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141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르노사지.. | 21/02/27 01:42 | 추천 25 | 조회 3535

새차 SM6를 샀는데 6개월 넘은 거진 중고차가 왔어요. +838 [38]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98347

말하기 창피해서 그냥 안말하고 있었는데, 벌써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해서 그냥 올리겠습니다. 말하기도 참 그러네요.. 속도 터지고요 ㅠ.ㅠ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대로 이번에 사모님께서 주로 타실 차를 한대 새로 샀습니다. 르노삼성 자동차의 SM6 를 샀죠.
차를 받기 전에 이것 저것 서류들을 사모님께 영업사원께서 요청하셨던 모양입니다. 달라는 대로 주고, 기다렸더니.. 결국 번호판 다 달고, 보험들고, 썬팅에 뭐에 다 처리한 차를 결국 받았습니다. 뭐 큰 건물에 큰 간판달고 동네 장사하시는 대기업 분들이니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그냥 싸인해 드리고 수고하셨다고 하고 헤어지고 나서
기쁜 마음으로 차를 자세히 보다보니... 이상한 겁니다.. 기스도 여기저기 있고, 타이어휠도 좀 때가 새까맣게 탄데가 있고, 새차 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영 새차 같지가 않은 겁니다. 그래서 설마하는 마음으로 국토교통부에서 발행하는 차량등록원부를 떼어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
이차는 2020년 8월 13일에 제작된 차인데 저에게 2021년 2월 22일에 왔더군요. 저희는 제작된지 6개월도 넘은 차를 받은 거였습니다. 중고차 사이트에 가보니 2020년 6월, 7월경 차들이 벌써 중고차로 간혹 거래들이 되고 있더군요. 근데 전 8월차를 새차로 산겁니다.
이건 아무래도 아닌 것 같아서 영업소에 이야기 했더니, 전혀 꿈쩍도 안하시더군요. '임시번호' 달은 차로 가지고 오라고 해서, 온갖 검수를 구매자 스스로 다 하고 나서 인수를 했어야 하는 건데.. 사람을 믿은 죄는 너무 큰 것이었습니다.
쇼핑들 다 해보시겠지만, 5만원짜리, 5천원짜리 물건들도 7일이내 무조건 환불, 물건에 문제가 있을 시 한달이내 무조건 환불이 가능한 세상입니다. 이건 수천만원짜리 차인데 왜 고 며칠 차이로 교환은 절대 불가할까요??
경기성남 분당 이매역 앞에 있는 르노삼성 대리점에서 샀습니다. 교환은 절대 안되고, 계약해지도 절대 안되고,, 수리를 해 주겠답니다. 수리해서 타려면 중고차를 사지 왜 새차를 샀을까요?
이차는 무슨 차 일까요? 전시차? 어딘가에 팔렸다가 인수거부 되거나 하자품으로 반품된 차일까요? 아니면 그분들이 말하는 대로, 이번에 제대로 그냥 오더를 넣었더니 공장에서 이차가 나온 걸까요??, 그럼 제가 6개월에 한대도 잘 안팔리는 차를 산건가요??
제일 무서운건 하자품을 받았다가 차량결함으로 사고가 나면 그땐 어쩌나요?? 사실 그게 제일 겁나는 일입니다. 레몬법 이라는 것이 있어서, 그땐 교환을 해준다더군요, 사고가 나야 한다는 말인가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기분이 이상합니다. 제가 무슨 바보가 된 것 같습니다. 화도 나구요. 절대 속인게 아니라고는 하던데, 전 속은 마음입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이야기를 해서 중재를 요청했더니 뭐 하나마나 더군요. 영업소와 똑같은 말만 하고,,
예전에 왠 사람이 자기 차를 대리점 앞에 세워두고 불을 질러 버리더라는 기사를 본 것 같은데,, 이해가 가네요.
제가 아규를 하기 전까지 그 대리점 분들이 얼마나 친절했었는지,,, 참 대단들 하십니다. 지금은 보면 말도 거의 안하고, 눈길도 피하거나 무섭게 쏘아보고, 표정을 완전히 굳힌 채, 안면몰수 하시네요.. 그렇게 돈벌어서 얼마나 잘살려는 건지 안타깝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네요.. 저도 이런게 처음이거든요.. 이럴 땐 뭘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
[신고하기]

댓글(22)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