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강.. | 19/12/08 01:25 | 추천 0 | 조회 7477

대학생인데 저축에 집착하다보니 고민입니다..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36 [43]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money&no=331608

현재 24이고 대학생입니다. 현재 서울살면서 혼자 자취하고 있는데요 어릴때 부터 돈모으는게 습관이 되서 저축을 많이 했습니다. 용돈이나 세뱃돈 등등 그렇게 한푼두푼 모으다보니 지금 3000정도 모았는데 .. 문제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저축에 집착하는 정도가 너무 심해진거 같습니다.. 

아직 학생이고 자취하다보니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이 있는지라 최저 수준의 기준 생활비가 있는데 한푼두푼 집착하다보니 진짜 스스로를 너무 옭아매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뭔가를 사고싶어도 아니야 필요없어 라고 합리화 하다 결국은 저한테 쓰는 돈 조차 아까워 하게 되고 그 돈을 아낀거에 위안을 삼곤 합니다. 

 또 재포에서 올려주시는 이벤트 참여해서 1-2만원 꽁돈 생기면 그거도 저축합니다.. 그러다보면 다른 이벤트 없나 싶어서 계속 들락날락 거리고 .. 또 이벤트같은거 참여하다 제 실수로 돈 못받으면 그 못받은 돈이 너무 아까워서 계속 생각나고 ㅠㅠ 그러다 보니 점점 더 집착이 심해지는거 같더라구요... 사소한거에 집착하는게 안좋은거 아는데 ㅠㅠ 이게 맘처럼 잘 안되더라구요 ... 이러다가 평생 저축만 하다가 즐기지도 못하고 시간 지나갈까봐 두렵기도 합니다.. 

가끔은 풀어헤치고 써보고도 싶은데 한푼두푼 모아서 80-90이 되면 또 100만원을 채우고 싶으니 계속해서 줄이고줄여서 또 모으고... 늘 이게 반복되는거 같습니다 막상 그렇게 모은 돈들이 1000만원이 2000만원 되고 또 3000만원이 되면 그 순간은 기분은 정말 좋은데 결국은 마음이 텅빈것처럼 공허해요 텅빈것처럼 뭔가 빠진느낌이랄까 행복하지도 않고.. 그렇게 또 시간이 조금 지나면 집착이 끊임없이 또 반복됩니다 .. 이전의 집착들이... 괴롭습니다.. 벗어나고 싶은데 ㅠㅠ 이럴땐 어떻게 생각을 바꿔나가야 할까요?? 

재포에 현명하신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

 

[신고하기]

댓글(43)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