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11369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 24/04/23 17:25 | 추천 0 | 조회 35

지금 더모아 사용자는 신한카드의 부정사용 프레임에 갇혀 의도한대로 당하고 있... +35 [21]

핫게kr 원문링크

신한카드가 더모아카드 고객에게 부정사용자 프레임을 씌워 금전적 시간적 손해와 모욕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저의 생각으로 명확한 부정사용은 2가지로 생각됩니다.

1. 판매자(가맹점), 구매자(고객)간의 허위 거래 케이스 [약국]
2. 해외가맹점에서 충전 후 환불을 통환 현금화 케이스 [몰테일]


하지만, 신한카드는 아무런 근거 없이 반복적인 거래가 발생하면 부정거래 라고 명시하였습니다.

- 4/15 신한카드의 "더모아 중요 유의사항 안내" 문자협박 내용
※ 참고의 내용은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 소지가 현저한 사례이니 사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특정가맹점에서 물품 또는 용역의 가격이라고 단정하기 곤란한 금액(ex. 5,999원또는 5,990원 등)의 결제가 상당기간 빈번하게 반복하는 거래


이미 신한카드에서 모든 더모아 고객을 잠재적 부정사용자로 선언 하였는데,
굳이 신한카드 편에 서서 더 부정사용자, 덜 부정사용자 나누며 갈라치기를 할 필요가 있나요

솔직히 약국과 몰테일 케이스에 해당되는 고객이 몇명이나 될까요
그리고 몰테일의 경우도 환불을 안하고 실제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요

위 2가지 케이스는 실질적 위법사항이 될 수 있으나, 넓은 스펙트럼상으로 신한카드의 주관적 판단하에 모두 부정사용자가 될 수 있습니다.

더모아를 떠나 지금의 신한카드 논리는 자신들이 설계한 카드혜택을 최대로 이용하여 회사에 불이익이 되면 부정거래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복합결제가 만연한 지금, 5999-5990 결제금액을 정당하다 받아들이기 곤란하다는걸 말이라고 하고 있는 건가요..


이전 단계에서 신한카드는 3월 포인트 미지급과 부정사용이라는 프레임으로 공포를 조장하여 판을 만들었으며,
이번 단계에서 일부로 드러나지 않게 몰테일건으로 조여들어 공포감 확장과 갈라치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또 다른 타겟을 잡고 새로운 갈라치기와 작업을 치려고 할 겁나다.
또 어떤 부정사용 케이스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위처럼 명확한게 없다면 더 비상식적인 방법으로 시도 할지도 모르죠.


지금 더모아 이용자가 신한카드에 화가난 이유는,
신한카드가 조치라며 하고있는 행태가 상식을 벗어나 있고 가학적이며 위법적인 요소까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타겟이 될지 모를 이미 포인트 미지급으로 피해와 갈라치기가 발생한 기프티콘건에 대해 추가로 말씀드리면,
현재 논란이 있는 만큼, 판매자마다 상품권 비상품권 혼용이 많은 만큼, 애매한 부분은 있습니다.

하지만 애매하다하여 부정사용이라 할순 없겠죠. 오히려 명확한 근거가 없는 겁니다.
오히려 명확한 사실은 신한카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더모아는 "실적=혜택" 동일 상품으로 구매 물품에 대한 포인트 적용 여부는 실적 적용 확인으로 가능합니다.

 

현재 확인되는 저의 3월 4월 실적내역이며, 해당 내용은 신한카드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또한 3월 구매건에 누락이 되었으나 신한카드 시스템상 포인트 적립제외 항목에 해당되는 항목은 없습니다.
반면, 4월 테스트로 구매한 100원 기프티콘은 정확하게 포인트 적립제외 항목과 동일한 명시가 되어있죠.
 
신한카드는 명확한 근거 없고 주관적인 새로운 이중잣대로 고객에게 피해를 유발하고 있는겁니다.
 

신한카드가 부정사용에 대한 제재 및 보상이 필요하다 생각한다면 1차 원인 제공인 판매자에게 책임을 묻고 소명을 요구해야 합니다.
구매자은 판매자와 결탁한것도 허위 거래한것도 아니고 대형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정상적인 상품을 정상 구매한 것일 뿐입니다.


이번 사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신한카드도 판매자 즉 가맹점에 대한 조치로 많은 구멍을 메워왔습니다.

다시 상식적인 신한카드가 되길 바라며, 정상화 되기전까지 신한카드에 대한 강경대응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카드가 이번 조치의 합리화를 위하여 카드를 사용한 현금융통 부당사례를 언급하였습니다.
아이러니하게 신한카드는 카드결제로 송금을 하는 카드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민원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한카드만의 혁신금융서비스 [마이송금] 을 소개합니다. 인터넷에서 쇼핑하듯이 신용카드 결제로 지인에게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송금 이용안내 자세히 보기 : https://shcard.io/zF9zqnC
 
 
추가로,,
더모아 이슈에 피로감이 느끼시는분, 비아냥과 조롱하시는분들은 죄송하지만 그냥 신경끄셔서 시간낭비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건은 이례적일만큼 불합리하고 어이없는 사건이라 생각하며 이제 시작이라 마무리까지 오래걸릴 사건입니다.
그리고 시끄러워 화가나시면 이번 사건에 원인제공한 신한카드에 뭐라고 하셔야죠...


(전 이번에 소명 문자 안받았습니다...)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