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79564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팩트폭격.. | 18/12/13 03:20 | 추천 34

왜 일자리는 줄어드는가? 그리고 앞으로의 세계 미래 Feat.빌게이츠,마커주커버그 등등 +420 [31]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0904845132

선요약

1. 요즘 시대는 기업 매출이 느는만큼 일자리가 엄청 느는 시대가 아님. 인간이 별로 필요 없어짐.

2. 기계 발달로 앞으로도 계속 일자리는 줄어들게 됨. 그 누구도 멈출 수가 없음.

3. 그리고 그 흐름은 세계 글로벌 기업들의 뇌라고 불리울 수 있는 국가대표급 인재들이 주도함.

4.세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

진짜 요즘 세계 흐름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세상이 너무 무섭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걸 느낀다

일게이들 요즘 다들 먹고살기 팍팍하지??

백수도 많아지고... 노가다도 일감 줄어들고 먹고 살기 팍팍해졌을꺼야..

그런데

안타깝지만 국가 경제는 나날이 성장중이다.

대한민국은 곧 국민소득 3만달러에 돌파한다고 한다 (일게이들 지갑사정은 더 좋아졌노??)

근데 왜 대부분 국민들은 "우리나라가 곧 국민소득 3만달러라고?? 무슨 소리야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는데" 라고

느낄까?? 그건 갈수록 도태 돼버리는 사람들이 많아 져서 그런거야.

안타깝지만 국가경제는 성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은 성장하는데 왜 일자리는 안늘어나고 오히려 줄어드는 느낌이 드는걸까??

요즘 보면 정말 일자리가 없다는 걸 느낄꺼야 그래서 오히려 직장에서 은퇴한 아저씨 아줌마들이

알바를 하고있는 것도 많이 볼꺼야

왜 줄어 드는걸까??

그건 바로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일게이들이 기업 내부 사정을 몰라서 그렇지 사실은 많이 바뀌었다.

이제는 생각보다 인간이 필요없어지는 시대다

LG화학은 올해 총 1500명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한다. SK이노베이션은 생산직+사무직 다 포함해서 총 6000명 정도 채용한다고 한다

기술직은 100명 정도 뽑는다고 한다.

자 의외로 많이 채용 한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저 기업들의 연매출을 볼까?

총 1500명 채용하는 LG화학은 역시 우리나라 LG그룹 답게 연매출 25조 6980억이다.

SK이노베이션은 연매출 46조 2609억이다.

25조 매출내서 뽑는 채용인원이 1500명

SK는 46조 매출내는데 기술직+사무직+생산직 다 포함해서 6100명정도.

SK하이닉스는 공장을 증설하면서 고용효과가 35만명에 이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정작 증가한 직원수는 1499명이라고 한다.

그리고 별로 채용이 없는 이유는 "사람을 거의 볼 수 없을 정도로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

그리고 저 숫자는 하청업체의 간접 고용 , 공장 건설업체 인력 ( 우리 노가다게이들....) 에 따른 임시 채용예상인원까지 모두 포함된 숫자라고 한다.

자 근데 SK하이닉스의 연매출은 어느정도일까?

30조다. 연매출 30조냈는데 채용인원은 1499명정도다.

왜 매출은 수십조를 벌어들여도 왜 채용인원은 과거보다 줄어드는걸까?

그건 인간이 필요없어지는 시대라서 그렇다.

먼저 일단 해외 흐름도 봐야대 해외 세계 최고의 기업들의 흐름을 보자.

아마존고는 평균직원수 89명을 6명으로 줄이고 인간을 줄이니 그만큼 영업이익률은 더 높인다고 한다

그리고 아마존의 목표는 2021년까지 아마존고를 3000곳 까지 늘릴 계획

국내에도 들어온다. 이미 현대백화점이 아마존과 손잡고 2020년에 여의도에 오픈하겠다고 함.

아디다스 공장도 독일과 미국에 스피드 팩토리가 있다.

이 공장에는 원래 600여 명의 노동자가 필요했는데 기계로 인해 대부분의 인간이 필요없어지고

10명만 있으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생산하는 양은 50만 켤레.

기계+공장에 근무하는 직원 20명이면 연간 100만 켤레 이상 생산이 가능하다고 한다.

직원 200명으로 연간 1000만 켤레 이상 생산 가능.

GM도 앞으로의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필요없는 인간들을 다 짜른다고 한다.

인간은 있어봤자 돈만 드니깐 필요없다는 거다.

물론 대상자는 간부,생산직,사무직 다 포함됨

삼성전자가 R&D 투자가 세계 1위다. R&D에만 17조3천억원을 투자했다고 하네 그 다음이 구글이라고 한다.

그런데 저런 R&D 연구를 누가 할까?? 나나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 일게이들이 할리는 절대 없겠지?

당연히 GM도 그렇고 삼성도 그렇고 그 기업을 대표하는 국가대표급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연구를 하겠지?

즉 많은 사람이 필요 없다.

세계 기업들의 흐름을 보면 일자리는 앞으로도 계속 줄어들 확률이 무조건이다. 늘 수가 없다. 그 누구도 막을 수가 없을 것이다.

빌게이츠 조차도 막을 수가 없을 것이다 막는 순간 마이크로소프트는 도태 된다.

그리고 세계 기업 흐름이 저렇게 흘러간다는 건 우리나라의 글로벌 기업들도 결국에는 저 흐름을 따라갈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IT&인공지능 쪽에서 최전방에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세계 흐름에 어떻게 대비해야 되냐고 했을까?

일단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주 빌게이츠는 인간의 삶은 더 윤택해진다고 한다.

(나도 가상현실이나 그런거 노무노무 기대된다)

하지만, 인공지능 로봇으로 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게 될 꺼라고 말한다.

(그나저나 요즘도 빌게이츠가 전세계 최고 부자 랭킹 1위냐?? 아님 떨어졌냐??)

그래서 빌게이츠는 로봇세를 거둬야된다고 말한다 즉 세금을 더 거둬야 된다고 한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도 로봇들이 인간보다 잘해지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직업의 숫자는 점점 적어진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대비로 그는 "어느정도" 보편적 기본소득제를 도입하는데에 관해 선택권이 없을 거라고 한다.

즉 생존의 문제라고 한다.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커 저커버그는 어떨까?

마커 저커버그도 일론머스크와 의견이 똑같다.

흔히 자동화,인공지능하면 영화속 터미네이터처럼 말을 하고 그래야 되는 줄 알고 있겠지만

저렇게 인간을 보조 하거나 인간 대신 일해주는 기계도 로봇이다.

그리고 짤린 사람들은 이렇게 된다.

"직업을 잃은 사람들이 항상 새로운 일을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우리들은 급속도로 달라지는 시대에 살고있다 일게이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신고하기]

댓글(28)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