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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로코.. | 24/05/13 03:06 | 추천 9 | 조회 66

영상 매체에서 총격전 연출이 유독 어려운 이유 +66 [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6035199



요즘 전투씬으로 욕 많이 먹는 블아


대체 총격전 제대로 뽑는게 뭐가 어렵다고 그러는걸까?

일단 영상 매체 뿐만 아니라


총격전 연출 자체가 지루해지 쉬움

총격전 자체가


근본적으로 너 쏘고 나 쏘고여서

흥미로운 씬을 만들기가 쉽지 않음



그래서 영화에서 총격전을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쓰는 방법이


주인공이 압도적인 화력으로 다 때려부셔 버리기


화끈하기는 한데

이게 되는 상황, 안 되는 상황이 있어서 언제나 써먹을 수 있는 방식은 아님




건푸


총이랑 격투 합쳐서

너 쏘고 나 쏘고하는게 아니라


싸우는 주체를 한 화면에서 끝없이 싸우게 만들기


현실성 조금 낮추더라도 액션에 집중하는 방식이지만

현실성을 얼마나 낮추냐에 따라서 결과물이

존윅 평가 받거나 강강수월레라며 조리돌림 당함



택티컬+전술


현실성을 높힌 대신 실제 특수부대들이 하는 전술적인 행동 통해서

수술하듯 적들을 하나하나 물리치는걸 보여주는 방식으로


총격전 액션이 있긴해도 승패를 가르는건 전술적인 요소기 때문에

결국은 지휘하는 대가리 싸움이라

img/24/05/13/18f6df52dea47913d.jpg

시청자가 납득 할 수 있는 전술을 보여 줄 수 있는

연출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지 않음


저격 같은 경우

언제 어디서 누가 죽을지 모른다는 긴장감이 유지 되기 때문에

총격전 중에서는 그나마 연출하기 쉬움




그런 의미에서 블아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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