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시.. | 22/06/23 17:37 | 추천 1 | 조회 23572

오늘자 일본 근황" +557 [70]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7905615

[속보] 효고 아마가사키시가 '전시민 46만명분 주민기본대장 데이터 포함 USB 메모리' 분실 발표

 


window.open("bbs_view_image.php?id=freeboard&no=7905615&img=20220623173632_J0LOBgjEun.jpg")

 

효고 아마가사키시가 연 긴급 회견 모습(23일 오전 11시 15분 지나서)


지난 6월 23일 효고현 아마가사키시는 전 시민의 주민기본대장 등의 데이터가 담긴 USB 메모리를 분실했다고 밝혔다.

아마가사키시에 따르면 분실한 USB 메모리에는 전체 시민 약 46만명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 주민기본대장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 외에 생활보호나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세대의 계좌정보 등이 보존되어 있었다고 한다.

6월 21일, 주민세 비과세 세대에의 임시 특별 급부금 지급 업무로, 위탁업체의 관계 사원이 USB를 가방에 넣어 시청(시정 정보 센터)으로부터 반출해 데이터 이관 작업을 실시했다. 이후 음식점에 들러 식사를 한 뒤 귀가한 후 USB 메모리를 넣은 가방을 분실한 것을 알게 됐다고 한다.

정보 유출은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시는 정보 유출을 우려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용 다이얼을 설치해 대응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news.yahoo.co.jp/articles/d...



분실의 원인은 용역업체 관계사원이 데이터 이관 작업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기록한 USB 메모리를 무단 반출한 것. 작업이 끝난 후에도 데이터를 지우지 않은 채 음식점에 들렀다가 USB 메모리가 든 가방을 분실했다.

이 시점에서 용역업체의 데이터 관리 소홀에 인터넷상에서는 분노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그러나 회견에서 기자로부터의 「제삼자에게 USB 메모리의 패스워드를 돌파당하는 일은 있을 수 있는갯라고 하는 취지의 질문에 대해, 시의 담당자가 패스워드의 자리수를 말해 버렸기 때문에 한층 더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https://news.yahoo.co.jp/articles/3...

 



업자가 시의 허가를 얻지 않고, USB 메모리로 개인 정보를 운반해, 오사카·스이타시에 있는 콜 센터에서의 데이터 이관 작업을 실시했다고 하는 것입니다.


작업이 끝난 후에도 데이터를 지우지 않고 USB 메모리를 잡은 채 음식점에서 술을 마실 때 USB 메모리가 들어간 가방을 분실했다는 것입니다.


https://www3.nhk.or.jp/news/html/20...

 

 

 

ㅋㅋㅋㅋㅋ

 

 

 

 

[신고하기]

댓글(70)

1 2 3 4 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