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27822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미국촌로.. | 24/07/18 05:33 | 추천 0 | 조회 402

트럼프는 총알을 피했지만 그 총알을 빅테크가 대신 맞았군요. +295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1267796

alt="screenshot_finviz.com_2024.07.17_13_27_01.png">

만 39세의 나이로 부통령 후보로 지명된 제임스 데이비드 밴스는 극적인 인생을 살았습니다. 부모가 이혼을 하고 친모는 마약, 술에 쩔어 지내고 외할머니가 키웠습니다. 대학갈 돈이 없어 해병대로 지원하여 5년 해외 근무도 한 이후 제대군인 학비 지원을 받아 대학을 다니고 예일 법대를 졸업합니다. 그가 자랐던 오하이오주는 미국의 러스트 벨트라고 불리우는 곳으로 과거에는 제조업이 활발하였으나 지금은 제조업 몰락으로 일자리 부족하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늘어진 지역입니다.

그의 인생을 다룬 힐빌리의 노래 라는 영화 기회되시면 보시기 바랍니다.

밴스는 실리콘 밸리에서 벤처 캐피탈리스트를 하다가 다시 인디애나 주로 돌아 와서 가난한 사람들이 스타트업이 라고 하는 벤처 기업을 시도하는 것을 도와 주다가 정치권에 입문하여 2023년 1월부터 오하이오 주 상원의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빅테크 규제론자이고 대외적인 입장도 트럼프보다 더 지독한 미국 우선 입장입니다.그러니 그 동안 고금리 상태에서 상대적으로 수혜를 받았던 빅테크 들 주식이 오늘 조정을 받는 것입니다.

지금 진행으로는 기적이 일어나지 아니한 트럼프의 재선은 확실하여 보입니다. 그러나 그와 그의 런닝메이트가 지독한 미국 우선주의자라 보니 전세계 경제, 안보에 불확실성을 주고 있습니다.




?

트럼프가 20세 청년의 저격수의 저격은 간발의 차로 피하였지만 빅테크와 반도체 주식은 지금 총알을 맞고 비틀 비틀 합니다.

?

오늘도 캘리포니아 민주당 의원이 바이든의 후보 사퇴를 요구하였지만 바이든은 요지부동입니다. 지금 상황으로는 바이든에서 다른 후보로 교체되어도 트럼프에게 이긴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바이든의 재선 포기를 요구하는 것은 바이든이 재선 운동을 하는 한 민주당은 대선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상하원 의원 선거에서도 참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대만이 방위에 무임 승차한다고 주장하면서 대만이 더 많은 방위비를 써야 한다는 말에 올해 상반기 승승장구하던 TSMC가 오늘 8% 급락합니다. 그 여파가 엔비디아 등 반도체 주식 뿐 아니라 빅테크 들도 오늘 하락폭이 큽니다. 다만 트럼프의 미국 우선 주의에 덕을 볼 수도 있다고 보이는 인텔, 텍사스인스트루먼트는 오늘 소폭이나마 반등하고 있습니다.

?

트럼프는 대선 이전에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하면 선거에 개입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연준이 9월 금리 인하를 하면 안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어려운 시기에 위험 관리하시면서 투자하기시 바랍니다.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