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에펨코리아 (388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fifa20HE.. | 20/01/19 15:41 | 추천 64 | 조회 14273

세계 각국의 헌법 제1조 JPG +341 [31]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18065138

1f4b7cf47fdb89ed06be2771407eba88.jpg 세계 각국의 헌법 제1조 JPG

1.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민주 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2. 미국


의회는 종교를 만들거나, 자유로운 종교 활동을 금지하거나, 발언의 자유를 저해하거나, 출판의 자유, 평화로운 집회의 권리, 그리고 정부에 탄원할 수 있는 권리를 제한하는 어떠한 법률도 만들 수 없다



3. 북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전체 조선인민의 이익을 대표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 국가이다.



4. 인도


인도, 즉 바라트는 연방국가이다.


?

5. 중국


중화인민공화국은 노동자 계급이 지도하고 노농 동맹을 기초로 하는 인민 민주주의 전제 정치의 사회주의 국가이다. 사회주의 제도는 중화인민공화국의 근본제도이다. 어떠한 조직이나 개인이 사회주의제도를 파괴하는 것을 금지한다.



6. 독일


인간의 존엄성은 훼손할 수 없다. 인간의 존엄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은 모든 국가권력의 책무이다. 이에 독일 국민은 세상의 모든 인간공동체와 평화 및 정의의 기초로서의 불가침이고 불가양인 인권에 대해 확신하는 바이다. 이하의 기본권은 직접효력을 가지는 법으로서, 입법과 집행권력 및 사법을 구속한다.



7. 프랑스


프랑스는 비종교적,민주적,사회적,불가분적 공화국이다. 프랑스는 출신,인종,종교에 따른 차별 없이 모든 시민이 법률 앞에서 평등함을 보장한다. 프랑스는 모든 신념을 존중한다. 프랑스는 지방분권으로 이루어진다.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남성과 여성의 평등한 선거직과 선출직 및 직업적,사회적 직책에 동등한 진출을 보장한다.



8. 일본


천황은 일본국의 상징이고, 일본 국민 통합의 상징으로서, 그 지위는 주권을 갖는 일본 국민의 총의에 기초한다.




P.S.1. 북한 헌법 1조만 보면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헌법 서문을 보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한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자이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 기치밑에 항일혁명투쟁을 조직령도하시여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마련하시고 조국광복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였으며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분야에서 자주독립국가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닦은데 기초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적인 혁명로선을 내놓으시고 여러 단계의 사회혁명과 건설사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공화국을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나라로,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북한 헌법 서문 中>



P.S.2.? 일본 헌법 1조의 경우 입헌군주제의 제도를 확인할 수 있는 문장이 등장한다. 때문에 아직도 일본내에서 종종 논란이 되는데, 일본 일왕이 입장을 발표하거나 할 때, 이 헌법 1조에 위배되는 것인가? 라는 논란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신고하기]

댓글(31)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