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미스터2 | 24/05/01 | 조회 0 |핫게kr
[2]
유게부장관 | 24/05/01 | 조회 1410 |보배드림
[15]
Azure◆Ray | 24/05/01 | 조회 457 |SLR클럽
[6]
아빠는외계인 | 24/05/01 | 조회 0 |핫게kr
[14]
손칼국수 | 24/05/01 | 조회 0 |핫게kr
[45]
숫한 | 24/05/01 | 조회 0 |핫게kr
[4]
| 24/05/01 | 조회 0 |루리웹
[13]
아랑_SNK | 24/05/01 | 조회 0 |루리웹
[20]
aespaKarina | 24/05/01 | 조회 0 |루리웹
[18]
성기에뇌박음 | 24/05/01 | 조회 0 |루리웹
[28]
제모 | 24/05/01 | 조회 0 |루리웹
[25]
고장공 | 24/05/01 | 조회 0 |루리웹
[21]
Neptunia;Sisters | 24/05/01 | 조회 0 |루리웹
[13]
Nuka-World | 24/05/01 | 조회 0 |루리웹
[4]
Phenex | 24/05/01 | 조회 0 |루리웹
댓글(6)
마감에쫒기다보면 그럴듯
잠 자는 시간 빼고 그림만 그리니
이상한말이지만
웹툰작가가 공황장애없으리라는법칙은없죠
상위 창작자들은 스트레스 난이도 인정 ㄷㄷㄷ
창작의 고통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잖아요. 새로운걸 만들어 내어도 스트레스 남의 걸 베껴도 스트레스 안해도 스트레스 해도 스트레스. 데드라인을 거의 매주 정해져 있고 관둘때까지 쳇바퀴인데 유명 작가 아니고서는 한번 관두면 사실상 단절 처럼 느껴지고.
마감 있는 직업은 다 마찬가지인듯요. 압박감의 강도가 다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