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파테/그랑오데르 | 04:54 | 조회 0 |루리웹
[6]
웃긴것만 올림 | 04:47 | 조회 0 |루리웹
[9]
CODE:SHIELD | 04:47 | 조회 0 |루리웹
[2]
파테/그랑오데르 | 04:46 | 조회 0 |루리웹
[5]
전귀엽기라도하죠 | 04:40 | 조회 0 |루리웹
[10]
Ash_Ruli | 04:34 | 조회 0 |루리웹
[11]
행성X | 05:00 | 조회 0 |핫게kr
[6]
탕수육에소스부엉 | 04:04 | 조회 0 |루리웹
[5]
(˚∀˚)참치는TUNA | 05:00 | 조회 0 |핫게kr
[36]
| 05:00 | 조회 0 |핫게kr
[0]
Azure◆Ray | 04:59 | 조회 15 |SLR클럽
[10]
AK-47 | 05:00 | 조회 0 |핫게kr
[17]
라스트리스 | 04:36 | 조회 0 |루리웹
[5]
인형 메리 | 03:00 | 조회 0 |루리웹
[2]
가을모습 | 04:38 | 조회 112 |SLR클럽
댓글(6)
마감에쫒기다보면 그럴듯
잠 자는 시간 빼고 그림만 그리니
이상한말이지만
웹툰작가가 공황장애없으리라는법칙은없죠
상위 창작자들은 스트레스 난이도 인정 ㄷㄷㄷ
창작의 고통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잖아요. 새로운걸 만들어 내어도 스트레스 남의 걸 베껴도 스트레스 안해도 스트레스 해도 스트레스. 데드라인을 거의 매주 정해져 있고 관둘때까지 쳇바퀴인데 유명 작가 아니고서는 한번 관두면 사실상 단절 처럼 느껴지고.
마감 있는 직업은 다 마찬가지인듯요. 압박감의 강도가 다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