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232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작두부 | 20/01/29 17:58 | 추천 81 | 조회 7258

[더선] 브렉시트 이후가 두려운 PL 클럽들 +163 [31]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51966715

NINTCHDBPICT000407578776.JPG [더선] 브렉시트 이후가 두려운 PL 클럽들

(앞으로 볼 수 없을 지도 모르는 홈그로운 되는 외국인들)



PL 클럽들은 브렉시트 이후 이적 시장에서의 난항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번달 31일 금요일에 영국이 EU를 떠난다면, 세상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리그들 중 하나인 PL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1. FA는 홈그로운 선수를 기존의 8명에서 12명으로 늘리기 원한다.


2. 영국은 클럽들은 FIFA 규정 땜에 타 대륙의 18세 이하 선수들과 계약함에 있어서 타국 클럽들에 비해 불리해질 것이다.


3. 포그바, 파브레가스와 같이 타국 선수들이 홈그로운 자격을 얻는 것이 불가능해질 것이다.



FA와 정부는 내년 1월에 새로운 이민 제도가 실행하기 전에 협상을 끝맞칠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PL과 FA는 아직 합의점을 못 찾고 있다고 한다.


때문에 관계자들은 아직 협상 중이기에 규정이 그대로 유지될 확률이 높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국 클럽들의 대규모 영입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최대한 많은 유럽의 어린 유망주를 선점할려고 할 것이기에, 고포텐 유망주들이 인기가 많을 것이다.



FA는 이번 브렉시트가 홈그로운 선수들이 더 많은 경기를 소화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이 새로운 규정은 기존의 엄격했던 논 EU 선수 영입 조건이 완화되어, 클럽들이 EU 선수와 논 EU 선수 모두 같은 조건 아래에서 영입할 수 있게끔 한다.


하지만 그 대가로 지금 약 260명이나 되는 외국 선수들의 비중을 줄일려고 한다.


PL에서는 평균 1팀당 비홈그로운 선수가 13명 정도 되고, 나머지 12자리를 홈그로운 선수로 구성하고 있다.



PL은 FA의 새로운 규정에 반대하는데, 이 규정은 앞으로 내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모두 이적료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이는 부유한 클럽들에게는 유리해지게 되고, 리그 내의 경쟁력을 약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한다.



개정된 규정이 뭐든 간에, 브렉시트는 결국 영국 팀이 유럽의 어린 선수들을 영입하는 것이 어려워질테고, 홈그로운 조건을 충족시키게끔 하는 것도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FIFA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18세 이하 선수들의 해외 이적을 금하고 있다.


하지만 EU 법에 따라 16세 이상의 유럽 축구 선수들은 유럽 클럽으로 이적이 가능하다.


UEFA 규정에 따라 홈그로운 규정이 충족될려면 잉글랜드 경우, 만 21세 이전에 잉글랜드와 웨일스 팀에서 3년간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16살에 아스날로 이적한 스페인 선수인 파브레가스가 홈그로운으로 충족되었던 것이다.


파브레가스 외에도 외국인이지만 홈그로운을 충족하는 선수는 포그바, 크리스텐센, 베예린 등이 있다.



하지만 FIFA는 영국 클럽들에게 따로 예외를 줄 생각은 없어 보이므로, 결국 영국 클럽들은 브렉시트 전환 기간이 끝나는 12월 31일부터 16, 17세의 외국인 선수들을 영입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는건 레알, 바르샤, 뮌헨 등은 앞으로 10대의 재능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있어서 PL 팀들과 경쟁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그리고 18세 이상의 유럽 선수들이 영국 클럽과 계약해도 홈그로운을 충족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것이다.



FA 대변인은 보다 실용적인 브렉시트 해법을 PL 클럽들에게 말했다.


"FA는 외국인 선수들 숫자가 이 이상 늘어나는 것을 막는 건 잉글랜드 축구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PL 대변인은


"우리도 브렉시트가 잉글랜드와 PL에 어떠한 악영향도 끼쳐서는 안된다는 FA의 의견에 동의한다."


"리그의 수준을 올리고, 뛰어난 자국 선수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기에 우리는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 FA와 논의할 것이다."?




https://www.thesun.co.uk/sport/football/10821049/premier-league-deadline-day-brexit-transfer/




기존의 PL 홈 그로운 제도?

?

1. 만 21세가 되기 전에 3년을 잉글랜드 또는 웨일스에서?뛰었으면 홈그로운?

?

2. 1군 스쿼드 25명 중 비홈그로운 선수가 17명 이하.??1군의 홈그로운 선수는 8명 이상 포함?

?

3. 만 21세가 되기 전까지 3년 동안 구단에 소속되어 있으면?구단 유스로 취급

?

4. 시즌 개막 기준으로 만 21세 이하는 등록 필요 X

?


근데 브렉시트 이후에 용병이 17명에서 13명으로 준다면...

?

PL 주요 팀 현재 용병 숫자?

?

리버풀(15명)?

살라, 마네, 피르미누, 바이날둠, 오리기,?

케이타, 샤키리,?파비뉴, 미나미노, 로버트슨,?

반다이크, 마팁, 로브렌, 알리송, 아드리안

?

맨시티(17명)?

제수스, 아게로, 사네, 베실바, 마레즈,?

귄도안, 다실바, 페노인, 덕배, 로드리,?

오타멘디, 라포르테, 진첸코, 멘디, 칸셀루,?

에데르송, 브라보

?

첼시(14명)

케파, 카바예로, 맑론소, 뤼디거, 주마,?

에메르송, 탄코, 조르지뉴, 캉테, 코바시치,?

윌리안, 페드로, 지루, 바추아이

(퓰리시치는 98년 9월생이라 20-21 시즌 개막할 때?만 21세 이하여서 등록 불필요)

?

아스날(12명)

레노, 소크라티스, 무스타피, 티어니,?콜라시나츠,?

루이스, 토레이라,?자카, 외질,?페페,?

라카제트, 오바메앙

(마르티넬리, 살리바 둘 다 01년생이라 등록 불필요)

?

토트넘(16명)

요리스, 가자니가, 포름, 오리에, 토비,?

베르통헌, 포이스, 산체스, 완야마, 시소코,?

은돔, 라멜라, 로셀소, 손흥민, 모우라,?

(베르흐윈)

(제드송은 99년 1월생이라 20-21 시즌 개막할 때 만?21세 이하여서 등록 불필요)

?

맨유(10명)

데헤아, 로메로, 린델로프, 바이, 로호,?

프레드, 마티치, 마타, 마샬, (브페)

(달롯은 99년 3월생이라?20-21 시즌 개막할 때 만?21세 이하여서?등록 불필요)



이번 여름 이적시장은 다들 엄청 바쁠 듯 합니다....


?

[신고하기]

댓글(31)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