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759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Marushya.. | 20/01/15 19:55 | 추천 56 | 조회 6352

[풋볼런던]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최적의 포지션, 강점, 약점 +35 [32]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05984805

0_GettyImages-1199443618.jpg [풋볼런던]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최적의 포지션, 강점, 약점


토트넘은 무사 시소코와 탕가이 은돔벨레의 부상으로 두 선수의 공백이 생긴 이후 18개월의 임대 이적을 마무리하면서 제드송 페르난데스를 1월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했습니다.

이는 조제 무리뉴 감독의 토트넘에서의 첫 영입입니다.

제드송 페르난데스는 2021년 여름 완전 이적 조항이 있는 18개월의 임대로 벤피카에서 토트넘으로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토트넘이 지금 당장 필요한 선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무리뉴는 지금까지 중원에서 부상으로 인한 공백으로 큰 위기를 겪었습니다. 시소코는 4월까지 아웃되었으며 탕가이 은돔벨레는 여전히 프리미어리그에서 정기적으로 뛰기 위한 체력을 기르는데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제 그리고 페르난데스가 합류했습니다. 스퍼스 팬들은 무엇을 그에게 기대할 수 있을까요?



제드송 페르난데스는?

2009년에 벤피카 유스에 합류한 선수로서 유스시스템을 차근히 밟고 올라온 선수입니다. 그리고 18-19시즌에 처음으로 1군 무대에 데뷔했습니다.

그는 포르투갈의 유망주들 중 한명이며 주앙 펠리스, 주앙 펠리페(조타로 잘 알려진)와 같이 상위로 평가되는 유망주입니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미드필더로서 중앙, 윙, 또는 센터포워드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선수입니다.

올해는 출전 시간이 무척 드물었고 오직 684분 만을 필드 위에 머물렀습니다.

아래는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18-19시즌 히트맵입니다.
0_GF1PNG.png [풋볼런던]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최적의 포지션, 강점, 약점


이건 벤피카 팀에서 한 포지션에서 고정적으로 뛰는데 있어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히트맵에서 보는 것과 지난 시즌 그가 잠재력을 보여준 것은 우측 공격형 미드필더로 뛸 때 경기를 지배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토트넘은 이와 비슷한 역할을 했던 무사 시소코가 있었습니다. 토트넘에 오기 전 뉴캐슬에서 시소코는 더 깊은 공간에서 뛰면서 경기장을 넓게 활용했습니다.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강점

제드송은 공수 양면에 능수 능란한 선수입니다.

이 21살의 어린 선수는 깔끔한 태클을 자랑하고, 압박에도 능하며 공을 훌륭하게 탈취해냅니다. 비록 지난 시즌과 비교해서 이번 시즌에는 많이 뛰진 못했지만, 그는 여전히 90분 당 평균 5.13이라는 볼 소유권 회복과 55.3%의 1:1 수비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성공적인 수치는 이번 시즌 시소코의 수치와 거의 동일합니다.

공을 가지고 있을 때 이 선수는 기술적으로 재능있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 넓은 범위로 패스를 뿌릴 줄 압니다.
0_GettyImages-1177799322.jpg [풋볼런던]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최적의 포지션, 강점, 약점


이번 시즌 해리 윙크스가 기록한 91%의 성공률에 미루어 볼때 그의 패스 성공률 80%는 그리 특출한 수준의 기록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제드송은 아마 공격수를 향해 라인 브레이킹 패스를 시도하는 롤을 맡게 될 수도 있는데 이러한 전진 패스는 종종, 큰 위험성을 내포하지만 성공한다면 팀에게 있어 큰 보상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제드송은 또한 빠르게 드리블 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이는 상대 수비수로 하여금 많은 문제를 맞이하게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그는 90분 당 1.57의 공격적인 스프린트를 보여주며, 90분당 2.57개의 파울을 얻어냈습니다.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약점
상당히 전진된 위치에서 뛰는 롤을 맡고 있는 선수치고 제드송은 골로 연결되는 위협적인 장면을 많이 연출해 내는 선수는 아닙니다..

그는 지난 시즌 벤피카에서 오직 3골을 기록했으며 더욱이 이번 시즌에는 2.11 번의 90분당 슈팅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골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아래의 샷 맵은 왜 제드송이 골에 기여하지 못했는가를 설명해 줄수 있습니다. 그의 슈팅 지역은 대부분이 패널티 지역 바깥의 골을 기록하기 힘든 위치에서 시도 되었습니다.
0_GF2PNG.png [풋볼런던] 제드송 페르난데스의 최적의 포지션, 강점, 약점


따라서 그의 골 스코어로서의 결점은 그가 높은 곳에서 뛰더라도 패널티 박스 안으로 침투해 들어가도록 지시 받지 않고 대신에 상대 하프 지역 깊은 곳에서 있거나 넓은 공간으로 돌아 나가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에 의해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실은 그가 골 찬스를 많이 만드는 선수는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시즌, 올 시즌 통틀어서 오직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 했습니다. 그는 또한 오직 총 예상 어시스트 (xA) 기록에서 1.43만을 기록했습니다.


제드송이 토트넘에 가져다 줄 수 있는 것
시소코가 입은 부상과 에릭센의 이적 가능성에 미루어보아 토트넘은 미드필더의 퀄리티 있는 뎁스가 무척 얇습니다.

은돔벨레는 일관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실패하고 있어서 여전히 무리뉴를 실망시키고 있으며 다이어와 빅터 완야마는 무리뉴의 신임을 얻는데 실패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완야마는 이번 겨울 이적시장이나 여름 이적시장에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오반니 로셀소는 리버풀을 상대로 벤치에서 출발해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여름에 이적해온 이후 여전히 프리미어 리그에 적응중 인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제드송은 볼을 소유한 상황에서 시소코보다 더 많은 기술적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즉, 아직 적응중인 두 선수 은돔벨레, 로셀소보다 이른 시간에 시소코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나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을 고려해 볼때, 제드송은 경기장 내에서 토트넘이 강화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애쓰고 있는 공간에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다른 기사들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낙천적으로 이 선수를 평가한 것 같습니다. 기자가 제시한 스탯도 좀 유리하게 해석한 편이 있구요. 물론 엄청난 재능을 가진 선수임은 맞는 것 같습니다.?

*의역이 꽤 있습니다.
*오역 및 오타에 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신고하기]

댓글(32)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