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7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백년쾌걸.. | 22/05/18 04:07 | 추천 27 | 조회 2354

티* 두**치킨 사장님 해명글에 대해 변명드립니다. +132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526480

 

 

치킨 사장님 해명글을 읽고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526446


먼저 말씀드리자면 사장님의 매장명이 공개되었다고해서 가벼운 생각으로 매장명을 거론한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남의 영업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거론할정도의 자격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티* 두**치킨으로 정정했습니다. 

이런다해도 이미 알려진 상호이지만 나름대로는 제가 사장님께 보이는 작은 성의입니다. 

그리고 정황이 의심된다고 제 생각을 적었지만 이해되도록 말씀을 해주신다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제가 남긴글들은 모두 삭제하겠습니다. 

저또한 한편으로는 잘못된 의심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무시하셔도 괜찮습니다.

따지자고 드리는 말씀이 아니고 "내가 좀 경솔했나?"라는 생각에 진솔하게 드리는 말씀입니다.

 

 

사장님의 해명글 중 

2. 돈받고 음식점,맛집 등을 홍보하는 블러그에 티바두마리 칭찬글이 많다 

= 이건 오해입니다. 저희는 2021년 10월 28일에 기존가게를 새롭게 인수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 단 한번도 돈을 주고 광고를 맡겨본적 없습니다. 단 한번도 없습니다.

저희가 단 한번이라도 2021.10.28일 이후로 돈을 주고 블로그나 다른곳에 홍보를 했거나 홍보를 한 흔적을 찾아내시는 분 에게 100만원 즉시 이체 해드리겠습니다. 결코 단 한번도 없습니다.

 

2번의 내용을 의심한 이유 :

저는 글의 대부분이 식당, 카페, 매장소개로 이루어진 블러그중 

어찌어찌 방문했다로 시작해서 - 매장내부 - 메뉴 - 음식 - 칭찬 - 매장외부 - 또가야지 - 지도로 이루어진 소개글을 상업 혹은 홍보목적의 블러그로 판단하고있습니다.

그렇게 판단된 블러그에 보육원글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돈을 주고 받고는 관심이 없었고 미담을 홍보에 이용한것이 아니냐는 의문이었습니다.

Screenshot 2022-05-18 at 03.02.01.jpg

 

 

 

3. 본사직원이 본사에서 주문넣고 댓글을 달았다 .

= 배달의민족 어플 에서 주소 변경을 저희가게로 변경한 후 포장주문 선결제 하면 주문 가능합니다. 어느지역에서도 가능합니다.

 

의심한 이유 :

포인트를 잘못 잡으신것 같습니다. 타지역에서 주문을 못한다는 얘기가 아니고

강남테헤란로에서 송탄으로 주문할리가 있겠냐는 얘기였고 

본사홍보팀직원이라고 밝히면서 훈훈한글에 감명받았고 가맹인걸 알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했습니다. 

이글을 시간순으로 보면 훈훈한 글 읽고 - 감명받고 - 자기네 가맹인걸 알고 - 놀랐음

이런 순서가 됩니다. 글 첫머리만 봐도 어디가맹인줄 아는데 글을 의식의 흐름으로 썻다고 보면

앞뒤가 맞지 않는 글입니다.

그리고 송탄에서 테헤란로의 출퇴근이 만만치 않기에 주말에 시켰다면 할말없다고 했습니다.

사장님 말씀을 풀어보면 근무시간에 강남 테헤란로에서 송탄으로 픽업주문시켰다는 답을 주셨네요.

강남에서 송탄은 픽업가능 거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4. 마이프차 창업플레폼에 가맹점 창업 광고가 붙었다 . 거기에는 착한기업이라고 붙어있다 .

= 후원해주시는 고객님 치킨값 할인을 해드린건 2021년 12월 24일 입니다. 그 할인이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건 2022.1월 초중순 입니다.

마이프차 창업플레폼은 2021.12.22일에 기자님과 통화인터뷰를 하고 작성된것입니다. 

착한기업 티바두마리 치킨이랑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의심한 이유 :

사연글을 올리고 글의 하단에 적혀있는 내용입니다. 저는 광고 혹은 홍보글로 판단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돈쭐이라는 표현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1. 창업홍보광고가 붙어있는 마이프차공식블러그

 

Screenshot 2022-05-18 at 02.49.21.jpg

 

2. 일반적 기사글외에 치킨집 칭찬만 있는 블러그

 

Screenshot 2022-05-18 at 02.48.11.jpg

 

이와는 별개로 송탄에 보육원은 두개밖에 없기에 보육원미담은 해당일 영수증이면 증명이 되는거라

별다른 생각이 없었고 

이번에 올려진 기초수급자외상에 대해서만 의문을 가졌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판단하고

팩트확인없이 경솔하게 공개된 공간에 글을 올려 억울한 피해가 되는건 아닌지 걱정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호의와 배려를 홍보에 이용한다면 부도덕한 일이라는 생각에 쓸데없는 오지랖을 부렸습니다

사장님께서도 3자입장으로 바라봐주시고 과한이슈는 독이 될 수도 있음을 숙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다소 거칠거나 미흡한 글에 대해서는 넓은 아량으로 눈감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올린 댓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작이라고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 여기는 평택(송탄)등기소라인에 있는 치킨집임.
2. 작년 12월에 보육원에 보내는 통닭 6만원 깍아줬다고 홍보함
3. 얼마 안되어 수급자 챙겨줬다고 홍보함
4. 홍보된 블러그에 오롯이 티*두** 칭찬글만 작성된 블러그가 있음
5. 돈받고 음식점. 맛집등을 홍보하는 블러그에 티*두** 칭찬글이 제법 올라옴
6. 본사 홍보팀 직원이라면서 훈훈한글이 자기네 가맹주라 놀랐다함. 마치 몰랐는데 자기네 회사 가맹점이라는걸 뒤늦게 알고 감동했다는 뉘앙스.
7. 본사직원이 본사는 강남인데 여기다 주문넣고 댓글 담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평택에서 강남 테헤란로 출퇴근 흔치 않음. 자차 출퇴근은 거의 불가능하고 대중교통 만만치 않음. 주말에 시켰다면 할말없음)
8. 자영업입장에서 이런 훈훈한 일들 종종 일어나지만 이슈되는일 흔치 않음. 그냥 좋은일 했네정도...
송탄말해드립니다들어가보면 알겠지만 게시물에 밀려서 이글 찾는것도 쉽지 않음. 보배 베스트가도 기사화되기 힘든데 지역페북으로 기사화될 정도면 차라리 로또사서 1등 될 수 있는 운을 여기다 쓴 꼴임.
9. 기초수급자가 구구절절이 외상할때는 거짓부렁일 확률 높음. 하도 많이 봐서 신기하지도 않음.
10. 칭찬글 홍보글에 티*두**치킨 **점이라는 문구가 꼭 들어감.
11. 심지어 마이**(창업플레폼) 공식블러그에는 착한 티*두**치킨 **점 소개후 하단에는 착한 티*두**치킨 가맹점창업 광고붙어있음

착한치킨, 티*두**치킨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마이**에서 확인해보세요.
[출처] '돈쭐'로 이슈된 치킨집, 티*두**치킨

정말 있는일이라 쳐도 홍보로 다 이용해 먹은 모양새이고
괜히 소리소문없이 홍익인간정신으로 자영업하는 사장님들까지 도매급으로 색안경끼고 보는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정말 좋겠음.

그리고 가난이 죄는 아니지만 벼슬도 아닌데 정 먹고싶으면 직접 가서 받아오는 성의라도 보일것이지
배달료 써가며 배달시키는건 뭔짓임? 수급을 받을때 받더라도 치킨먹을 돈도 없을정도로 아끼지 않는다면 가난에는 이유가 있음.
거동이 불편할 수도 있네. 어쩌네하면서 어짜피 서로 모르는 상황가지고 뇌피셜로 상황을 만들어서 억지로 이해하려는 사람들이야 이글이 재수 없겠지만...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