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리니지를 따라하려는 게임은 많았음
그런데 대부분 "이맛이 아니야!" 하고 리니지유저들을 못빼왔음
그러나 오딘의 경우는 "엥 그냥 모든걸 리니지처럼 똑같이 만들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만들었는데 성공해버림
오딘의 성공으로 다른 회사들도
어? 우리도 리니지랑 UI까지 똑같이 만들어서 리니지 고래유저 빼오면 평생연금아님? 이란 결론을 내리고
이거 그냥 XX스킨 리니지 아님? 라고 하는 리니지라이크 춘추전국시대를 여는 ㅅ1발점이 되어버림
그리고 이러한 변화에도
NC는 아 ㅋㅋ 니들이 대체제가 없는데 어쩔껀데 ㅋㅋㅋ 꼬우면 신섭에서 하던지 ㅋㅋㅋ
하고 방만한 대처를 유지하다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리니지라이크 게임들에게
유저 뺐겨서 실적과 주가가 나날이 곤두박질 치게됨
댓글(20)
그걸 이미 옛날옛적에 R2가 했었음
본문의 저런 흐름 타면서 비슷한 그래픽의 게임들은 전부다 그쪽 게임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
리니지라이크는 ㄹㅇ 장르이름 쌉가능한거 같음
리니지랑 다 똑같이 한 게임들은 많았지
오딘은 덜 똑같이 해서 성공한거임
무한으로 리세할수 있게 만들어서 무과금 하는 얘들도 전설뽑고 할수있게 만들었거든
저 뒤로 리세할수 있게 만든 게임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뺏겨서 떨어진다기보다는 제살 깎아먹기 + 신작 tl 실적 저조함 등 문제가 더 클걸
재밌는건 인원 줄인다고 할때 nc사원이 5천명이었음 한동안 더 뽑다가 이제 줄이더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