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130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청주소녀.. | 18/06/25 04:53 | 추천 70 | 조회 1490

도와주세요) 티볼리아머 휘발유 구입 후 주행시 심한 휘파람소리 +370 [6]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70037


* 긴 글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여자고 차에 대해서 워낙 모르다 보니 도움 받을곳이 없어 여기까지 오게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2018년 3월-4월경 티볼리아머 휘발유 차량 구입 후 타고 다는데 

80-92 속도로 주행시 휘파람 소리 비슷한 고주파 소리가 머리가 아플 정도로 납니다. * 소리는 달릴때 들어오는 바람 소리 같은게 아니고 사람이 입으로 부는 휘파람 소리와 비슷한 크기의 소리며 고주파로 높은 음으로 납니다!



차량을 구입하고 나서는 신차 길들인다고 75 이상으로 속도를 내지 않다가 소리 난다는걸 발견 후 아버지께 부탁해 청주시 신봉동에 위치한 [쌍용자동차청주정비사업소] 에 정비를 받으러 갔으나 문제가 없으니 그냥 타란식으로 돌려 보냈고 그 이후 귀에 거슬리는 소리 때문에 주행시 머리까지 아파져 아버지, 어머니 두분께서 같이 다시 한번 정비를 받으러 갔으나 티볼리아머 차량은 모두 다 소리가 난다 그러니 타라 문제가 없단 식으로 돌려 보냈다고 합니다. 


6월 22일 직접 청주시 신봉동에 위치한 [쌍용자동차청주정비사업소] 에 방문해서 정비를 받았고 주행하면서 귀에 거슬리는 소리까지 정비사와 같이 들었으며 차를 맡기고 집에 돌아 왔는데 이후 정비가 끝났다며 걸려 온 전화 내용으로는 일본에서 수입되서 들어오는 부품에 문제가 있는건지 티볼리아머 휘발유 차량은 모두 다 미션 쪽에서 같은 고주파 소리가 나고 경유 차량도 소리가 나는데 경유차는 워낙 차 자체 소리가 커서 그 소리가 묻혀서 안들린다는 말을 하시더라구요. 


내가 아는 사람들 중 티볼리 차량을 한 두명이 타는게 아니다 확인해 보니 다들 소리가 나지 않는다 이건 문제가 있지 않냐 했더니 소리가 나는게 티볼리아머 차량의 '특성' 이라고 하더라구요. 또한 3년 정도 타면 소리가 없어질 수도 있다 하시더라구요. 누가 차 살때 이건 소리가 나니깐 3년만 버티다가 조용히 타야지 하고 사겠습니까. 새차 산지 2달 정도 되었습니다. 10-20만원 하는 것도 아니고 문제가 있다고 정비를 받으러 왔으면 원인을 찾아서 고쳐주던지 바꿔주던지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고칠수 없으니 그냥 타라, 3년 정도 그냥 타시면 소리가 없어질수도 있다 라고 하길래 3년 탔는데 없어지지 않으면 어떻게 할거냐 내 지인들 차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했더니 모든 티볼리아머 휘발유 차량에는 그런 소리가 나며 구입 한지 2-3달, 2500키로 정도 탄 티볼리 중 소리가 안나는 차량을 찾아서 안나는걸 증명하면 고쳐 준다네요. 


네이버,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현상금까지 걸어가며 글을 올렸고 같은 달에 구입해 키로수도 비슷한 차량을 찾았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과연 현상금을 줘가며 그 차를 끌고 가서 정비사에게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걸 들려주면 고쳐줄까요? 


6월 22일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대덕서비스프라자] 에 티볼리아머 휘발유 차량에 이런 소리가 나냐 문의를 했는데 티볼리에서는 휘파람 비슷한 고주파 소리는 나지 않는다 그런 경우는 없었다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후 쌍용자동차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지만 정비사업소에서 문제가 없다고 하면 없는거라며 어쩔수 없다 그냥 타라고 하시더라구요. 어이가 없어서 언성을 높였더니 청주시에 있는 사업소(서비스센터)에서 다시 전화가 갈 수 있도록 하겠다 하더라구요.


6월 23일 오전 청주시 용암동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상당서비스프라자] 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차에서 나는 소리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더니 말로만 한 설명에 무슨 소리인지도 모르고 듣지도 않았으면서 모든 차량에서 같은 소리가 난다, 소리가 나지 않는 차량은 없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무슨 소리인지 아냐 어떤 소린지도 모르면서 확답을 하시냐 하시더니 당황하시더니 웃으시더라구요. 


22일 청주시 신봉동에 위치한 [쌍용자동차청주정비사업소] ,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대덕서비스프라자] , 23일 청주시 용암동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상당서비스프라자] 와 통화한 내용은 모두 녹음 해두었으며 다시 들어도 정확한 답변은 듣지 못했으며 왜 소리가 나는데 왜 다른 차량에는 소리가 나지 않는지 또한 소리가 안나는 차를 가지고 와서 직접 보여주면 고쳐주겠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지..

 

티볼리아머 휘발유 차량 소유하시고 계신 분들 도움 좀 주세요 ㅜㅜ

* 소리는 달릴때 들어오는 바람 소리 같은게 아니고 사람이 입으로 부는 휘파람 소리와 비슷한 크기의 소리며 고주파로 높은 음으로 납니다! 탈때마다 소리는 들리고 머리는 아프고 어쨋든 75-100이 보통 밟는 속도고 탈때마다 그 소리를 들으며 운전 합니다 ㅜㅜ 에어컨 끄고 창문 다 올리고 나는 소리 입니다. 휘이이이이이이 80-92 사이에서만 크게 들려요. 다들 그런가요?????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