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30434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선녀와난.. | 24/08/27 12:41 | 추천 0 | 조회 514

천하람 "김문수 지명? 이제 제정신 박힌 사람 尹과 일 안해" +113 [7]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1279150


image.png

http://m.nocutnews.co.kr/news/6201521?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40827093840

◆ 천하람> 이거는 야당이 정말 파행을 시키는 게 마땅하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번 볼게요. 이게 지금 약간 진짜 흘러간 물로 물레방아를 돌리려는 것 같아요. 너무 옛날 느낌이에요. 그냥 예전의 그 명성을 가지고 좀 표현이, 유튜버를 폄하하자는 건 아닙니다. 그냥 방구석에서 유튜버 하시면서 그냥 약간 아주 이념적으로 편향된 분들한테서 그냥 조금 환호만 받고 이미 흘러간 느낌 내시면 될 분을 가지고 지금 2024년에 고용노동 정책을 맡기고 국무장관직을 맡기겠다, 이거는 터무니없어 보이고요. 왜냐하면 우리 사회에 굉장히 소중한 공론의 공간을 쓰잘데기 없는 아니면 내지는 유해한 과거의 논란들도 채우고 있죠.

그리고 이분이 고용노동부 장관으로서 그러면 노사정 대화를 제대로 이끌어 갈 수 있을까. 누가 봐도 못 이끌어 갈 만한 분이잖아요. 물론 노조의 불법 행위, 부당한 행위에 대해서 당연히 일정 부분 책임을 물어야 되는 부분이 있겠지만 그거에 대해서 아니, 손배 폭탄을 때려야 됩니다라고 하는 사람을 노동부 장관으로 쓸 수는 없는 것이거든요. 그러니까 직무 능력도 발휘하실 수 없고 이미 철 지난, 다 지나간 탄핵 부정, 그다음에 역사 이념 왜곡, 이런 거 하시는 분을 가지고 국무위원의 중요한 일원으로 쓰겠다. 이거는 제정신이 아닌 거 아닙니까? 저는 이건 인사권자가 정신을 못 차리고 계시는 게 아닌가.

◇ 김현정> 아니, 그러면 사실은 이런 논란이 있을 거는 불 보듯 뻔했잖아요. 왜냐하면 김문수 후보자가 워낙 과거 발언, 행보, 이슈들이 워낙 많았던 분이기 때문에 그런데 불 보듯 뻔한 상황에서 그럼 대통령은 왜 굳이 임명했을까. 왜라고 생각하세요?

◆ 천하람> 두 가지입니다. 일단 첫 번째는 나는 신경 안 써. 난 옳은 길을 가고 있는데 이 야당과 언론이 나를 발목 잡고 폄훼하기 위해서 이렇게 가고 있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의 쓰잘데기 없는 소리 신경 쓰지 않는다라는 대통령의 태도가 한 가지 있을 거고 두 가지는 보다 현실적으로 제정신 박힌 사람은 이제는 윤석열 대통령과 일을 안 하려고 하죠.

◇ 김현정> 그게 무슨 말씀이세요?

◆ 천하람> 이런 식의 인사들이 지금 계속되고 있어요. 사실은. 이진숙 방통위원장도 그렇고 그전에도 많았잖아요. 통일부 장관도 그렇고 인사하는 것마다 굉장히 편향되고 너무 치우쳐 있고 능력보다는 이념에 따라서 인사한다, 이런 식으로 이런 어떤 트랙 레코드가 쌓이게 되면 그냥 멀쩡하고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사람은 윤석열 정부에서 제안이 오면 아마 스스로를 돌아보게 될 거예요.

◇ 김현정> 제안을 받아도 그분들이 거절하게 돼서 좋은 사람을 못 모이는…

◆ 천하람> 제안하면 나 되게 합리적으로 잘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좀 편향됐었나? 내가 좀 이상한 사람인가? 스스로를 돌아보게 될 거예요. 지금 라인업을 쭉 보면. 그러니까 그런 상황이라면 정말 합리적이고 중립적인 능력 있는 인물들은 실제로 이전부터 제가 듣기로도 많이 고사하고 있었고요. 앞으로 그런 경향은 더 심해질 거다, 이렇게 걱정합니다.



ㅎㄷㄷ
[신고하기]

댓글(7)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