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717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아지쨔지.. | 20/02/17 01:54 | 추천 36 | 조회 1445

[BBC] 클린튼 모리슨 "토트넘 수비는 끔찍해, 개혁해야해" +155 [32]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719050937

느그가.jpg [BBC] 클린튼 모리슨 "토트넘 수비는 끔찍해, 개혁해야해"


BBC 5 Live 스포츠 라디오 팟캐스트 중계 클린튼 모리슨 曰,


- 오늘 손흥민의 극적인 골로 승리했으나 토트넘으로서는 숙제를 많이 남긴 한판이었다.

- 공격수들은 매우 쉬운 찬스를 놓쳤으며 이는 그들이 가진 역량 이하 그 자체였다.?

- 손흥민, 알리, 모우라 모두 드리블이 길고 슈팅할 타이밍을 잘 재지 못한다. 매우 치명적이다.

- 다이렉트로 슈팅을 때려야할 찬스에서는 머뭇댔으며, 드리블이나 패스를 할 타이밍에는 슈팅을 하였다.?


하는게.jpg [BBC] 클린튼 모리슨 "토트넘 수비는 끔찍해, 개혁해야해"


- 오늘 스퍼스는 빅클럽 팀 공격진으로서 하지 말아야할 모든 것을 보여주었다.?

- 특히 미드필더들(윙시&다이어 선생)은 멍청한 공격 흐름 끊기와 말도 안되는 패스 미스로 기본기와 멘탈부터 엉망이었다.?

- 내가 그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공을 멀리 차버려라. 어정쩡한 패스는 상대 역습에 도움만 준다.

- 다만 베르바인은 오늘 매우 빛났다. 단연 가장 훌륭한 영입이었다.?

- 그리고 난 준비가 완료된 제드송도 보고 싶다. 그는 적어도 테러블한 다이어보다는 나을 것이다. 높이(신장)는 낮더라도.


축구가.jpg [BBC] 클린튼 모리슨 "토트넘 수비는 끔찍해, 개혁해야해"


- 오늘 측면 수비수들은 주로 공격에만 가담했지만 그렇다 해도 수비적으로는 스프린트를 시도하는 빌라 공격진과의 스피드 경합에서 밀렸으며 심지어 리바운드 볼도 쉽게 따내지 못했다.

- 그 결과, 알더베이럴트와 산체스에게 풀백 커버까지 하는 고생이 이어졌고, 이것조차 효과적이지 않았다.

- 오늘 토비와 산체스가 그릴리쉬를 막는 것을 보았는가? 그래, 막지 못했다.?

- 측면, 중앙에서 빠른 발로 질주하는 그릴리쉬에게 속도에서 뒤졌음은 물론 발기술에 농락당하기 일쑤였다.

- 더불어 오늘 빌라는 작정하고 스퍼스 수비수들에게 달려들어 코너킥을 많이 얻어내었고, 세트 피스에 약점이 있는 스퍼스로서는 오늘 또 손쉬운 실점을 했다.


맞긴하나.jpg [BBC] 클린튼 모리슨 "토트넘 수비는 끔찍해, 개혁해야해"


- 주중 라이프치히 전에서도 이러한 약점은 매우 우려된다. 오늘 라이프치히 분석관들은 매우 값어치 있는 교본을 손에 넣었다.?

- 높이와 피지컬, 스피드 모두 효율적인 팀이기에 오늘 스퍼스는 챔피언스 리그 상대에게 매우 훌륭한 약점을 보여줬다.

- 특유의 집단 수비와 커버로는 한계가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무리뉴로서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없는 골치 아픈 문제이다. 스쿼드상의 선수 구성과 팀 프로세스의 문제이므로.

- 이팀의 일부 포지션은 노쇠화되었고 매우 느리며, 높이(신장)가 낮은 스퍼스로서는 여름에 이러한 수비적인 문제점들을 모두 고쳐야할 위기에 당면해있다. 난 무리뉴와 스탭들의 고민과 고심을 이해한다.

- 이겼으니, 승점을 챙겼으니 다 좋지 않나라고 말하면 할말이 없지만 정말로 이런 식의 승리는 운이 많이 따라준 것이다. 매번 이런 식으로 승점을 챙길 수 없다는 걸 유념하기 바란다.


형오늘은야신급이었어.jpg [BBC] 클린튼 모리슨 "토트넘 수비는 끔찍해, 개혁해야해"

* 이하 빌라 칭찬

- 비록 3골을 내주긴 했어도 육탄방어해낸 페페 레이나는 오늘 최고였음. 전성기 때와 버금갈 정도로. 아직 안죽었다.

- 그릴리쉬는 완성형에 다가선 상태. 얘 경기는 매번 볼때마다 다이나믹함. 실제로 보면 발놀림도 빠르기도 혀를 내두를 정도임.

- 맷 타겟은 빌라에서 뛰기 아까울 정도의 선수고, 오늘도 측면 수비 훌륭했음. 이제 24살인데 빅클럽에서 뛰어야함.?

- 딘 스미스 오늘 세트피스 전략이랑 연계 플레이 좋았음. 코너킥 죽어라 얻어내는 장면에 무리뉴 학을 떼더라.

- 다만 후반 끝으로 다가갈수록 주도권을 못쥐고 몰아치지 못하는 경기가 많아서 걱정이다.


https://www.bbc.co.uk/programmes/p064kf2b
https://www.bbc.co.uk/sounds/play/live:bbc_radio_five_live


[신고하기]

댓글(32)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