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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5)
패키지 게임의 난이도로 나온 온라인 게임이 있엇나?
반대로 온라인 게임의 노가다를 강요하는 패키지가 많았던거 같은데
패키지 게임 노가다라고 해봐야 하루면 되는데
극악의 확률로 덜어지는 몬스터 드랍 템 가지고 오시오 같은게 많았던거로 기억함
운이 나쁘면 몇주 걸리는 그런거
파판같은 일본겜이 좀 그런게 있었긴 함
바람의나라랑 마비노기 미친 노가다 생각난다 ㄷㄷ 마비노기는 아직도 맵디자인은 그 때 생각남. 이멘마하같이 일부러 빙~돌아가게 만든 맵이라던가
옛날 온라인 게임들 개편해도 유입이 별로 없는 이유가
근본적으로 고의적으로 불편하게 만든 부분들이 발목을 잡음
아예 싹 엎어버리는게 아닌 이상에야ㅋㅋㅋㅋ
글쎄... 그 당시 패키지겜 생각하면
노가다는 기본에다가 버그 때문에 진행 안되던게 더 많았던걸로 아는데...
사실 할배들 추억속에서 더 빛나는거지 심각한 버그들 때매 요즘 스팀에 신작이라고 냈으면 초반 부정적 찍을 겜 많음 ㅋㅋ
메이플 : 슬라임 999마리 잡기.
저 때 당시의 게임들은 다 시간종량제거나 정액제 게임이였으니까
유저들을 게임내에서 컨텐츠 소모 없이 시간을 많이 쓰게 하는게 목표였음
ㅈ같은 길찾기 어려운 보스,컨텐츠 난이도 등등이 저런 이유 때문에 생긴거지
컨텐츠 소모 속도는 줄여야하는데, 그동안 사람들이 게임에 접속은 할 수 있게 만들어야하니까
길
길
그 안 좋은 점이라는게 지금 기준에서 그런 거지 저 당시에는 아니었음.
저 시절엔 그냥 온라인에서 사람들과 롤플레잉을 한다는 사실 자체가 즐거웠던거지 게임은 정말 가혹했음.
리니지1이랑 영웅문 햇었는데 난... 한발자국 띠는게 무섭던 시절
00년대초반 에 라그나로크
2년후 전설의레전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굵직굵직했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