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949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준준이 | 20/04/04 15:36 | 추천 9 | 조회 249

소아온에서 한국인 플레이어들이 분노한 이유 +249 [1]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46620660

 

 

유게에서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소아온 앨리시제이션 전쟁편에서 한국인 플레이어들이 악역의 선동으로인해 언더월드로 쳐들어왔는데.

작중 악역이 선동에서 '침략'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했고 한국인 플레이어들이 엄청 과격하게 반응하는 장면이 나온다.

한국인들이 침략이라는 단어에 예민하게 반응한 이유 → 말할 필요도 없이 일본이 과거에 한국을 침략했으니까.

 

 

그러고 나서 한국인 플레이어들이 '(일본인 플레이어들의 침략으로부터)우리나라를 지키자' 라는 대사를 하는데. 일본어 판에서는 이게 가타카나로 한국어발음으로 적혀있다고한다.

 

 참고로 나중에는 한국인 플레이들도 상황이 너무 극단적으로 치닫게 되자 '아.. 이건 좀...' 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작중에서 클라인을 구해준 (군 입대를 6개월 앞둔)한국인 플레이어 '조월생'의 독백에서 한국인이 일본을 좋아하지 못하는 이유를 간접적으로 언급하는데. 여기서 '역사문제와 영토문제를 차치하더라도'  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건 과거 역사문제와 영토문제는 너무 예민한 문제니까 다루지 않겠지만 작가는 최소한 역사문제와 영토문제로 인한 한국과 일본의 갈등을 인지하고 있다는거다.

 

 

그리고 나중에 나오는 제국주의 국가들의 전쟁범죄 언급을 생각하면...


[신고하기]

댓글(1)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