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78487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갓쿠라사.. | 19/09/21 17:53 | 추천 29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김치년 5명중 1명이 성형" +244 [1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200487265

IOC 운영 사이트 “한국은 산낙지 먹는 성형대국”정보 출처 불분명
부정적 이미지 강조


여자는 성형수술, 미혼자는 소개팅, 근로자는 일 중독…”

2018 평창겨울올림픽 대회를 3년 앞둔 한국을 소개하면서 부정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조롱하는 내용의 기사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운영하는 올림픽 출전 선수들의 소셜 허브 사이트에 게재돼 논란이 되고 있다.

10일 올림픽 선수 허브 사이트(hub.olympic.org)를 보면 ‘2018 평창겨울올림픽 개최지 한국에 대해 당신이 몰랐을 만한 11가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산낙지 등 사진과 함께 올라와 있다.

이 사이트는 IOC가 2012 런던올림픽 때 ‘소셜 올림픽’을 표방하며 올림픽 출전 선수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 공간이다.

평창겨울올림픽 개막을 정확히 3년 앞둔 지난 9일 자로 올라온 이 게시물은 한국의 독특한 면을 소개하는 취지로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한국을 비하할 때 자주 나오는 소재가 다수 포함돼 있다는 것이다.

이 게시물이 제시한 ‘11가지’ 한국의 면면 중 음식은 산낙지가 유일하다. 하필 산낙지는 외국인들이 거부감을 느끼는 음식 중 하나다.

산낙지에 대해 이 기사는 “한국 음식인 산낙지를 먹어보라. 작은(살아 있는) 문어를 찾아서 자르고 바로 먹기만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한국의 여자골프, 논리적이면서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한글, 인구의 60%가 롱텀에볼루션(LTE) 기기를 사용할 정도의 기술 강국 등 한국의 좋은 면도 제시돼 있다.

그러나 이어진 내용에서는 “첨단기술이 ‘왕’이라면, 성형수술은 ‘왕위 계승자’”라며 “한국 여성 5명 중 1명은 성형수술을 받았다”고 묘사했다.

----------------------------------------------------------------






이런 취급을 받고도 자살안하는 바퀴벌레는 김치년 밖에 없을듯 ㅋㅋㅋ

부끄러움을 모르고 자살하지 않는 것도 김치년 종자의 특성 ㅋㅋㅋ
[신고하기]

댓글(1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