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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에에여.. | 20/06/06 17:43 | 추천 15 | 조회 116

@) 데레스테 모델링에 관한 이야기들 +116 [11]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47459975




1. 데레스테 모델링의 폴리곤은

머리는 약 4천, 신체는 7천, 텍스쳐는 헤드,바디가 각각 1024x1024 도트로 배정되어

플레이스테이션 3 에 필적하는 스펙이라고 한다.


(데레스테의 출시일은 2015년, 아이폰6s가 나오던 시기랑 비슷함)















2. 일반적으로 아이돌의 표정은 일반부터 슬픔, 웃음 등 6종류의 표정에 몇몇 아이돌은 특수표정 (예시로 모리쿠보의 눈 안 마주치려는 기믹, 죠가사키 리카의 눈이 반

짝이는 기믹등) 을 추가로 가지고 있는데,


햣-하 모드가 기본으로 들어있는 SSR 호시 쇼코를 위해 머리 데이터를 만드는데 다른 아이돌의 머리 데이터에 비해서 2배의 노력이 들어갔다고 한다.





3. 가슴점이 있는 애견가 캐릭터인 오오타 유우의 초기 모델링은

모델링 S/M/L/LL(키라리)를 돌려써서 가슴점이 없었지만


프로듀서들에게 "가슴점이 없다" 라고 의견이 들어와서


개발진들은 흰색/통상/갈색 피부색 외에도

오오타 유우 전용 "점 수정" 피부색을 추가하여 가슴점이 생기게 되었다.






4. 요시노의 후리소데(소매)는 게임플래너(기획자)에게서


"요리타 요시노에게 후리소데를 어떻게든 입히고 싶어!" 라는 말을 듣고


개발진들은 스펙이 아슬아슬해서 힘들 것 같은데요; 라고 반응했지만


그러나 어떻게든  처리 알고리즘의 최적화를 성공시켜서 CPU 처리 부하가 줄어들었고

무사히 SSR 전용 코스튬에 후리소데를 붙이는데 성공했다.








--


가슴점과 후리소데는 중대문제다



개발진: 거 미친생각이네요.. 당장 만들자!




출처:


https://bbs.ruliweb.com/mobile/game/83740/read/9413805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idolmaster&no=416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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