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홀로라이브 EN 어드벤트 소속. 기록하는 자(아카이버). 팬덤명은 노벨리티
2. 상당히 강렬한 고스계 외모를 하고 있다. 그런 반면 목소리가 굉장히 귀여운 갭이 있다. 본인도 이를 인지하고 있어서 네 상상속 고스 여친 이라는 드립을 치기도 했다. 성격도 상당히 소녀소녀한 편이라 도자기 인형을 모으는 취미가 있다. 심지어 본인을 지칭할때 귀엽게 시오링~이라고 한다...
3. 설정상 어드벤트의 리더 포지션. 그런데 설정뿐이 아니라 어드벤트가 모이면 엄마 역할을 맡는 일이 많다. 어드벤트 마크 콜라보에서 이러한 성향이 두드러지는데 마구 튀어나가는 비쥬와 후와모코를 통제하면서 컨텐츠를 진행하는 엄마역할이다.
4. 교육방송을 주력 컨텐츠로 하며, 상당한 지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버튜버의 역사를 시작으로, 기생충해부나 곤충발굴 키트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방송을 시도하고 있다. 자기가 아는걸 설명하는걸 좋아한다고 하며, 이는 교육방송뿐 아니라 게임방송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면모이다.
5. 독서를 좋아하는 문학소녀이기도 하다. 셜록 홈즈의 팬인 셜로키언이라 아메에게도 관심이 있다. 영어권 시청자들이 듣기에 사용하는 어휘등에서 책 많이 읽은 티가 난다고 한다.
6. 읽는것 뿐 아니라 직접 글을 쓰기도 한다. 예전에는 팬픽도 썼었고 유튜브 커뮤니티에 본인의 팬아트를 소재로 한 짧은 소설, 시오리 문학을 올리기도 한다. 본인에 대한 나르시즘이 뚝뚝 묻어나는 작풍이 특징.
7. 여러모로 식습관이 특이한 면이 있다. 종종 식기로 가위를 사용한다. 가위로 스테이크, 파스타 등 이것저것 먹는데 너무 날카로운건 위험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하쨔마에 이어 충식을 하기도 한다. 다른 점은 곤충을 요리에 사용하기 보다 간식으로 그대로 먹는것. 그러라고 나온 제품을 사먹고 있다. 술이나 탄산은 전혀 마시지 않고, 우유와 주스를 즐긴다. 평생 달고 부드러운것만 먹을거랜다.
8. 다른 동기들이 데뷔와 동시에 상당한 노래실력을 보여줘서 시오리의 노래가 관심을 모았다. 첫 노래방송에서는 린킨파크, 뮤즈 등 락이나 메탈 계열의 노래들을 불렀는데... 좋아하는 노래에 비해 너무나도 귀여운 목소리라 괴리감이 엄청났다. 그렇다고 음정이나 박자를 무시하는 레벨은 아니어서 목소리에 잘 맞는 노래를 부른다면 충분히 잘 부를것으로 기대된다. 본인도 이 괴리감은 알고 있어서 네리사처럼 노래하고 싶다고 하기도 했다.
9. 오타쿠, 특히 중증의 부녀자. 최애캐는 단항, 스카라무슈, 카즈하 등등. 아직 이쪽 소재로 방송을 하지는 않았지만 관련된 얘기를 하면 텐션이 오르는 모습을 보여준다. 귀엽다.
10. 보통 버튜버들의 동시시청 방송은 각자 영화를 틀고 같이 본다는 컨셉이지만 시오리는 지난 2번의 영화 동시시청을 모두 자신의 방송에서 보여줬다. 이게 가능한건 해당 영화들이 각각 1940년, 1960년에 개봉한 고전들이었기 때문. 유튜브에 무료로 공개된 영화들이라 시오리가 방송에서 직접 보여줘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시오링~
어드벤트의 광기포지션인줄 알았는데 상식인포지션
시오링
교육방송 컨텐츠라고??
컨셉이나 설명만 보면 마냥 재능형 같지만 한창 몸 아플 때도
가족 여행으로 생긴 공백 메우려고 열심히 컨텐츠 진행한 성실 노력파 시오링...
상상이상의 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