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바람불면.. | 18/04/16 23:49 | 추천 39 | 조회 7230

靑 "민정수석실, 선관위 답변 불명확 부분에 질문서 보내" +202 [24]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5772091

靑 "민정수석실, 선관위 답변 불명확 부분에 질문서 보내"


http://news.naver.com/main/read.nhn...


청와대는 16일 민정수석실의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정치자금 관련 검증이 미흡했다는 지적과 관련 "민정수석실은 (김 원장 검증  단계에서) 그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답변서가 명확치 않은 부분이 있다고 판단했고 비서실장의 지시에 따라 선관위에 질문서를 보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김 원장의 사표 수리가 결정된 직후 출입기자단 메시지를 보내 민정수석실 입장을 이같이 전했다.

윤 수석은 "김 원장은 (19대) 의원직을 마무리하면서 중앙선관위에 잔여 정치자금의 처리 문제를 문의했고 선관위는 '정관 규약 운영관례상의 의무에 기하여 종전관례상…'(중략) 문구로 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당시 이를 문제가 없다고 해석했고 더미래연구소에 5000만원을 기부하고 선관위에 신고했다. 물론 선관위는 김 의원의 신고에 별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윤  수석은 "이후 금융감독원장에 임명되는 과정에서 김 원장은 민정의 검증을 받았으나 민정의 설문지에는 잔여 정치자금 처리에 대한  항목이 없었기 때문에 신고를 하지 않았고 언론보도 이후 민정의 요청에 따라 2016년 선관위 답변서를 제출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거 애초에 선관위에서 대응을 잘못 한게 아닌가 싶네요.
[신고하기]

댓글(24)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