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856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로드그래.. | 20/04/05 23:04 | 추천 64 | 조회 3423

오늘자 문재인 대통령님 +338 [31]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03119


























75번째 식목일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은 1년 전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을 찾아, 산불 진화에 참여했던 분들과 함께 금강소나무를 심었습니다.


강릉시 옥계면은 작년 산불로 강원도 중 가장 넓은 1,033ha의 피해를 입은 지역으로, 대통령은 산불로 아픔을 겪은 지역 주민을 만나 위로와 격려를 전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작년도 강원도 산불 때 가장 피해가 컸던 강릉 옥계면, 다시 와서 복구 현황을 살펴보고, 복구 조림에 함께 참여하게 돼서 감개가 무량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아울러 대통령은 "이제 나무를 심는 것보다 가꾸기가 못지않게 중요해졌다"며 "작년도 강원도 산불로 여의도 면적 10배에 해당하는 울창한 나무들이 한순간에 소실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통령은 "지금은 우리가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지만 이런 가운데에서도 정말 나무 심기, 복구 조림만큼은 쉬지 않고 해야 한다"며 "국민들께서도 한 분당 한 그루씩 나무를 가꾸기 등 복구 조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참석자들과 함께 조림지로 이동해, 나무를 심었습니다. 오늘 심은 나무는 경북 봉화에서 구매한 금강송이며, 식목 작업에 사용한 삽은 산불 피해목으로 삽자루를 만들었습니다.

 

-----------------------

 

강원산불도 벌써 1년이 됐네요.

복구에 오래 걸리겠지만 꾸준한 보살핌으로 다시 울창해지길 바랍니다. 


 

 




[신고하기]

댓글(30)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