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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입보이.. | 24/05/05 06:14 | 추천 12 | 조회 220

인류가 100년 이상 사용중인데도 아직까지 모르는 현상 ㄷㄷ.jpg +222 [4]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59306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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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가 뜨는 이유'



각종 교양서적과 항공전문서적, 등에서는 보통 베르누이 원리로 비행기가 뜬다고 하지만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이걸 정면으로 반박할정도로 대표적인 오류 사례로 알려져있음


물론 그걸로 항공기 이론을 배운 항공업계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반박했지만


나사에서 슈퍼컴퓨터를 총동원해 실제 시뮬레이션 결과까지 첨부해서 증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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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만 놓고 말하자면 비행기가 뜨는 원리는 베르누이 원리가 아닌 나비에-스토크스 방정식으로 기술하면됨


문제는 나비에-스토크스 방정식이 3차원 해를 가지는지 증명한 사람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음


지금은 컴퓨터로 수치해석해서 어떻게든 근사치를 구해 써먹는 방정식이지만

(보통 애니메이션 영화나 CG, 3D 게임, 등에서 물이나 유체 움직임은 나비에-스토크스 방정식 근사치가 사용됨)


실제로는 인류가 아직 정복하지 못한 방정식으로써, 세계 7대 밀레니엄 문제에 등재되어 푼 사람에게 100만 달러를 주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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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인류가 나비에-스토크스 방정식을 완벽하게 정복한다면


비행기가 나는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고, 인류의 기상 예측 정확도가 100%에 수렴하게되며


게임상에서 바다나 물 움직임을 현실과 100%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음


이 같은 용도 말고도 실제 유체에 관련된건 모두 정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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