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71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papago1 | 18/12/07 16:08 | 추천 26 | 조회 1318

눈팅러가 본 보배 - 과한친목에 대해 +170 [14]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90436

안녕하세요. 저는 몇 년간 눈팅만 간간히 하다 가입한지는 얼마안된 눈팅족 입니다.


최근 보배 상황을 보면 긍정적인 면도 분명 있지만 걱정되고 아쉬운점도있어 글을적게 됐네요.


1. 과한 친목


흔히들 과하게 표현하면 좆목이라하는 과한 친목 행위

모든 커뮤니티에 공통적으로 야기되는 문제입니다.

이로인해 그들만의 리그가 된 커뮤니티도 있고 이를 희화한 만화 짤도 돌아다니죠. 보신분들 있을겁니다.

물론 오래되고 활동이 왕성한 회원끼리 가까워 질 수 있고 그러다 보면 댓글 하나라도 더 쉽게 쓸 수 있는건 당연합니다.

다만 그게 타인이 공감할 수준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별다른 내용없는 글이 베스트에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가 대표적인 과한 친목이라 볼 수 있겠죠.


커뮤니티를 통해 친해지고 만나고 하신 분들은 커뮤니티 내가 아닌 개인적인 연락이나 카톡방을 통해

친분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즉, 커뮤니티가 그들의 놀이터가 되어선 안된다는거죠.



2. 커뮤니티를 통한 영리 추구


누가 봐도 훤히 보이죠.


"저의 직업은 OO입니다."

"다른 OO과는 다르게 고객의 입장을 생각합니다."

"그로인해 저는 고객으로부터 이러한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최근 회원간의 다툼과 분쟁이 이슈화되고 베스트에 올라가고 이런것들 또한 친목에서 시작된거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들이 심화되고 별다른 제제도 없다보니 지금에 이르러서는 개인의 영리를 취하는 수준까지 왔으며

그로인한 분쟁도 생겼네요. 그리고 그런 분쟁이 베스트 게시물입니다. 부끄럽지 않습니까..?


비슷한 성격의 다른 커뮤니티를 보면 개인의 영리를 취하는 행위가 보이면 바로 제제합니다.

혹은 커뮤니티와의 제휴를 맺고 특정 게시판에서 활동을 하죠.


1번의 친목이란게 그 선을 지키기가 참 어렵지만 이건 당사자들이 알아서 신경쓰고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2번의 경우 운영진의 적절한 제제가 필요해보입니다.


그대로 뒀다간 제2 제3의 회원간 분쟁, 편가르기가 생기지 않을리 없겠죠.


[신고하기]

댓글(14)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