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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냐리낄.. | 24/08/19 11:14 | 추천 12 | 조회 14

프로젝트KV) 어제 리플에 달린 기사 읽어보니 헤드헌팅에 의한 창업은 아닌거 같음 +14 [5]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297973

본인들 인센티브 받은걸로 내부에서 으쌰으쌰해서 독립한거 같음

20~30억만 있어도 회사 1년이상 굴릴 수 있고, 그동안 개발하는 것들로 포트폴리오 만들어서 투자 받으려는 것 같음

초기투자금 비율에 따라 회사 지분 나눴을테고, 나중에 추가투자금 들어오더라도 그거에 따라 지분지율 낮아질수는 있지만

꼭 투자금에 지분주는 경우만 있는 것도 아니고, 수익률 %이상 보장으로 투자 받는 경우도 많으니까

그러면 아마도 연봉은 비슷한 수준으로 동결이거나 낮출수도 있음 대신 본인 지분있는 회사에서 일하는거면 진짜 동기부여수준이 달라짐


자꾸 프로젝트KV실드치는거 같이 느껴지는데 진짜 아님

나도 블루아카이브 오픈때부터 했고, 중간에 핵심인원 1명만 빠져도 사실 리스크 엄청큰거 경험상 알고 있음


1. 게임기획자 입장에서 본인 맘대로 게임 개발할수 있는 위치 간다는게 사실 엄청 부럽고 대단한거임. 일반 회사에서 본인이 팀장이나 프로젝트매니저

    다는 것과 별개로, 본인 하고싶은대로 게임기획해서 개발할 수 있는 횟수는 수십년 일하고나서도 몇번 안됨


2. 물론 모바일게임이라는게 개발단계와 라이브단계 기준이 다른 게임들에 비하면 좀 모호하긴 한데, 개발단계도 아니고 라이브단계에서 이직한다고

    그렇게 욕먹을 일은 아닌듯함(물론 내부에서 뭔일이 있었는지 전혀 모르는 기준임)


3. 이직하고 비슷한 장르 만드는 게 그렇다면 본인들 선택이라는 건데, 결국 파쿠리냐 라이크+@냐가 문제지 사실 몇년동안 그 장르게임 개발했다는건

    그 장르에 진심이라는 얘기이긴 함. 어떤 ㅂㅅ이 mmorpg하고 싶은데 블루아카이브팀에서 몇년을 일함 본인 커리어 조질생각 아니면. 1년안에 이직해야지

    오래되면 mmorpg팀에서 받아주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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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블루아카이브 얘기함


니네 아직도 게임 아님. 빨리 2.0이든 뭐든 해서 전략이든 액션이든 게임성 만들어라 제발.

3개월에 한번만 접속해서 나온 스토리 보기만해도 되는 걸 깨닫는 유저가 더 많아지기 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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