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78777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산밭hong.. | 19/08/23 14:57 | 추천 71

<속보> 조국 +316 [17]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193893676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가족들이 105,000만원을 투자한 사모펀드 자산을 공익법인에 기부하고 사학재단 웅동학원에서도 손을 떼겠다고 밝혔다.
 
23일 조 후보자는 입장문을 내어 제 처와 자식 명의로 되어 있는 펀드를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공익법인에 모두 기부하여 이 사회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쓰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웅동학원의 이사장이신 어머니가 이사장직에서 물러나는 것을 비롯해 저희 가족 모두는 웅동학원과 관련된 일체의 직함과 권한을 내려놓겠다고 제게 밝혀왔다고 전했다.
 
조 후보자는 최근 저와 가족을 둘러싼 국민들의 따가운 질책을 받고 송구한 마음으로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저를 비롯한 저희 가족들은 사회로부터 과분한 혜택과 사랑을 받아왔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 생각에는 현재도 한 치의 변함이 없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스스로를 돌아보고 몸을 낮추는 겸손함이 부족한 채 살아왔던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사모펀드와 관련해서는 신속히 법과 정관에 따른 절차를 밟겠다고 했다. 웅동학원은 국가나 공익재단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 이사회 개최 등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웅동학원을) 공익재단 등으로 이전 시 저희 가족들이 출연한 재산과 관련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후보자는 국민들의 따가운 질책을 잠시 피하기 위한 것이 아닌 진심에서 우러나온 저의 실천이라며 전 가족이 함께 고민하여 내린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 동안 가진 사람으로서 많은 사회적 혜택을 누려왔다그 혜택을 이제 사회로 환원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제가 가진 것을 사회에 나누며 공동체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저의 진심을 믿어주시고 지켜봐달라계속 주위를 돌아보며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요약.
그건 그거고 일단 깜빵 갔다온후에 


[신고하기]

댓글(17)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