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Shampoo | 19/06/15 22:00 | 추천 25 | 조회 2896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6/16일자 정답 +160 [20]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mobile&no=13251

 

오늘의 퀴즈 6/16일자 정답 : 일요일

 

문제: 어제가 내일이었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이 금요일일 텐데... 그렇다면 오늘은 무슨 요일일까요?

 

답을 푸는 방식이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이 문제는 마치 내일이 토요일이었으면 좋겠어...라는 생각으로 낸 문제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즉, 이미 토요일은 지나서 어제가 됐는데 아쉬운 마음에 그 토요일이 내일이었으면 한다는 거죠.. 이해되시나요?

그래서 어제(토요일)이 내일이면 좋겠다.. 그럼 오늘이 금요일일 텐데...라는 문제가 성립되는 것이고..

현실은 토요일은 이미 지나서 어제인 거고 그럼 당연히 오늘은 일요일인... 게 됩니다.

 

제가 설명을 잘 드렸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이 문제도 저번처럼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하시구요. ^^

 

 


장마철도 아닌데 생각보다 비가 자주 오는 요즘인데요.

예보에 의하면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이틀에 걸쳐 비소식이 또 있더군요.

얼마나 올지는 모르겠지만 중부를 시작으로 다음 날 전국적으로 확대가 된다고 합니다.

 

여튼.. 비는 비고 오늘 토요일도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잘 아시다시피 몇 시간 뒤 U20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지요. 모쪼록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우리 팀의 승리를 기원하며.. 모든 분들 편안한 밤 보내시기 바랍니다! ^^

 

 

 

[신고하기]

댓글(20)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