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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도 개판인데 많았잖아 ㅋㅋㅋ
솔직히 avgn정주행하면 저거 개소리인거 바로 느껴짐 ㅋㅋ
저기서 그나마 이해되는거 : 컨텐츠랑 등장인물 풍년이라 용량 많아짐
그 당시 개발자들이 대단했던것도 맞는데
지금 게임들이 예전이랑 비교가 안될만큼 복잡한 사양을 가지고 있어서
단순히 저렇게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긴 함...
옛날 게임 개발자들 = 고학력의 컴퓨터 공학 전공자들이 취미로 만듦
요즘 게임 개발자들 = 개발은 해본적도 없는 애들이 국책사업 부트캠프 갔다와서 대기업 연계로 대충 인턴으로 들어가 현업투입
최적화가 문제면 더 좋은컴을 사라(토도키하와도)
true/false 같은건 1byte나 할당할 필요가 없긴 하지
그래셔 8개의 부울값을 1byte에 몰아넣는다!
스블이랑 피구라 해보니 요즘나오는 aaa급 게임들 최적화 할 수 있는데 안한거란걸 깨달음..
솔직히 그만큼 컴퓨터 성능이 올라갔으니 개발편의성을 추구하는건 어느정도 이해함. 용량같은건 최적화같은 문제도 있으니 다 이해함.
근데 최소한 어떻게든 나아져야 하는거 아님? 왜 계속 최적화가 안됨? 그래픽 수준이 높아지면서 최적화가 어려운건 알겠음. 근데 최적화뿐만 아니라 버그도 계속 터지잖아. 컴퓨터 자원이 올라가면서 메모리 관리도 쉬워지고 퍼포먼스가 떨어진다는 소리나와도 C#같은것도 나름 속도나오잖아.
근데 왜 계속 최적화와 버그는 개선이 안되는데애애애애애
드퀘3 개발 비화보면 패미컴 롬팩에 쑤셔넣으려는 나카무라와 호라이의 고군분투를 볼 수 있음ㅋㅋㅋㅋㅋ
-킹니멀 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