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11184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코로로코.. | 24/05/13 02:13 | 추천 6 | 조회 80

총격전 연출 발전 계보 +80 [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6034969


역사상 최고의 총격전이라고 불리는 히트 총격전 같은 경우

리얼한 사운드, 행동 때문에 이런거 잘 아는 밀덕 정도는 되어야 흥미를 가지는거지


장면만 놓고 보면

너 쏘고 나 쏘는거라


총격전 연출을 어떻게 재미있게 하냐는

영화에서 총기가 나온 이후 모든 감독들이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던 부분이였음



싸우는 애들끼리 정말 가까운 거리에서 쏘는거 아니면 한 화면에 담기 힘들고

총이라는 매체를 생각하면 근접전 벌이는거 장면을 짜는것도 힘들었음



만약 먼 거리에서 서로 쏘는 장면을 담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건액션 자체만으로는

흥미진진한 연출하는게 쉽지 않음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주인공이 쏘고 일방적으로 다 터지고 개박살나면서

통쾌함을 주는 연출을 보여주거나


img/24/05/13/18f6db4c54d47913d.jpg

건액션 포기하고 1:1 격투가 대세였는데


그런 요소를 깬게 오우삼 감독의 영웅 본색

일면 건푸의 등장


건푸를 통해 총을 격투술과 합쳐서 서로 총을 쏘면서 치고 박고 하는 연출이 등장했고



이퀄브리엄은 건푸에서 더 과장성을 최대치로 올려서

건카타라는 새로운 연출을 만들어냈고


이후 많은 영화에서 총격전을 연출할때

총, 무술, 과장성

이 3가지를 어떻게 섞어야 할지 많이 고민을 했음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존윅은


기존 건푸 보다는 근거리 격투 비중을 높이면서

건카타에 과장을 덜어내면서


실제로 쓸 수 있을법한 액션인 건짓수를 만들어내면서

건액션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냄


지금도 많은 액션 영화들이 총격전을 연출할때


총, 무술, 과장성
이걸 어떻게 조합하냐 열심히 고민하고 있음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1112 13 14 1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