 차, 특히 럭셔리브랜드 같은 사치품을 사는 이유는 그에 달려오는 자신의 만족감 혹은 다른 사람들과 구분되어지고 싶은 욕망을 사는건데, 이 러한 욕망을 충족하고자 현기차를 사는건 어불성설이예요.

미국에서 현기차의 이미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의 제품정도입니다.

[신고하기]

댓글(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