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166452)  썸네일on
카리스마.. | 19/11/09 13:19 | 추천 38 | 조회 2358

'전두환 골프' 덮친 임한솔 부대표가 밝힌 당일 취재기록 +254 [12]

보배드림 원문링크 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61827


??
지난 7일 강원 홍천의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함께 골프를 치던 전두환 전 대통령이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의 질문을 받고 답하고 있다. 정의당 제공

‘전두환 골프 현장’을 찾아간 정의당 임한솔 부대표가 9일 당시 골프장 현장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을 만난 녹취록을 공개했다.

임 부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지난 7일 강원도 홍천의 한 골프장에서 취재한 기록을 소개했다.

임 부대표가 공개한 기록을 보면 이날 오전 9시23분 전 전 대통령과 이순자 여사 부부는 대형 세단을 타고 서울 연희동 자택을 출발했다. 그의 뒤에는 경호차량이 뒤따랐다.

차량은 오전 10시49분 강원도 홍천의 한 골프 리조트에 진입했다. 4분 뒤 클럽하우스에 내린 전 전 대통령 부부는 오전 11시45분쯤 골프 라운딩에 들어갔다. 전 전 대통령을 포함한 골프 일행은 총 4명 이상이었다고 임 부대표는 전했다.

오후 12시17분 2번 홀에서 전 전 대통령을 만난 임 부대표는 그의 일행과 10분 정도 대화를 나눴다.

다음은 임 부대표가 전 전 대통령과 나눈 대화 녹취내용.

(2번홀 어프로치샷 준비 중인 전두환에게 접근)

▲관계자2

“왜? 뭐 때문에?”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고요.”

▲관계자1(골프장 회장으로 추정)

“정의당이고 뭐고 상관이 없어. (골프채 및 손으로 폭행)”

▲임한솔

“때리시면 안 되죠. 정의당 부대표이자 서대문구의회 의원 임한솔인데요. 광주 5·18 학살에 대해서 아직도 책임이 없으신 거예요? 광주 518 학살 책임에 대해서 한 말씀해주시죠.”

▲전두환

“광주하고 내하고 무슨 상관이 있어?”

▲임한솔

“상관이 없으세요?”

▲관계자3

“기력이 없으세요”

▲임한솔

“기력이 없는데 어떻게 골프를 치고 계세요? 광주 518 학살에 대해서 한 말씀해주시죠”

▲전두환

“광주학살에 대해서 모른다 나는.”

▲임한솔

“왜 모르세요. 직접 책임이 있으시잖아요.”

▲전두환

“내가 왜 직접 책임이 있어?”

▲임한솔

“발포명령 내리셨잖아요.”

▲전두환

“내가 왜 발포명령 내려?”

▲임한솔

“발포명령 안 내리셨어요?”

▲전두환

“내가 이 사람아. 내가 이 사람아. 내가 발포명령을 내릴 위치에도 있지 않은데 군에서 명령도, 명령권도 없는 사람이 명령을 해?”

▲임한솔

“당시에 실권자셨잖아요.”

▲전두환

“너 군대 갔다 왔냐?”

▲임한솔

“네. 갔다 왔어요”

▲전두환

“어디 갔다 왔냐?”

▲임한솔

“저 예비역 병장입니다. 25사단 출신입니다.”

▲임한솔

“광주 학살 책임에 대해서 한 말씀해주세요. 때리지 마세요. 때리지 마세요. 전두환 씨 광주 학살 책임에 대해서 한 말씀해주세요.”

▲관계자1

“광주 가서 물어봐 (골프채로 폭행)”

▲전두환

“뭐야? 자네가 뭐야?”

▲임한솔

“저 정의당 부대표고요. 서대문구의회 의원 임한솔입니다. 함부로 때리지 마세요. 저 공직자에요. 건드리지 마세요.”

▲관계자1

“야. 공직자면 거기 가서 얘기해. 왜 여기 와 (손으로 폭행)”

▲임한솔

“그리고 천억 원 넘은 추징금과 고액 세금 언제 납부하실 겁니까? 한 말씀해주세요.”

▲전두환

“네가 좀 해주라.”

▲임한솔

“1000억 원 넘는 추징금 아직 검찰에 납부 안 하셨잖아요.”

▲전두환

“자네가 좀 납부해주라.”

▲임한솔

“그리고 벌써 수 년째 서대문구 고액 체납자 1위신데 세금 언제 내실 겁니까? 말씀해주십시오.”

▲전두환

“자네가 돈을 좀 내주라.”

▲임한솔

“그리고 알츠하이머라고 하시더니 어떻게 골프는 치시는 거예요? 저랑 이렇게 정상적인 대화가 가능하신데 어떻게 알츠하이머라고 하십니까? 광주의 시민들을 무차별 총칼로…”

▲전두환

“너 명함 있냐?”

▲임한솔

“네 명함 드릴게요. 저 정의당 부대표 임한솔입니다. 서대문구의회 의원 맡고 있고요.”

▲전두환

“정의당?”

▲임한솔

“한 말씀 해주시죠. 광주 시민들 학살한 거에 대해서 반성 안 하십니까. 사죄 안 하세요. 광주의 수백 수천명이 죽고 다쳤습니다.”

▲전두환

“나는 광주시민 학살하고 관계가 없어.”

(카트 출발)

▲임한솔

“전두환 씨! 전두환 씨! 전두환 씨! 전두환은 사죄하라! 전두환은 사죄하라! 광주 학살 주범 전두환은 사죄하라!”

오후 2시쯤 전 전 대통령은 차량을 타고 골프장 후문 쪽으로 빠져나갔다.

이와같은 사실이 확인되면서 5·18단체들은 전 전 대통령의 구속재판을 촉구했다.

전 전 대통령은 5·18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을 목격했다고 증언한 조비오 신부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됐지만 알츠하이머 등 건강 문제를 이유로 재판에 출석하지 않고 있다.

전 씨는 미납 1000억 원는 추징금과 40여억 원의 세금도 미납한 상태다.

[신고하기]

댓글(1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