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247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STESTE | 20/07/13 05:15 | 추천 25 | 조회 2538

백선엽 2천억 덕흥빌딩의 뿌리는 선인학원? +598 [2]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29386

 

부정축재, 뿌리는  선인학원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500

이쯤되면 현재 시세 약 2천억원에 달하는 자산형성과정이 궁금해진다. 이 건물이 자신의 차명 재산임을 주장한 백선엽 장군은 보수쪽에서는 '6.25 전쟁영웅'으로 통한다. 그의 전쟁 썰 역시 널리 알려져있는데 유명한 다부동 전투에서 후퇴하는 한국군들을 향해 "미군이 싸우고 있는데 우리가 이럴순 없다"며 "내가 후퇴하면 나를 쏴도 좋다"고 말한 것으로 유명하다.실제로 그는 육군참모총장과 연합참모회의의장을 거쳐 교통부장관 자리에 올랐다. 

이런 그를 놓고 일각에서는 군인과 공직자 생활을 거치며 전쟁 영웅으로서 조국에 헌신한 그가 단지 나라에서 받은 녹으로 2천억의 재산을 축적할 수 있었다는 말은 어불성설이라는 시각이다. 

모든 것은 정권의 비호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는 것. 백선엽 장군은 만주군 출신으로 남북전쟁 이전에 독립군을 때려잡는 간도특설대에 속해 군인으로서의 면모를 다졌다. 해방 후 국군으로 가닥을 잡고 남로당을 색출하는 작업에 투입되면서 당시 남로당 활동을 벌였던 박정희를 살려주고 그를 군에 들여 보내준다. 박정희 입장에서 백 장군은 은인인 셈이다. 

박정희 정권의 비호 아래서 백선엽 장군과 그의 동생 백인엽 예비역 중장은 자신들의 중간이름을 따 선인학원을 만들었다. 선인학원은 그 세를 무서운 기세로 불려 유치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학교 14개를 거느린 인천 최대 사학이 된다.

백 형제의 교육사업은 온갖 비리와 부정의 천국이었다. 9900명의 부정 편입학이 이루어졌으며 그 과정에서 61억을 횡령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선인학원 건물을 세우기 위해 땅 원주민을 내쫓고 공사를 시키기 위해 직접 학생들을 동원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 전두환 정권에 이르러 '선인학원 국가 헌납서'를 제출하면서 이들의 꼬리가 잡히는 듯 했으나 이들은 여전히 재단 뒤에서 힘을 과시했다. 마침내 94년 김영삼 정부에 이르러 선인 학원 소속인 인천대학교가 시공립화 되면서 이들 형제의 손아귀를 완전히 벗어날 수 있게 됐다. 

문제는 94년 선인학원이 이들에게 완전한 독립을 선언하기 직전에 건축된 게 덕흥빌딩이라는 것이다. 덕흥빌딩은 백 형제가 선인학원을 통해 부를 축적한 기념비적인 건물인 셈이다. 이같은 사실이 속속  알려지면서 당분간 부정축재 논란은 지속될 전망이다. 

-진성 빨갱이 박정희와 환상의 콤비 였군요-

[신고하기]

댓글(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