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에펨코리아 (388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라랄라랜.. | 20/01/22 13:39 | 추천 34 | 조회 2209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223 [15]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27486971

4등.jpg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4등 (2015)


국가인권위가 기획해 만들어진 영화.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지만 대회만 나갔다 하면 4등을 벗어나지 못하는 수영 선수 준호는 하지만 1등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하는 엄마의 닦달에 새로운 수영 코치 광수를 만난다.

광수는 준호의 대회 1등은 물론, 대학까지 골라 가게 해주겠다고 호언장담 했고, 이어 열린 수영 대회에 출전한 준호는 1등과 근소한 차이로 '생애 첫' 은메달을 목에 건다. 준호는 1등을 할 수 있을까?

연기 구멍 없는 화제작.






거인.jpg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거인 (2014)


'기생충' 최우식의 장편 주연 데뷔작. 감독과 주연이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상을 받은 것을 포함, 그해 신인상은 둘이 휩쓸었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에 딱 들어맞는 영화.

나와는 거리가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데어 윌 비 블러드.jpg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데어 윌 비 블러드 (2007)


천재감독 'PTA' 폴 토마스 앤더슨 작품.

1898년 지독한 알콜 중독자에 부인도 없이 홀로 아들을 키우며 아무도 거들떠 보지 않는 황무지 사막 한가운데서 금을 캐는 무일푼 광부.

어느날 이곳에서 그는 석유 유전을 발굴하면서 일확천금의 행운을 누리게 된다. 야심찬 석유 개발과 함께 시작된 야망과 꿈은 결국 그를 백만장자로 만들어준다!

그렇게 되기까지 온갖 궂은 일을 겪은 주인공.. 모든 일을 마무리한 주인공이 "I'm finished"라고 말하는 장면은 영화의 백미.

아카데미 5개 부문 후보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다.






인사이드 르윈.jpg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인사이드 르윈 (2013)


뉴욕의 시린 겨울에 코트도 없이 기타 하나 달랑 매고 매일밤 지인들의 집을 전전하는 무일푼 뮤지션 르윈. 듀엣으로 노래하던 파트너는 자살을 하고, 솔로앨범은 팔리지 않은 채 먼지만 쌓여간다.

우연히 떠맡게 된 고양이 한 마리처럼 계속 간직하기에는 점점 버거워지는 그의 꿈을 포기해야 하는 지 고민하던 중, 유명 음악 프로듀서인 버드 그로스맨이 주최하는 오디션에 참여하기 위해 시카고를 향한 여정에 오른다.

실존인물 데이브 반 롱크를 모티브 삼아 창조한 주인공 캐릭터. 밥 딜런에 가려지긴 했지만 당대 인지도는 꽤 있었던 인물인 것을 알고 있다면 영화를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을 것.






릴리 슈슈의 모든 것.jpg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릴리 슈슈의 모든 것 (2001)


"오겡기데스까~" 러브 레터와 함께 이와이 슌지의 최고작.

'릴리 슈슈'의 노래를 너무나 사랑하는 열네 살 소년 유이치. 그러나 그의 일상은 힘들다. 둘도 없는 단짝 친구 호시노가 어느날 반 아이들의 리더가 되어 자신을 이지메 시키고 첫사랑 쿠노 역시 이지메를 당하지만 그녀를 도와주기에는 자신의 슬픔을 감당하기에도 벅차다.

유이치의 유일한 안식처는 오로지 영혼을 뒤흔드는 듯한 ‘릴리 슈슈’의 노래 뿐. 녹록치 않은 주변 환경에 릴리 슈슈의 팬클럽 운영을 더 열성적으로 하게 된다!

팬클럽 운영자인 유이치는 과연 릴리 슈슈를 만날 수 있을까?






위플래쉬.jpg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 6편

위플래쉬 (2014)


라라랜드 감독 작품.

최고의 드러머가 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각오가 되어있는 음악대학 신입생 앤드류.

누구든지 성공으로 이끄는 최고의 실력자인 플렛처 교수에게 우연한 기회로 발탁돼 그의 밴드에 들어가게 된다.

천부적인 재능이 천재에게 가르침을 받으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기가 막히게 보여준다. 숨을 못 쉴 정도.

아카데미 5개 부문 후보에 올라 3관왕을 차지했다.



[신고하기]

댓글(1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