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루리웹-죄수번호1 | 16:48 | 조회 90 |루리웹
[6]
루리웹-죄수번호1 | 16:08 | 조회 76 |루리웹
[5]
GARO☆ | 16:36 | 조회 45 |루리웹
[4]
파이올렛 | 16:47 | 조회 8 |루리웹
[1]
루리웹-28749131 | 16:48 | 조회 137 |루리웹
[12]
씪씪 | 16:43 | 조회 121 |루리웹
[11]
루리웹-죄수번호1 | 16:48 | 조회 154 |루리웹
[22]
나요즘형아가남자로보여 | 16:45 | 조회 118 |루리웹
[6]
보추의칼날 | 16:41 | 조회 43 |루리웹
[5]
스파르타쿠스. | 16:42 | 조회 13 |루리웹
[6]
쿠르스와로 | 16:42 | 조회 106 |루리웹
[16]
하나사키 모모코 | 16:38 | 조회 41 |루리웹
[7]
콜팝 | 16:41 | 조회 68 |루리웹
[24]
호망이 | 16:42 | 조회 33 |루리웹
[20]
| 16:37 | 조회 88 |루리웹
댓글(11)
58.6KB인뎅
저래서 고대 프로그래머들은 1메가안에 최적화를 포함한 모든 것을 해냏다는 루머가 돌자너
온갖 아이디어로 용량을 최소화한 사례…
구름이랑 풀이랑 색만 다른거라던가…
아이디어랄까... 리소스가 실제로 부족해서 궁여지책으로 해낸 처절한 몸부림이라 해야 맞지 않을까...
낙하산을 타고 내려온 게임의 신
완전히 똑같은 매커니즘으로 윈도우에서 구현하면 용량이 몇메가 나올까
요즘게임들:
최적화? 그건 고객님 컴퓨터가 알아서 하셔야죠
용량? 넉넉하게150기가 들어갑니다~
그니깐 가면갈수록 게임이 개 쓰레기화되고 최적하도 구리고 슈퍼마리오는 1mb로도 떡을 치는데 ㅋㅋ
요즘겜은 그냥 개나소나 100기가여 진짜.
그러고도 돈 받아먹고싶나.
최적화 어려워요 스펙업좀 하세요 호에엥 하는 게임들이 많아지는 시점에서
저건 오병이어 그 이상의 뭔가의 시대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마리오 클리어브금을 배속하면 버섯먹는 브금 된다는거 알았을때가 진짜 충격이였는데..
이렇게까지 재활용해서 용량 아꼈구나 하고
저건 온몸을 비틀어짜는 수준이였고... 경이로운 수준임