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690)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촌놈삼형.. | 21/10/18 23:04 | 추천 27 | 조회 2479

펜션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후기입니댜. +331 [11]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467799

 

 

 

 

 

 

지난 추석 연휴에 한창 핫하던 경주펜션으로 인한펜션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글 올렸습니다.. 당시 보배 형님 누님들께서 엄청난 관심과 지지를 해주셔서 저 몰래 뉴스 기사도 나고 유명 언론사에서도 인터뷰 제의도 들어오고 제 닉네임을 보고 주변 지인들도 연락와서 부득이 글은 삭제 했었습니다. 보배 철칙이 글은 삭제하면 안된다는걸 잘 알면서도 큰 부담감 때문에 삭제 했었습니다.. 물론 펜션 업체로부터 보상을 받거나 연락을 받은건 단 1%도 없었지만 언론사 관심등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담감으로 인해 삭제를 하였고 신고 절차는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그 당시 응원 글중에 후기 꼭 부탁한다는 글이 많아서 짧게나마 후기 작성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713299

 

 

우선적으로 기록이 확인되는 3건 신고했었고 그중 1건은 신고 3일정도 후 담당 세무서 직원이 전화를 걸어와 관련 내용 확인시키고 일주일 정도 뒤에 현금영수증 발급+포상금 지급 결정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2건중 1건은 전화 통화없이 약 3주 뒤에 똑같이 현금영수증 발급+ 포상금 지급 결정 하였고요.

 

그리고 마지막 1건은..담당 세무서에서 2번정도 전화왔는데 업무때문에 정신없어서 못받고 문자 확인해서 오늘 통화를 했는데 해당 업체는 캠핑업으로 신고되어 있어서 의무발행대상기관이 아닌거 같다길래 아니면 신고 취하하든지 없던일로 하겠다며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그러고는 신고자 신상을 업체측에서 확인할수도 있는데 괜찮은지 묻길래 상관없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정확히 5분도 안되어 업체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왜 1년이 지난 일인데 신고를 했냐. 당시 영수증 발행 요청 했냐 이리저리 말하길래. 펜션업이 의무발행대상이라는걸 이번에 경주 펜션 화제건으로 알게되었으며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행여부 확인 후 발급처리 안된 3개업체 신고했다고 했습니다. 세무서 업체와의 통화내용도 다 말씀드렸고요ㅡ

그런데 이 업체는 처음부터 녹음하겠다며 따지듯이 왜 신고했는지 신고한 의도가 뭔지 꼬치꼬치 깨물어서 사람을 어이없게 만들더군요. 그래서 저도 녹음하겠다며 여러가지 물으니 그냥 끊겠다며 끊어 버렸습니다.  그와중에 자기 업체는 지금까지 고객이 현금영수증 요청안해도 국세청에 신고해서 임의번호로 발급했다고 하더군요.

 

업체와 통화후 담당 세무서 직원한테 전화하니 이렇게 바로 전화 할줄 몰랐다며 죄송하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세무서에서 업체에 탈세 신고 관련해서 전화했을때도 이유불문하고 화부터 내서 세무서 직원 본인도 어이 없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업체 그냥 넘어갈껀지 물어보니 안그래도 큰 규모에 비해서 현금영수증 신고 건수가 너무 적어서 조사가 필요할듯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이 업체는 이 지역에서 규모도 엄청 큰편이고 주말 예약은 끔도 못꿀정도로 인기좋은 곳이라고 말씀드리며 이런곳은 꼭 조사를 나가달라고 말씀드리며 통화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전화를 끊고 나서도 내가 이런 전화를 받아야 되는지 의아하고 열도 받았는데 업무가 바빠서 그냥 넘어 갔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냥 넘어가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국민신문고라든지 국세청 등에 다시한번 세무조사 관련해서 요청글을 남겨야 되는지 고민이 됩니다. 여름 성수기엔 하루에 수백명 이상이 이용하는 지역에서 큰 규모의 업체입니다.

 

캠핑+카라반+펜션+수영장 등 레저시설까지 하는 업체인데 주 신고가 캠핑장이라 의무발행대상업체에서 빠지는게 맞는지도 궁금하고요.

 

여튼 후기아닌 후기 올려드리고 마지막 업체에 대한 추가 신고는 조금 더 알아보고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남아 돌아서 이러고 있는건 아니니 욕은 하지 말아주시고 후기글 부탁하셔서 남기는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Screenshot_20211018-222052~2.png

 

 

 

[신고하기]

댓글(11)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