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637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디바이드.. | 20/07/09 16:18 | 추천 19 | 조회 137

우리 주변의 판타지 이세계 전송자들.skyrim +137 [7]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47889812




드웨머는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난쟁이 드워프 종족이자 엘프(Mer)의 아종으로,
판타지 드워프 같지 않은 아주 이상한 놈들이다. 


드워프 포지션을 맡고 있으면서, 명예 그딴거는 비웃기 바쁜놈들이고.(독약을 반강제로 먹여 다른 엘프종족 전체의 눈을 멀게하고 노예화한건 아주 유명하다)
전사는 얘들 사이에게 무식하고 원시적인 애들 장난에 불과한 직종이다.


신앙심? 얘들이 신들을 비웃는 행태는 아주 유명해서, '드웨머 신앙'이라는 개념조차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주제에 공돌이 컨셉은 가져간건지 기술력은 아주 하늘을 찌를 정도로 높아서,
증기기관으로 컴퓨터와 USB, 로봇군단을 만들어 쓸 정도로 발달하였다.


이 놈들이 무슨 사고를 쳐서 종족 전체가 뿅하니 증발한지(여러 가설이 있지만 종족 전체가 이차원으로 전송되었다는 것이 가장 유력) 4000년이 지난 시점까지도 얘들이 가진 기술력을 따라잡은 종족이 없을정도.





이러한 드웨머 기술의 정점이 바로 "토날 아키텍쳐"(Tonal Architecture)"인데,메인퀘스트에서 입수하는 렉시콘 등의 USB 저장장치도 이 토날 아키텍쳐를 응용한 물건.

존나 짱짱맨 기술인데. 시공간의 현신이라고 생각되는 엘더스크롤의 내용을 저장하는 USB 부터, 최근 엘온에는 이를 응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시간여행 장치까지 등장하였다.
근데 이게 도데체 무슨 기술인걸까?






바로 이런게 토날 아키텍쳐 기술이다. 영어로만 보면 뭔가 심오한 개념이라 이해도 못할 어려운 것인거 같은데, 영어를 보면 "소리(Tone)로 건설함"이라는 뜻으로 특정한 소리를 통해서 현실을 조작하는 기술이다.(그래서 렉시콘을 주는 NPC들이 '노래' '멜로디' 같은 단어를 쓰는것.)


안타깝게도 지구에서 토날 아키텍쳐 기술은 씨알도 안먹히는 모양이다. 


드웨머들이 탐리엘에서는 소리만 들려주면 시간여행도 가능했는데, 지구에서는 물에다가 소리를 들려주면 건강해진다는 개소리나 책으로 쓰면서 먹고 사는 듯하니 말이다.


그러니 주변에 이런거 믿는 사람이 있으면 탐리엘에서 건너온 드웨머이니 만큼, 비웃지만 말고 낯선 지구에 잘 정착하도록 도와주도록하자.
혹시 모르니 안구 건강을 생각해서 이런 사람들이 주는건 먹지 말고


[신고하기]

댓글(7)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