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105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pain | 17/06/28 19:21 | 추천 20 | 조회 4000

사주 아들 갑질'에 메가박스 직원 전원 사표 +593 [10]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26047

갑질공화국 또한건


http://www.nocutnews.co.kr/news/4806796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806796#csidxb37fd8044b3e6c0a5914436eeb8003a 


대형 영화관에서 영화관 사주의 아들 문제로 직원이 전원 퇴사하는 일이 발생했다. 영화관 측은 영사기 고장으로 인한 휴업이라며 문제를 부인하고 있다. 

메가박스 제주 아라점은 지난 23일부터 '영사기가 고장났다'며 영화관 운영을 중단하고 있다. 

영화관 측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메가박스 제주 아라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현재 지점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영화 상영을 중지하고 있다"는 공지를 올리고 잠정 휴업에 들어갔다.  

갑작스러운 상영 중단에 영화관을 찾은 도민들은 불편을 감수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하지만 '영사기 고장'이라는 메가박스의 입장이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이 나왔다. 영화관 사주의 아들 문제로 직원들이 전원 퇴사하며 상영이 중단됐다는 것이다.

실제로 메가박스 제주 아라점의 이사와 매니저, 바이저 등 직원 6명은 지난 22일 일괄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 직원 A씨는 "사주의 아들이 지난 2월부터 바이저(말단 직원)로 입사하며 직원들과의 갈등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A씨는 "사주 아들이 출근도 멋대로 하고 연락도 안하다 어느 순간 나오는, 이런 행태를 반복했다"며 "사장 행세를 하고 직원들에게도 멋대로 행동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하는 것보다 사람한테 시달리는 게 가장 힘들었다"며 "이런 부분 때문에 일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지 않았고, 직원들이 너무 힘들어서 다함께 사표를 제출한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박스 제주 아라점. 영사기 고장으로 인해 상영이 불가하다는 게시글이 부착돼 있다. (사진=문준영 기자)영사기 고장에 대해서는 "기계는 사람이 만지는 것이기 때문에 영사 사고는 날 수 있지만 바로 복구해 상영할 수 있다"며 "영사기 고장은 핑계"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직원 B씨도 "너무 힘들어 지난 5일 다 같이 사표를 제출했었다. 회사에서 인수인계를 받으러 온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새로온 직원들이 인수인계도 받으려 하지 않았다"며 "그래서 22일에 일괄사표를 제출한 것"이라고 말했다. 

직원 C씨는 "이사 아들이 바이저로 일반절차를 밟고 회사에 들어왔는데, 한 번은 팝콘 만드는 업무를 보며 잘못된 부분을 지적한 적이 있었다"며 "그런데 나중에 따로 저를 불러서 '네가 나가는 게 빠르겠냐, 내가 나가는 게 빠르겠냐'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C씨는 또 "일반 직원들은 2교대 근무다. 아침 8시~오후 6시, 오후 6시~새벽3시"라며 "하지만 아들은 어머니(사주)가 출퇴근 시간을 정해서 근무를 시켰다"고 말했다. 

상영이 중단된 날 일부 직원들은 아르바이트생 4명과 함께 예매 고객들의 환불을 처리했다. 

죄 없는 아르바이트생들은 손님들의 항의를 맨 몸으로 받아내야 했고, 회사가 휴업에 들어가면서 출근을 하지 못하고 있다.  

메가박스 제주아라점 (사진=김형준 대학생 기자)메가박스 아라점이 입점한 메가타워는 주식회사 터칭의 소유로, 문제로 거론된 아들(20대)은 터칭의 사내이사 김모(54
[신고하기]

댓글(1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