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11100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 24/05/11 13:05 | 추천 0 | 조회 54

좆선단독 “文, 북한에 너무 양보하려 해 싱가포르 회담서 제외시켜” +54 [14]

핫게kr 원문링크

백악관 재입성을 노리는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측근들이 대거 집필에 참여한 책 ‘미국 안보를 위한 아메리카 퍼스트 접근법(AnAmericaFirstApproachtoU.S.NationalSecurity)’이 9일 출간됐다. 워싱턴 정가에서 사실상의 ‘트럼프 인수위원회’로 통하는 친(親)트럼프 싱크 탱크 ‘아메리카 퍼스트 정책연구소(AFPI)’가 기획한342페이지 분량의 이 책에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외교·안보 정책의 철학과 방향성이 담겨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전 무역대표부(USTR) 대표, 릭 페리 전 에너지부 장관, 채드 울프 전 국토안보부 장관, 로버트 윌키 전 국가보훈부 장관 등16명이 이 책의 공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모건 오테이거스 전 국무부 대변인은2018~2019년 미·북 대화와 두 차례 정상회담을 “아메리카 퍼스트 외교의 성공 사례”라고 책에 적었다. “미국의 국력, 대통령의 리더십, 힘에 의한 평화, 동맹과 같이 일하지만 때론 미국이 국익에 따라 혼자 행동할 수 있다는 경고 등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했다. 오테이거스는 문재인 당시 대통령에 대해 “미국은 문 대통령의 얘기를 듣기는 했지만 그가 원했던 것보다 더 북한에 강경한 태도를 취했다”며 “문 대통령이 너무 북한에 양보하려는 의지가 강했기 때문에 고의로 그를 싱가포르 회담에서 배제시켰다”고 했다. 고(故) 아베 신조 전 총리에 대해선 “트럼프와의 개인적인 유대가 미·일 관계를 강화하고 공통된 목표를 추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

.

당시 트럼프야 오로지 김정은과 악수하고 사진 찍는게 목적 이었던 것 하노이 회담 파토 낸 걸로 다 밝혀 졌는데 양키 ㅅㄲ들 말에 그저 신나서 퍼날퍼날 중인 좆선..

양키들 말만 복붙하지 말고 당시 문프가 트럼프에게 뭘 제안했는지 그 내용들도 밝혀야"너무 양보하려는 의지"였는지 아닌지 알 수 있는 거 아님

트럼프 집권 초기 전쟁직전까지 갔던 위기 상황에서 평창 올림픽 지렛대 삼아 정상 회담까지 이끌어 냈고

천금 같이 얻은 마지막 기회 놓치지 않으려고 항구적 평화체제 안착 시키려 했던 노력을 "문재인이 북한에 다 퍼주려 했다"라며 신나하는 좆선..

역시 좆선이 망해야 대한민국이 바로 섬..

(+) 관련 내용 새로 뜬 다른 기사

트럼프 행정부 당시 국무부 대변인을 지낸 모건 오테이거스는 지난 9일(현지시간) '아메리카 퍼스트 정책연구소(AFPI)'가 발간한342페이지 분량의 '미국 국가 안보에 대한 아메리카 퍼스트 접근'의 책에 '아메리카 퍼스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와 미국 동맹 : 왜 아메리카 퍼스트는 고립주의가 아닌가'라는 글을 썼다.


오테이거스 전 대변인은 글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북 정책, 특히 그의 김정은(북한 노동당 총비서)과의 개인적 외교는 미국우선주의 외교정책이 어떻게 작동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케이스 스터디"라고 밝혔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2017년 유엔총회 연설에서 "미국은 엄청난 힘과 인내심이 있지만, 만약 미국이나 동맹을 방어해야 한다면 우리는 북한을 완전히 파괴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상기시켰다.

그는 "2017년 북한에 대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강경한 수사와 제재, 정책은 김정은이2018년 6월 싱가포르 정상회담을 포함해 미국과의 외교에 동의하게 이끌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비록 미국은 대북 접근법에 있어 한국 및 일본과 긴밀히 협력했지만,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의 대북정책에 대해 어느 나라에도 거부권을 주지 않았다"면서 "특히 미국은 문재인 (당시) 한국 대통령의 말에 귀를 기울였지만, 문 (전) 대통령이 원했던 것보다 훨씬 더 북한에 대해 강경한 (정책을) 취했다"고 밝혔다.

그는 "문 (전) 대통령이 북한에 너무 양보하려고 했기 때문에 미국은 문 (전) 대통령을 싱가포르 정상회담에서 의도적으로 배제했다"라며 "이것이 현실에서의 아메리카 퍼스트 외교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의 힘, 대통령의 리더십, 힘에 의한 평화, 동맹과 협력하지만 때론 미국의 국익에 따라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는 경고"가 아메리카 퍼스트 외교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
.
이 기사들 읽고나니
당시 문프가 트럼프, 김정은 사이에서 얼마나 고생하셨을지가 눈에 선함...ㅜㅜ
[신고하기]

댓글(22)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6 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